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News / 기아차–서초구, 저소득 가정 아동 및 청소년 지원사업 MOU 체결

기아차–서초구, 저소득 가정 아동 및 청소년 지원사업 MOU 체결

130514 기아차 서초구청 사회공헌 MOU (최종)

기아자동차㈜는 13일(월) 오후 서울 서초구청 대회의실에서 지역 아동 및 청소년 지원을 위한 희망나눔 사업 업무제휴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서초구청과 체결하고, 서초구청과 함께 지속적으로 지역 사회공헌 사업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아차는 이미 김장김치 나눔행사, 봉사단 활동 등 지역 사회공헌 활동 및 지역사회 교류 활동을 꾸준히 시행해 왔으며, 이번 서초구와의 업무 협약을 통해 지역사회의 저소득 아동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단순한 경제적 지원이 아닌, 교육-문화적 지원에 중점을 둔 체계적인 지역사회 밀착형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한다.

이를 위해 기아차는 올해부터 청소년 멘토링 사업 및 결식아동 영양바구니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우선, ‘청소년 멘토링 사업’은 멘토링을 통해 청소년의 사회참여를 활성화시키고 지역사회의 저소득 가정 청소년을 지원하는데 목적이 있다. 기아차는 1대1 멘토-멘티 40팀을 선정해 주요 교과 학습 지도를 지원하고, 갯벌체험, 박물관 견학 등 다양한 문화체험을 지원하는 한편, 멘토와 멘티가 자원봉사에도 함께 참여하는 등 배움, 체험, 나눔의 3가지 활동을 통해 청소년 멘토링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결식아동 영양바구니 사업’은 지역사회결식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돕는데 목적이 있다. 기아차는 방학 기간 동안 급식을 제공받지 못하는 어린이들의 건강을 위해 청소년기에 꼭 필요한 종합비타민, 오메가3, 견과류 등을 바구니로 제작해 500명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특히 기아차와 서초구청은 이번 ‘청소년 멘토링 사업’ 및 ‘결식아동 영양바구니 사업’의 대상자를 복지 혜택의 틈새에 있는 차상위 가정에도 중점을 두고 선정해, 지역사회의 청소년과 어린이들이 골고루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기아차는 이번 사회공헌 활동에 임직원 봉사단의 봉사 참여를 적극 유도하고 서초구청은 지역 봉사 교육 및 자원봉사 활동에 협조함으로써 지역 사회공헌 사업과 봉사단 활동의 접목을 추진하고 있다.

아울러, 기아차는 점진적으로 지역 사회공헌의 규모를 늘리는 한편, 서초구청과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다양한 나눔사업을 모색하고 지원 방안을 마련함으로써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About 박기돈

자동차와 삶을 사랑하는 사람 1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