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News / 캐딜락, 브랜드 경쟁력과 내수시장 공략을 위한 중장기 비전 발표

캐딜락, 브랜드 경쟁력과 내수시장 공략을 위한 중장기 비전 발표

올-뉴 캐딜락 CTS 공개04

캐딜락(Cadillac)이 오늘 프레스데이를 시작으로 내달 8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2014 부산국제모터쇼에서 국내 프리미엄 수입차 시장에서의 경쟁력 제고와 미래 성장을 위한 중장기 비전을 발표하고 본격적인 내수시장 공략에 나선다.

112년 역사의 캐딜락은 정통 프리미엄 브랜드의 전통을 계승하면서, 시대를 앞선 혁신적인 디자인과 기술력을 앞세워 글로벌 자동차 산업을 주도해왔다. 미국을 비롯한 전세계 시장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럭셔리 브랜드 중 하나인 캐딜락은 전통과 혁신을 주제로 새로운 제품 및 시장 전략을 펼쳐 나가고 있다.

최근 캐딜락은 글로벌 차원에서 장기적인 브랜드 성장 모멘텀을 구축하기 위한 경쟁력 강화를 추진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캐딜락은 ATS, CTS 등의 신차를 중심으로 혁신적인 고성능 경량 아키텍처를 적용해 완전히 새로운 브랜드 이미지와 제품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다. 이와 함께, 브랜드가 지향하는 보다 젊고 역동적인 제품 이미지를 반영해 변화한 새 엠블럼을 올해 초부터 선보이고 있다.

캐딜락은 시장 수요 다변화와 자유무역협정에 따른 수입차 가격경쟁력 제고, 다양한 신차 출시를 계기로 국내 수입차 시장 규모가 지속적으로 확대됨에 따라 국내 시장에서의 성장기회를 모색해왔으며, 한국지엠과의 사업 시너지 창출을 위한 준비작업을 거쳐 이번에 국내 프리미엄 수입차 시장에서의 위상 제고를 위한 중장기 비전을 발표하게 되었다.

세르지오 호샤(Sergio Rocha) 한국지엠 사장은 “캐딜락은 쉐보레와 함께 제너럴 모터스(GM)가 글로벌 시장을 겨냥해 성장을 도모하고 있는 핵심 브랜드”라며, “제품력과 판매망 강화를 위한 공격적인 변화를 시도해 국내 럭셔리 수입차 시장에서 캐딜락의 브랜드 인지도와 경쟁력을 끌어올릴 것”이라고 말했다.

매년 주력신차 1종 이상 출시
캐딜락을 수입, 판매하고 있는 지엠코리아(주)(지엠코리아)는 주력 제품 라인업을 중심으로 매년 1종 이상 신차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제품 풀 라인업을 완성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에, 지엠코리아는 오늘 열린 부산국제모터쇼 캐딜락 프레스 컨퍼런스에서 디자인과 퍼포먼스, 기술 등 모든 면에서 한층 진화된 브랜드 가치를 제공하는 신차 ‘올-뉴 CTS’를 국내 최초로 공개한다. 올-뉴 CTS는 캐딜락 제품 포트폴리오의 핵심 역할을 담당해 온 시그니처 모델 CTS 세단의 3세대 모델이다.

지엠코리아는 올-뉴 CTS를 포함해 올해 총 2종의 신차 출시를 계획하고 있으며, 끊임없이 변화하는 수입차 시장 트렌드와 브랜드 성장계획에 따른 전략적인 시장 분석을 바탕으로 신모델을 내놓고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판매망 강화
지엠코리아는 전국에 걸쳐 있는 한국지엠의 판매 네트워크와의 시너지 창출을 통해 고객 접점을 단기간 내에 집중적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먼저, 한층 업그레이드된 고객 접점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기존 서울, 대전, 부산 소재 3개의 캐딜락 전시장이 새 단장에 들어간다. 또한, 올 연말까지 쉐보레 판매망과의 협업으로 전국적인 캐딜락 판매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한편, 전국 영업망의 핵심 거점에 위치한 쉐보레의 대형 허브 대리점을 중심으로 ‘쉐보레 캐딜락 복합쇼룸’을 열어 캐딜락 전시장을 전국 10개까지 확대한다.

이를 통해, 시장 도달 범위 및 고객 접점을 확대하여 캐딜락 브랜드 파워와 영업 효율을 제고하기 위한 기반을 마련한다는 전략이다. 아울러, 고유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화하는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예정이다.

시장점유율 확대
캐딜락은 지난 해 글로벌 시장에서 ATS와 CTS 신차를 기반으로 이뤄 낸 28%의 폭발적인 신장세를 바탕으로 시장 규모가 총 15만대를 돌파한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 확고한 성장을 이루는 한편, 독일 프리미엄 브랜드 일색인 럭셔리 수입차 시장에서의 브랜드 위상을 높여 나갈 예정이다.

지엠코리아는 국내 수입차 시장 공략을 위한 글로벌 GM의 적극적인 지원에 힘입어, 지속적인 신차 출시 및 판매망 확충, 다각화된 마케팅 활동을 통해 향후 10년 내 국내 럭셔리 수입차 시장에서 10% 점유율을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About 박기돈

자동차와 삶을 사랑하는 사람 1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