You are here: Home / Preview / 바이터보 326마력, 아우디 A7 스포트백 3.0 TDI 컴피티션

바이터보 326마력, 아우디 A7 스포트백 3.0 TDI 컴피티션

A7140053

아우디가 신형 A7 스포트백에 탁월한 운동 성능을 갖춘 신형 엔진을 장착한 스페셜 모델 ‘컴피티션’을 더했다.

아우디 A7 스포트백 3.0 TDI 컴피티션은 2,967cc 배기량의 3.0 TDI 바이터보 클린 디젤 엔진을 탑재한다. 터보차저와 캠샤프트를 변경해 파워를 증폭시킨 덕분에 리터당 100마력을 훌쩍 넘는 326마력/4,000~4,500rpm의 최고출력을 발휘한다. 운전자가 가속페달을 끝까지 밟으면 부스트 기능이 일시적으로 출력을 20마력 더 높여준다. 최대토크는 66.3kg•m/1,400~2,800rpm이다.

최대분사압력 2000바의 피에조 인젝터를 포함한 커먼레일 연료분사 시스템은 8홀 노즐을 통한 직분사를 실현하며, 인터쿨러가 있는 조절식 2단 터보차저와 스월형 및 접선형 흡기 포트, 센터 스월 플랩을 갖췄다.

A7140055

듀얼 클러치 대신 록업 장치를 갖춘 8단 팁트로닉 변속기를 얹고, 4륜 구동 콰트로가 기본이다. 0~100km/h 가속에는 5.1초가 걸리고, 최고속도는 250km/h에서 제한된다. 강력한 성능과 스포티한 사운드를 자랑하는 V6 디젤은 평균적으로 16.4km/l(유럽기준)의 연비와 162g/km의 이산화탄소를 배출한다. 산화 메인 촉매 컨버터, 수랭식 배기가스 재순환 장치, SCR 시스템과 결합된 무보수식 디젤매연 미립자 필터 등을 갖췄고, 배기가스 기준은 유로6다.

A7140054

아우디 A7 스포트백 3.0 TDI 컴피티션은 자신의 역동적인 캐릭터에 부합하는 S라인 스포츠 패키지를 제공한다. 여기에는 20mm 낮아진 차체도 포함된다. 측면부가 블랙으로 도색된 5-스포크 W 디자인의 휠은 20인치 직경으로 매우 인상적인 외관을 선사하고 265/35 사이즈 타이어를 장착한다. 앞/뒤 바퀴에 설치된 레드 브레이크 캘리퍼와 17인치 디스크가 이 스페셜 에디션 모델의 스포티한 캐릭터를 강조한다.

S라인 익스테리어 패키지와 블랙 글로스 패키지는 바디에 역동적인 우아함을 부여하고, 펜더에 부착된 V6 T 엠블럼, 블랙 사이드미러 하우징, 하이글로스 블랙 테일파이트 트림도 제공한다. 이 스페셜 에디션 모델은 데이토나 그레이, 미사노 레드, 나르도 그레이, 세팡 블루 외장색을 선택할 수 있다.

A7140056

아우디 A7 스포트백 3.0 TDI 컴피티션의 인테리어는 S라인 스포츠 패키지의 스타일에 맞춰 블랙으로 디자인됐다. 스포츠 시트는 블랙 또는 루나 실버 색상의 화인 발코나 가죽으로 마감되고 S라인 엠보싱으로 장식된다. 아우디는 미사노 레드 또는 아게이트 그레이 색상의 콘트라스트 스티치가 가미된 S 스포츠 시트를 옵션으로 제공하는데, 이 경우 암레스트도 콘트라스트 스티치가 가미된 가죽으로 마감된다. 인레이는 매우 높은 수준의 금속/우드 콤비네이션인 알루미늄과 블랙 색상의 보퍼트 우드로 구성된다. 도어 실 트림에는 “quattro” 로고가 각인된다. 다기능 스포츠 스티어링 휠 뒤쪽에 부착된 시프트 패들로 8단 팁트로닉의 기어 단수를 수동으로 선택할 수 있다.

이 스페셜 에디션 모델은 개선된 A7 모델 시리즈에 이미 적용된 모든 기능을 갖추고 있다. 여기에는 기본 제공되는 LED 헤드라이트, 다이내믹 디스플레이 방식의 방향지시등도 포함된다. 아우디는 옵션으로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 더욱 강력해진 MMI 내비게이션 플러스, 그리고 나이트 비전 어시스트 등과 같은 더욱 진보된 운전자 보조 시스템도 제공한다.

유럽에서는 8월 초부터 주문할 수 있으며, 기본 차량가격은 7만2천 유로다.

About 박기돈

자동차와 삶을 사랑하는 사람 1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