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News / 렉서스, ‘고객 서비스 기술 경진대회’ 개최

렉서스, ‘고객 서비스 기술 경진대회’ 개최

사진자료_렉서스 고객 서비스 기술 경진대회 02

‘서비스 명인’을 선발하기 위해 매년 실시해 온 렉서스의 ‘고객 서비스 기술 경진대회’가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했다.

렉서스 브랜드는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성수동의 한국토요타트레이닝 센터에서 전국9개 렉서스 고객 서비스 부문 인력들을 대상으로 한 ‘고객 서비스 기술 경진대회’를 가졌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에서는 일반정비, 서비스 어드바이저, 부품, 판금, 도장 등 5개 부문에서, 렉서스 딜러를 대표한 40명의 선수들이 실제 고객 응대 상황을 방불케 하는 필기 및 실기 시험을 치르며 최고의 서비스 실력을 다투었다.

렉서스 브랜드 출범 초기인 2002년부터 실시된 ‘고객 서비스 기술 경진대회’를 통해 배출된 분야별 서비스 고수들은 현재까지 34명에 달하며, 현재 렉서스 서비스 경쟁력의 근간을 형성하고 있다.

특히 ‘고객 제일주의’라는 토요타자동차의 경영철학에 따라 각국의 기술경진대회에는 일본 토요타자동차 고객 서비스 부문의 고위 관계자가 직접 행사에 참석, 서비스 수준의 향상을 점검한다. 이번 한국토요타의 렉서스 기술경진대회에도 본사 ‘Customer First 추진본부’의 고위 인사가 방한, 행사전반을 참관했다.

또한 매년 경진대회 입상자들에게는 일본 토요타 본사 견학을 통해 ‘서비스 카이젠’의 현장을 직접 경험하게 하는 것도 특징이다. 올해도 렉서스를 대표하여 5명의 ‘서비스 왕중왕’ 들은 10월 일본에서 개최되는 토요타자동차의 ‘세계 고객 서비스 챔피언십(Annual Assembly of International Customer Service Champions)’에 참가한다.

렉서스 관계자는 “ ‘고객 서비스 기술 경진대회’는 실제 현장에서 발생 가능한 최고 난이도의 Case에 대한 종합적인 고객만족 능력을 체크한다”며 “ 고객제일주의의 토요타 DNA를 철저하게 학습할 수 있는 계기도 되고 있어 ‘렉서스 서비스 인재양성의 등용문’으로 불린다”고 말했다.

About 박기돈

자동차와 삶을 사랑하는 사람 1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