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Preview / 다카르 랠리 모델 푸조 2008 DKR 디테일 공개

다카르 랠리 모델 푸조 2008 DKR 디테일 공개

261743510174116866

최근 푸조 스포트는 다음해 2015 다카르 랠리를 위한 위협적인 2008 DKR 모델의 디테일을 공개했다. 실제로 이 모델이 공개된 것은 4월이지만 당시에는 많은 디테일을 공개하지는 않았다.

심장을 두드리는 소리는 V6 트윈-터보 디젤 엔진에서 340마력(bhp, 254kW)의 출력을 뿜어내며 자극한다. 근육질의 펠린이라고도 묘사되는 이 모델은 뒷바퀴굴림을 채용하고 있는 푸조에 따라 투-휠 드라이브 구조를 보여준다.

1389734095991570910

만약 이 모델이 우승을 한다면 푸조는 다카르 랠리에서 2WD + 디젤 엔진 구조로 승리를 거둔 첫 번째가 된다. 투-휠 드라이브 레이아웃 덕분에 460mm 서스펜션이 더 길어졌다. 경량화도 이뤘으며 보다 큰 타이어(37인치/94cm 미쉐린)를 끼울 수도 있었다. 엔지니어에게 이러한 모든 요소들은 프런트 오버행을 보다 짧게 만들 수 있는 바탕이 되기도 했다.

2015 다카르 랠리에서 푸조 2008 DKR에 탑승할 드라이버는 카를로스 세인즈, 크라일 데스프레스, 그리고 스테판 피터한셀이 팀 푸조 토탈에 멤버를 이룬다.

9264334581936060825

푸조는 지난 2013년 제네바 모터쇼에서 2008 크로스오버 모델을 공식적으로 공개한 적이 있다. 스타일리시한 프렌치 크로스오버 모델로 닛산 주크의 행보에 태클을 거는 경쟁 모델로 표면에 떠오른 것이다. 기본적으로 208 모델을 바탕으로 하고 있지만 20cm 더 길고 5cm 넓은 차체 크기를 갖고 있어 총 4.16m 길이에 1.74m 너비이다. 보다 큰 사이즈로 360리터의 적재 공간이 기본으로 1194리터가 시트폴딩 확장 공간으로 제공된다.

기본형으로 7인치 터치 스크린에 헤드업 디스플레이, 전자식 브레이크 압력 배분기, 6개 에어백, 트랙션 컨트롤, 그리고 전자식 브레이크 어시스트 등이 적용된다. 많은 부분이 208에서 보았던 외형 디자인을 보여주지만 보다 높은 포지션과 사이드실&범퍼 주변 플라스틱 몰딩은 차이를 보여준다.

1074017569932432737

이 모델의 보닛 아래는 3기통 1.2리터 VTi-최대출력 81마력(hp, 60kW)와 1.6리터 VTi-최대출력 118마력(hp, 88kW) 엔진이 얹힌다. 이 두 가지 휘발유 엔진은 터보차저가 얹힐 수 있으며 최대 109마력(hp, 81kW), 128마력(hp, 95kW)로 부스팅 된다. 디젤로는 1.4리터, 1.6리터 유닛이 얹히며 각각 최대 67마력(hp, 50kW)과 91마력(68kW) 또는 113마력(hp, 84kW)의 출력을 뿜어낸다.

1616480241518305786

푸조 스포트는 1981년 ‘푸조 탈보 스포트’로 시작했으며 PSA 푸조 시트로앵 그룹의 스포팅 부서로 만들어졌다. 랠리팀은 파리 근방 보이스 디 볼로레에서 설립됐으며 그룹 B 푸조 205 터보 16으로 1984년 데뷔했다. 첫 우승은 핀란드에서 아리 베타엔이 거머쥐었다. 1987년에서 1989년까지 푸조는 205 모델을 사용하여 다타르 랠리에서 연승을 이어갔다. 그리고 이후 405 모델을 사용해 1990년 우승을 따냈다. 푸조 탈보 스포트 또한 파이크스 피크 힐클라임 레이스에서 1987, 1988, 1989년 세 차례 우승을 차지했다.

 

About 육동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