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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다의 새로운 VTEC 터보 직분사 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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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다가 새롭게 개발한 VTEC 터보 가솔린 엔진을 발표하며 자사의 차세대 파워트레인 기술인 ‘EARTH DREAMS TECHNOLOGY’(어스 드림 테크놀로지)의 영역을 확장했다. 새로운 VTEC 터보 엔진은 1.0리터, 1.5리터, 2.0리터 등 총 세 가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2.0리터의 경우 2015년 데뷔 예정인 시빅 타입 R에 탑재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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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엔진은 모두 철저히 저마찰 설계된 새로운 엔진 골격에 직분사 기술와 가변 밸브 타이밍 기술을 적용하여 다이내믹한 퍼포먼스와 동급 최고의 연료 효율성을 동시에 달성하고 있다. 또한 유로6 배출가스 기준을 만족시키는 친환경성을 갖추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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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리터 엔진은 3기통, 1.5 및 2.0리터 엔진은 4기통이다. 1.0 및 1.5리터 엔진은 구체적 제원이 공개되지 않았지만 차세대 재즈와 시빅에 탑재될 예정이며 향후 모델의 특성과 각 지역 시장의 요구 수준에 맞춰 순차적으로 적용될 계획이다.

2.0리터 4기통 엔진은 고출력 터보차저와 직분사 기술, 고성능 냉각 시스템을 바탕으로 높은 출력과 빠른 반응성을 실현했다. 현재 최고출력은 약 280마력이지만 혼다는 앞으로 출력을 더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최종적으로는 300마력에 육박할 것으로 예상되며 혼다는 현재 테스트 중인 시빅 R을 양산 FF 차 중 뉘르부르크링 랩타임이 가장 빠른 차로 만들 목표를 가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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