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News / 3주년 맞이한 쉐보레, 빅 러브 페스티벌 개최!

3주년 맞이한 쉐보레, 빅 러브 페스티벌 개최!

Print

100년이 넘는 역사와 전통을 지니고 있는 GM(General Motors)의 글로벌 브랜드 쉐보레(Chevrolet)가 국내 도입 3주년을 맞이해 ‘쉐보레 3rd Anniversary 빅 러브 페스티벌’을 개최, 다채로운 이벤트를 실시한다.

2011년 3월, 한국 시장에 첫 선을 보인 쉐보레는 지난해 글로벌 시장에서 498만대가 판매되며 브랜드 역사상 가장 높은 판매고를 기록했고, 국내 시장에서도 최근 몇 년 사이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뤄냈다.

특히, 한국지엠은 지난해 내수시장에서 총 151,040대를 판매하며, 쉐보레 브랜드 도입 이전인 2010년 125,730대 대비 20% 이상 증가, 연간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시장점유율 역시 2010년 8.1%에서 지난해 9.8%로 1.7% 포인트 높아지는 등 해를 더할수록 좋은 성과를 기록하고 있다.

이와 관련, 한국지엠 세르지오 호샤(Sergio Rocha) 사장은 “지난 3년간 쉐보레 브랜드는 한국 시장에서 한국지엠의 입지를 구축하고, 성공을 위한 징검다리 역할을 충실히 수행했다”고 밝히면서, “쉐보레의 한국 시장 조기 안착은 한국지엠 임직원 모두와 더불어 쉐보레 차량을 구매해준 고객 덕분이며, 이 같은 고객 성원에 보답하고, 기대에 어긋나지 않도록 국내시장에서의 브랜드 입지 강화와 성장을 더욱 가속화해 나갈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실제로 최근 글로벌 마켓 리서치에 따르면, 쉐보레 브랜드는 국내 자동차 브랜드 중 가장 젊고 트렌디한 브랜드로 인식되고 있으며, 자신의 생각과 가치를 적극적으로 표현하는 20~30대의 젊은 연령층을 대변하는 이미지를 가지고 있다. 이는 쉐보레가 차별화된 마케팅과 공격적인 판매활동을 통해 국내 소비자들 뇌리 속에 영향력 있는 자동차 브랜드로 자리잡았음을 말해준다.

쉐보레 브랜드가 이처럼 내수시장에서 성장할 수 있었던 원동력은 지난 2011년 브랜드 론칭 이래 현재까지 15개 이상의 신차(연식 및 부분 변경 모델 제외)를 출시하며 제품 경쟁력을 향상시키고, 이를 위해 연구 개발 및 생산 시설 확충에 꾸준히 투자한 데 있다.

또한, 브랜드 도입과 동시에 쉐보레의 대표적인 고객 케어 서비스인 ‘쉐비 케어(Chevy Care)’를 선보인 뒤 이를 4년 연속 연장 운영, 업계의 모범 사례로 발전시킨 점도 주효했다.

쉐비 케어는 ‘쉐비 케어 3.5.7’의 ▲3년 무상점검 및 소모품 교환 ▲5년 또는 10만 km 차체 및 일반부품 보증기간 적용 ▲7년간 24시간 무상 긴급출동 서비스와 ▲3에 해당하는 내용에 ‘신차 구입 후 3년 이내 차대차 파손사고 시 신차로 교환’할 수 있는 혜택을 추가한 ‘쉐비 케어 3.5.7 어슈어런스’로 나뉘며, 업계 최고 수준의 보증기간과 고객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국지엠 영업·마케팅·A/S부문 마크 코모(Marc J. Comeau) 부사장은 “쉐비 케어는 한국지엠이 지난해 마케팅 인사이트 주관 A/S 만족도 및 품질스트레스 평가에서 경쟁사들을 제치고 2년 연속 1위를 달성하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고 밝혔다. 또 “쉐보레 제품은 GM의 최첨단 기술과 안전 우선 철학을 바탕으로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추구하는 젊은 고객층에게 크게 어필하고 있으며, 한국지엠은 앞으로도 경쟁력 있는 제품을 출시함은 물론, 고객들이 쉐보레 브랜드를 가장 잘 경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계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한국지엠은 스파크EV 등 고연비, 고성능 제품을 통해 자동차 시장의 선두 주자로 발돋움하고 있다. 오는 3월 6일 쉐보레 말리부 디젤 모델을 공개하고 3월 중 판매에 들어가며, 향후 공격적인 마케팅 및 홍보를 펼칠 계획.

한편, 한국지엠은 쉐보레 브랜드의 국내 도입 3주년을 맞아 고객 사랑에 보답하고, 향후 브랜드 입지를 더욱 탄탄히 다지기 위해 ‘쉐보레 3rd Anniversary 빅 러브 페스티벌’을 시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3월 1일부터 4월 11일까지(주말, 공휴일 제외) 쉐보레 차량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하며(기간 내 출고 기준), 매일 3명씩 총 90명에게 여행상품권(트랙스, 올란도, 캡티바 구매 고객), 주유상품권(스파크, 아베오 구매 고객), 골드바(크루즈, 말리부, 알페온, 카마로 구매 고객) 등 3백만원 상당의 경품을 제공한다.

쉐보레 3rd Anniversary 빅 러브 페스티벌2

또한, 3월 1일부터 31일까지 300여개의 전국 쉐보레 전시장을 방문, 차량구매 상담을 받은 고객중 선착순 3만명에게 쉐보레 3주년 기념 텀블러를 제공할 예정이며, 쉐보레 공식 홈페이지 (www.chevrolet.co.kr)를 통해 3주년 축하 메시지를 작성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매일 3명씩, 3월 한달 간 다채로운 경품을 제공한다.

이와 더불어 한국지엠은 이번 프로모션의 일환으로 ‘쉐보레 3번째 생일 기념, 어린이 그림 그리기 대회’를 개최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고객은 3월 10일부터 4월 14일까지 전국 쉐보레 전시장에서 스케치북을 수령한 뒤 작품을 우편으로 접수할 수 있으며, 이 가운데 먼저 100명을 우선적으로 선발하고, 이 후 개최될 본선 대회에서는 최종 20명의 작품을 선발해 수상과 함께 최대 600만원 상당 해외연수 상품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또한, 따뜻한 봄철이 시작되는 3월을 맞아 새 출발을 하는 쉐보레 구매 고객에게 차종별로 10~30만원의 가격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대상자는 최근 3년 기간 중에 현 직장에 취업했거나, 결혼, 출산, 운전면허증 취득, 창업을 한 자와 입학/졸업자 및 부모이다.

한편, 지난해 GM은 쉐보레 브랜드를 향후 10년 내 세계 최고의 글로벌 자동차 브랜드로 육성한다는 비전 하에 신규 브랜드 슬로건인 ‘FINDNEWROADS’를 내걸며 이미지 강화에 나선 바 있다.

About 박기돈

자동차와 삶을 사랑하는 사람 1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