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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세계에서 튀어나온 폭스바겐 GTI 로드스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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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코리아가 부산 벡스코 전시장 2014 부산모터쇼에서 7세대 골프 GTI/ GTD를 선보이며 축제의 흥을 돋운 반면, 지구 반대편 오스트리아 뵈데르제 페스티벌에서는 폭스바겐이 지금껏 경험해보지 못했던 골프 GTI 로드스터 컨셉트 모델을 선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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몇 주 전 폭스바겐이 GTI 로드스터 비전 그란 투리스모를 플레이스테이션 3 비디오 게임인 그란투리스모 6에서 디지털 이미지로 제작해 발표한 적이 있다. 그리고 이번 페스티벌에 실물 모델이 쇼케이스로 선보였다. 이 모델은 폭스바겐 역사상 가장 스펙타클한 GTI로 묘사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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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인승 컨버터블 구조로 어떤 각도에서도 공격적이며 파격적인 디자인으로 꽤나 스펙타클한 이미지를 전달한다. 하지만 아쉽게도 양산에 대한 가능성은 매우 희박하다는 게 업계의 추측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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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주 멋진 디자인과 매치를 이루는 인상적인 파워트레인은 V6 3.0리터 트윈 터보 TSI 엔진으로 최대출력 503마력(bhp, 375kW)을 뿜어내며 413lb-ft(559Nm)의 최고토크를 기록한다. 이 이 엔진은 3,133lbs(1,421kg)의 무게를 시속 96km까지 몰아붙이는 데 3.5초 밖에 걸리지 않도록 한다. 최고시속은 309km. 또한 이 모든 파워는 4모션 네바퀴굴림 드라이브 시스템과 7단 DSG 변속기를 통해 전달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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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대한 20인치 알로이 휠이 235/35 ZR 20 타이어를 앞쪽에, 그리고 275/30 ZR20 타이어를 뒤쪽에 신었다. 정지 에너지는 슈퍼카 스타일의 15인치 프런트, 그리고 14인치 리어 벤티드 디스크 브레이크로 적용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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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부에는 드라이버와 동승자를 위한 공간은 듀얼 카본화이버 모노코크가 낮은 포지션의 버킷 시트로 마련되어 있다. 반면 핸들링은 긴 스티어링 칼럼과 알칸타라 가죽으로 쌓인 4-스포크 스티어링 휠로 완성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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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화 되어 있는 가상의 GTI 로드스터 모델은 6월 중순 그란투리스모 6 플레이어들에게 무료로 배포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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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 부산국제모터쇼에서 국내 처음 공개된 골프 GTI 모델은 위 GTI 로드스터 모델의 모태라고 할 수 있다. 현재 출시를 알리고 판매를 시작하게 될 이 모델은 새롭게 설계된 차세대 1,984cc 직렬 4기통 가솔린 직분사 터보차저 엔진(2.0 TSI)과 듀얼 클러치 방식의 6단 DSG 변속기가 조합된다. 최고출력 211마력(4,500~6,800rpm)에 1,450rpm~4,000rpm의 실용영역에서 이상적인 토크 커브를 그리는 35.7kg.m의 강력한 최대토크는 역동적인 주행성능을 구현한다. 정지 상태에서 100km까지 도달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6.8초, 최고 속도는 210km/h이다. 복합연비는 11.5km/l(도심 10.0/고속 13.9)이며,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153g/km로 극초저배출기준(SULEV)을 충족시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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