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News / 현대ㆍ기아차, 튜닝상품 전문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오픈

현대ㆍ기아차, 튜닝상품 전문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오픈

튜익스몰

“자동차 튜닝? 어렵지 않아요! 이제는 현대ㆍ기아차 전용 온라인 마켓 통해서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습니다!”

현대ㆍ기아차는 고객들에게 더욱 다양하고 품질력을 갖춘 튜닝상품을 보다 편리하게 제공하기 위해 현대ㆍ기아차의 공식 [1]커스터마이징(이하 튜닝) 브랜드 ‘튜익스(TUIX)’와 ‘튜온(TUON)’ 온라인 마켓플레이스를 오픈했다고 20일 밝혔다.

‘튜익스’와 ‘튜온’은 각각 현대차와 기아차가 자동차의 외관ㆍ성능에 대한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선보인 튜닝 전문 브랜드로서 지난 ▲2008년 ‘튜온’ ▲2010년 ‘튜익스’를 런칭해 각 차종의 특성과 콘셉트에 어울리는 상품을 선보임으로써 마니아층에서는 지속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국토부에서 튜닝인증제와 규제 완화를 담은 자동차관리법을 개정하는 등의 국내 튜닝규제 완화 분위기에 힘입어 ‘자기 차 꾸미기’로 대표되는 자동차 튜닝산업에 대해 관심이 모아지고 있어, ‘튜익스’와 ‘튜온’의 인기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현대ㆍ기아차는 앞으로 더욱 다양해질 것으로 예상되는 고객들의 외관 및 성능에 대한 차별화 니즈(needs)에 적극 부응하고자 인터넷 쇼핑몰 형태의 튜닝상품 전문 온라인 마켓인 ‘튜익스몰(www.tuixmall.com)’과 ‘튜온몰(www.tuonmall.com)’을 오픈해 누구나 손쉽게 자신의 차에 맞는 튜닝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현재 ▲‘튜익스몰’에서는 현대차 맥스크루즈 등 8개 차종에 대한 튜닝상품이 판매되고 있으며, ▲‘튜온몰’에는 기아차 올 뉴 쏘울 등 5개 차종에 대한 튜닝상품이 판매되고 있다.

또한 현대ㆍ기아차는 ‘튜익스몰/튜온몰’을 단순히 상품을 공급받아 판매하는 인터넷 쇼핑몰의 개념이 아니라 시중의 다양한 튜닝업체들과 개발 단계에서부터 판매까지 긴밀한 협업체계를 갖춘 오픈 [2]마켓플레이스 형태로 운영해 나감으로써 국내 튜닝산업의 양적 성장뿐만 아니라 질적 성장까지도 견인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튜익스몰/튜온몰’에 참여하는 튜닝업체들이 더욱 경쟁력 있는 상품을 개발/판매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는 한편, 현대ㆍ기아차 역시 고객들에게 더욱 다양한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현대ㆍ기아차 관계자는 “튜익스/튜온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완성차 업계와 시중 튜닝업체가 서로 ‘윈-윈’할 수 있는 새로운 튜닝산업 생태계를 구축할 것”이라며, “국내 튜닝시장이 더욱 활성화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 다양한 애프터마켓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튜온

About 박기돈

자동차와 삶을 사랑하는 사람 1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