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Theme / 유일무이한 포르쉐 935 스트리트 경매

유일무이한 포르쉐 935 스트리트 경매

“유일하다”라는 말은 대략 “멋지다”라는 말과 함께 해석된다. 희소성이 정점을 달리는 유일무이한 것들은 자동차 세상에도 참 많다. 이런 경우(물론 어느 정도 장인정신이 깃들어야 하겠지만) 손에 닿기 힘든 높은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는 것이 대부분이다.

1

얼마 전 해외 온라인 자동차 매체와 네티즌 사이에서는 세상에서 단 한 대 밖에 없는 1983년 포르쉐 935 스트리트가 공개되어 큰 관심을 불러모았다.  포르쉐 930/934를 기반으로 한 이 모델은 미국 텍사스州 본헴에 위치한 스파클래식 세일즈에서 경매에 부쳐진다.  스파 클래식 세일즈는 이 차의 가격이 적어도 30만에서 많게는 40만유로에 판매 될 것으로 예상했다. 한화로 약 4억2천만원에서 5억6천만원을 말한다.

2

원래 포르쉐 935 모델은 1976년 FIA-그룹 5 규율을 맞추기 위해 준비됐던 포르쉐 911 터보의 팩토리 레이싱카로 소개됐었다. RR(후방 엔진, 뒷바퀴굴림 드라이브)의 구조로 플랫6 터보 엔진과 4단 기어를 달았다. 차의 총무게는 970kg에 불과했다. 이 차는 포르쉐 카레라 RSR 2.1 터보 프로토타입의 혁신적인 모델이었으며 1974년 24시간 르망 레이스에서 종합 2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Porsche935_(1976-early_version)_pits

포르쉐 935 스트리트는 포르쉐 익스클루시브가 생겨나고 그들의 첫 번째 프로젝트로 930 터보 모델을 개조한 모델이다. 사우디의 비즈니스맨인 만사우르 오자흐가 이 일을 맡았었다. 마사르 오자흐는 우리에게 TAG 호이어 시계 회사로 알려진 TAG의 공동-소유주다. TAG는 ‘Techniques d’Avant Garde‘라고 하며 기술의 혁신을 뜻한다. TAG는 또한 맥라렌 그룹의 21퍼센트 지분을 가지고 있다. 이는 현재 도로를 달리고 있는 모든 맥라렌 자동차뿐만 아니라 모터스포츠 F1 팀의 개발을 총괄 담당하고 있다.

3

포르쉐 익스클루시브는 935 스트리트 모델을 930 보디 쉘을 기반으로 시작했다. 3.3리터 엔진 소스를 934에서부터 가져왔으며 나아가 375마력(bhp, 280kW)의 최대출력을 뽑아낼 수 있도록 손을 봤다. 이 차는 또한 935 레이스카에서 브레이크, 서스펜션, 그리고 넓은 아치를 얻어왔다. 고급스러운 레드 페인트가 외장에 적용된 반면 내부에는 크림색 가죽 제품들이 우드 치장들과 어우러졌다. 클라리온 오디오 시스템과 15인치 BBS휠을 포함해 적어도 550가지의 교정이 필요했다.

4

포르쉐는 오리지널 가격(당시 가격표)에 대한 밝혀지지 않은 자세한 내용들을 모두 공개하지 않았지만, 만사우르 오자흐가 세 대의 911 터보 신차 모델들과 동등한 값을 지불했다고 알려졌다.

5

차량은 매우 좋은 상대다. 오랜 시간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주행 거리는 12,000마일(19,312km)로 프랑스의 리베라 지역에 다녀온 짧은 여정에만 사용됐다고 한다.

About 육동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