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News / 혼다 오딧세이, 어코드 ‘최고 가치 패밀리카’ 선정

혼다 오딧세이, 어코드 ‘최고 가치 패밀리카’ 선정

[혼다] 어코드

미국 금융경제 전문지 키플링어(www.kiplinger.com)의 ’2014 최고 가치 패밀리카’에 혼다 오딧세이와 어코드가 선정됐다.

이 중 어코드는 2013년에도 키플링어의 최고의 신차에 선정된 바 있으며, 높은 잔존가치와 넉넉한 내부 공간 그리고 후방 카메라 시스템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운전자의 사각지대를 비춰주는 혼다의 혁신적인 ‘레인 와치 시스템’도 독자성과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월드 베스트셀링 패밀리카 오딧세이는 동급 미니밴 중 최고의 연비와 안전 사양이 우수 사항으로 꼽혔다. 오딧세이는 미니밴 클래스 최초이자 유일하게 최고 안전 등급 ‘TOP SAFETY PICK+’를 획득하며 그 안전성을 인증 받은 바 있다. 또한 단 한번의 조작으로 3열 시트를 적재공간 아래로 폴딩 하여 더욱 넒은 적재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 사각지대를 영상으로 보여주는 ‘레인 와치 시스템’은 오딧세이에도 적용됐다.

[혼다] All New 오딧세이

이번 평가에서 키플링어 측은 가족을 위한 차를 선정하는 만큼 성능과 전체적인 가치 외에도 안전성을 가장 중요하게 고려했다. 이에 따라 평가 후보 군은 미국 고속도로 보험 협회(IIHS)에서 실시한 테스트에서 최고 안전 등급 ‘TOP SAFETY PICK’을 얻은 차에 한정했다. 또한 6개의 에어백, 주행 안전 제어 장치, 차량 구동력 제어 시스템 사양을 탑재한 모델을 우선적으로 선정했다. 이 외에도 전방 충돌 경고 시스템이나 후방 카메라 탑재 여부 역시 평가 항목으로 지정했다.

한편, 키플링어의 ’2014 최고 가치 패밀리카’에는 미국에서 판매 중인 혼다 오딧세이, 어코드와 더불어 혼다의 프리미엄 브랜드 어큐라의 중형 SUV인 MDX 등 총 10종의 모델이 선정되었다.

미국 유명 금융경제 전문지 키플링어는 미국 워싱턴 D.C.에 본거지를 둔 경제 전문 매체로, 1920년 설립되었다. 키플링어 지는 비즈니스 전망/개인 금융 지원 등 금융, 경제 전반의 이슈를 다루며 경제 월간지 ‘키플링어 퍼스널 파이낸스’로 잘 알려져 있다. 발행 부수 85만 부, 웹사이트 방문량은 월 120만에 달해 미국 경제 전문지 가운데 최다 부수를 발행한다.

About 박기돈

자동차와 삶을 사랑하는 사람 1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