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Life / 소니코리아, 프리미엄 블루투스 스피커 SRS-X 시리즈 출시

소니코리아, 프리미엄 블루투스 스피커 SRS-X 시리즈 출시

소니_SRS-X 시리즈

소니코리아(대표 사카이 켄지, www.sony.co.kr)가 인테리어 가치를 높여주는 세련된 디자인과 소니만의 사운드 기술을 집약해 최상의 사운드 성능을 자랑하는 프리미엄 블루투스 스피커 SRS-X 시리즈(SRS-X9, SRS-X7, SRS-X5) 3종을 출시한다.

소니가 새롭게 선보이는 SRS-X 시리즈는 사용자에게 한 차원 높은 수준의 사운드로 음악을 감상할 수 있도록 소니만의 최신 음향 기술을 적용하였다. 일반 CD나 MP3와 같이 압축된 음원을 스튜디오에서 녹음한 원음 수준의 뛰어난 음질로 변환해 주는 DSEE(Digital Sound Enhancement Engine)는 물론, 노이즈와 왜곡 발생을 최소화한 S-Master 디지털 앰프, 저음부터 고음에 이르기까지 균형 잡힌 사운드를 전달하는 클리어 오디오 플러스(Clear Audio+) 등의 기술을 적용해 완성도 높은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소니 SRS-X9 블랙

소니 SRS-X9 블랙

특히, SRS-X 시리즈 중 최상위 모델인 SRS-X9은 일반 음원은 물론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High Resolution Audio, 약자 HRA)를 지원해 CD 사운드의 품질을 뛰어넘는 PCM, DSD 방식의 원음을 그대로 재생해 최상의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다. 또한 SRS-X 시리즈 전 제품에는 aptX 및 AAC 블루투스 코덱을 지원해 무선으로도 CD 수준의 음질로 음악을 감상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와 함께 NFC 기능 탑재로 스마트폰 등의 기기와 한 번의 터치만으로 블루투스 페어링이 가능해 더욱 스마트한 음악 감상이 가능하다.

SRS-X9과 SRS-X7은 블루투스를 통한 음악 감상 외에도 DLNA를 지원해 Wi-Fi를 통해서 무선으로 고음질의 음악을 감상할 수 있도록 하였다. iOS 기반의 기기는 Air Play 기능을 지원, iOS 사용 기기를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다. 안정적인 Wi-Fi 수신을 위해 내장형 접이식 무선 안테나를 갖춰, 집안의 다양한 기기와 무선 연결이 가능하며 스마트폰, PC 등에 저장된 음원을 무선으로 간편하게 감상할 수 있다(*단, DLNA를 지원하는 기기에 한함). 특히, SRS-X9의 경우 최대 192kHz/24bit의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 음원 역시 Wi-Fi 연결을 통해 무선으로 재생할 수 있어 언제 어디서나 고해상도의 음악을 자유롭게 감상할 수 있다.

소니 SRS-X7 화이트

소니 SRS-X7 화이트

소니는 SRS-X9과 SRS-X7의 편리한 무선 컨트롤을 위해 안드로이드와 iOS 기반의 스마트 기기에 무료로 설치할 수 있는 ‘SongPal’ 앱을 제공한다. SongPal 앱을 통해 블루투스 및 Wi-Fi로 동시 연결이 가능하며, 음질 설정과 클리어 오디오 플러스 설정을 컨트롤 하거나, 다양한 음악 서비스에 접속해 음악을 재생할 수 있다. 또한 홈 네트워크와 연결되어 있는 PC나 서버 등에 저장된 음악과 USB 단자에 연결된 기기로부터 음악을 선택적으로 재생할 수 있도록 하였다(*단, USB 연결을 통한 음악 재생은 SRS-X9만 해당).

SRS-X 시리즈는 탁월한 사운드뿐만 아니라 인테리어의 품격까지 높이는 프리미엄 디자인을 자랑한다. 복잡한 장식요소를 배제하고 단아한 직육면체 형태를 심플하게 구현해 어떤 공간에 놓더라도 자연스럽게 매칭된다. 제품 상단은 터치 시 LED 조명이 은은하게 비치는 인터페이스의 블랙 유리로 처리하여 심플하고 모던한 스타일로 공간을 돋보이게 하는 인테리어 아이템으로도 손색이 없다.

SRS-X9은 심플하고 고급스러운 올 블랙 컬러 1종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699,000원이다. SRS-X7은 블랙, 화이트 컬러 2종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349,000원이다. SRS-X5는 블랙, 레드, 화이트 컬러 3종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249,000원이다.

 

소니 SRS-X5 레드

소니 SRS-X5 레드

 

원음 그대로를 섬세하게 구현하는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 스피커 SRS-X9

SRS-X9은 원음의 감동을 그대로 전하는 강력한 154W 출력과 2.1채널 사운드 시스템으로 고품질의 풍부한 사운드 청취 경험을 제공한다. SRS-X9은 고음과 중음, 저음 사운드를 완벽하게 재현하기 위해 총 7개의 스피커 유닛으로 구성되었다. 고음역대를 충실하게 재현하기 위해 스피커 상단과 전면 좌우에 총 4개의 슈퍼트위터를 배치해 청음자의 높이와 위치가 달라지더라도 안정적인 고음을 청취할 수 있도록 하였다. 스피커 전면 좌우에는 2개의 마그네틱 플루이드(Magnetic Fluid) 스피커를 탑재하여 깨끗한 중고음 사운드를 재생하고, 중앙에는 94mm의 대형 서브 우퍼와 좌우 듀얼 패시브 라디에이터가 자리하고 있어 박력 있는 중저음 사운드를 느낄 수 있다.

SRS-X9은 안정적인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 음악 감상 환경을 위해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S-Master 디지털 앰프를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 시스템에 맞춰 한 단계 진화시킨 S-Master HX 풀 디지털 앰프를 탑재해, 고해상도 음원 재생 대역에서의 잡음 발생을 낮춰 탁월한 사운드를 전달한다. 또한 CD 음원이나 MP3 압축 음원을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 수준의 고해상도 음원으로 변환해 감상할 수 있는 DSEE HX 기술을 적용하여 보컬이나 악기의 생생한 감동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또한 본체 뒷면에는 2개의 USB 단자를 탑재하여 단자와 연결된 기기에 저장된 고해상도 음원을 손실 없이 재생할 수 있다. 오디오 단자를 통해 입력된 아날로그 신호도 96kHz/24bit의 AD 컨버터를 거치며, 고품질의 디지털 신호를 뛰어난 음질로 생생하게 재생할 수 있다. 또한 유선 LAN 단자도 마련되어 있어 더욱 안정적인 네트워크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언제 어디서나 강력한 중저음의 감동을 선사하는 SRS-X7

SRS-X7은 콤팩트한 사이즈로 설계되었지만 콤팩트함을 뛰어넘는 강력한 중저음 사운드를 실현한다. 32W의 출력과 2.1채널의 뛰어난 사운드를 완성하는 SRS-X7은 강력한 구동력을 갖춘 2개의 스피커 유닛과 듀얼 패시브 라디에이터, 중앙에 배치된 62mm의 강력한 서브 우퍼를 배치해 청명한 고음은 물론, 깨끗하고 안정적인 중고음, 비트감 넘치는 박력 있는 중저음을 구현한다. 또한 블루투스 이상의 음질을 위해 내장 Wi-Fi를 탑재하여 이를 통해 무선으로 보다 깨끗하고 풍부한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다.

SRS-X7은 언제 어디서나 탁월한 사운드의 음악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약 1.9kg의 가벼운 무게로 설계 되었으며, 3시간 충전으로 약 6시간 연속 재생이 가능한 강력한 내장 배터리를 탑재하였다. 또한 모바일 기기 충전을 위한 충전 전용 USB 단자가 기본 제공되어 야외에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탁월한 중저음을 자랑하는 작고 가벼운 스마트 스피커 SRS-X5

SRS-X5는 SRS-X 시리즈 중 가장 뛰어난 휴대성을 자랑한다. 한 손으로 들기에도 부담 없는 약 1.2kg의 가벼운 무게와 미니멀한 디자인으로 이동성이 뛰어나다. 콤팩트한 디자인에도 탄탄한 중고음을 재생하는 2개의 스피커와 강력한 저음을 실현하는 58mm의 서브 우퍼, 박진감 넘치는 중저음을 완성하는 듀얼 패시브 라디에이터를 탑재해 탁월한 사운드를 구현한다. 작은 사이즈의 휴대형 스피커의 한계를 뛰어넘는 2.1 채널, 20W의 강력한 중저음을 감상할 수 있다.

야외에서 사용하는데도 무리가 없도록 3시간 충전만으로 약 8시간 연속 무선 청취가 가능한 강력한 내장 배터리를 탑재하였으며, 야외에서 SRS-X5의 대용량 배터리를 보조 배터리로 활용할 수 있도록 충전 전용 USB 단자도 기본 제공한다. 이 외에도 블루투스 무선 핸즈프리 통화를 지원하는 내장 마이크도 탑재하여 음악 감상 도중, 스마트폰으로 걸려온 전화를 스피커를 통해 수신할 수 있다.

 

SRS-X 시리즈 출시 기념 정품등록 및 페이스북 런칭 이벤트 실시

한편, 소니코리아는 SRS-X 시리즈 출시를 기념해, 푸짐한 사은품을 증정하는 정품등록 이벤트와 호텔숙박권, SRS-X 시리즈 정품을 받을 수 있는 런칭 기념 페이스북 이벤트를 실시한다. 정품등록 이벤트는 SRS-X 시리즈 구매 후 정품 등록을 한 고객들 중 SRS-X9 구매자에게는 스마트폰과 PC 등에서 함께 사용 가능한 32GB 듀얼 USB 메모리를, SRS-X7과 SRS-X5 구매자에게는 전용 파우치를 선물로 증정한다. 정품등록 이벤트 기간은 4월 16일부터 5월 9일까지 진행되며, 정품등록은 소니 고객센터 홈페이지(scs.sony.co.kr)에서 등록하면 된다(*단, 사은품은 한정수량으로 조기 종료 가능성 있음).

또한 소니코리아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www.facebook.com/sonykorea)에서는 2개의 사진 속에서 SRS-X 시리즈를 찾는 ‘화면 속 숨겨진 X를 찾아라!’ 이벤트와 서울 영등포 타임스퀘어에 전시된 소니 블루투스 스피커 X 체험존을 방문하고 페이스북에 인증샷을 남겨준 팬 중 추첨을 통해 푸짐한 선물을 증정하는 ‘소니 블루투스 스피커 X 시리즈 포토 이벤트’를 진행한다. ‘화면 속 숨겨진 X를 찾아라!’ 이벤트에 참여한 팬 중 추첨을 통해 롯데호텔 숙박권(1명), SRS-X5(2명), 커피 기프티콘(100명)을 선물로, ‘소니 블루투스 스피커 X 시리즈 포토 이벤트’에 참여한 팬 중 추첨을 통해 SRS-X9(1명), SRS-BTV5(5명)을 선물로 증정한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소니스토어 온라인 홈페이지(store.sony.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About 박기돈

자동차와 삶을 사랑하는 사람 1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