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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의 히든카드…더 뉴 아우디 Q8 e-트론 국내 출시

Audi Q8 55 e-tron quattro

아우디코리아가 브랜드 첫 순수전기차 e-트론의 부분변경 모델을 새롭게 출시했다. 디자인 변경, 성능 개선 등 풀체인지 수준으로 업그레이드했으며, 차명을 e-트론에서 Q8 e-트론으로 변경해 차급을 뚜렷이 나눈 것도 특징이다.

이번에 아우디코리아에서의 신모델 출시는 더 뉴 아우디 Q8 e-트론과 더불어 더 뉴 아우디 Q8 스포트백 e-트론, 그리고 SQ8 스포트백 e-트론 라인업도 함께 했다.

Q8 e-트론’은 초기 e-트론 고유의 디자인 언어를 잘 보여주는 전면 싱글프레임과 스포티한 후면 디자인을 공기역학적인면에서 기능성 가미, 새롭게 설계됐다. 그리고 이전 모델 대비 배터리 용량과 충전 전력이 늘어났다. 에너지 밀도와 충전 용량 간의 균형을 최적화해 효율성을 극대화 했다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또한, 모터, 프로그레시브 스티어링 및 서스펜션 제어 시스템을 개선해 ‘더 뉴 아우디 Q8 e-트론’ 모델 라인업의 다이내믹한 주행 특성을 더욱 강화했다.

‘더 뉴 아우디 Q8 e-트론’은 50 e-트론 콰트로와 55 e-트론 콰트로의 기본형 및 프리미엄 트림으로 출시된다.

‘더 뉴 아우디 Q8 스포트백 e-트론’은 55 e-트론 콰트로의 기본형과 프리미엄, 그리고 고성능 모델인 ‘더 뉴 아우디SQ8 스포트백e-트론’으로 각각 출시돼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더 뉴 아우디 Q8 50 e-트론 콰트로’는 1회 충전 시 복합 기준 298km(도심: 299km / 고속도로: 297km)의 주행이 가능하며, ‘더 뉴 아우디 Q8 55 e-트론 콰트로’는 1회 충전 시 복합 기준 368km(도심: 363km / 고속도로: 374km)의 주행이 가능하다.

‘더 뉴 아우디 Q8 스포트백 55 e-트론 콰트로’는 1회 충전 시 복합 기준 각각 351km(도심: 349km / 고속도로: 354km)의 주행이 가능하며, ‘더 뉴 아우디 SQ8 스포트백 e-트론’은 1회 충전 시 복합 기준 303km(도심: 297km / 고속도로: 310km)의 주행이 가능하다.

‘더 뉴 아우디 Q8 e-트론’은 강력한 출력과 고효율 에너지 회수기능을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더 뉴 아우디 Q8 50 e-트론 콰트로’는 두 개의 강력한 전기 모터를 차량의 전방 및 후방 액슬에 각각 탑재하여 최대출력 340마력(250kW)과 67.71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한다.

최고속도는 200km/h(안전제한속도),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6.0초가 소요된다.

‘더 뉴 아우디 Q8 55 e-트론 콰트로’와 ‘더 뉴 아우디 Q8 스포트백 55 e-트론 콰트로’는 최대출력 408마력(300kW)과 67.71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한다.

최고속도는 200km/h(안전제한속도),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5.6초가 소요된다.

‘더 뉴 아우디 SQ8 스포트백 e-트론’은 최대출력 503마력(370kW)과 99.24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한다. 최고속도는 210km/h(안전제한속도),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4.5초가 소요된다.

‘더 뉴 아우디 Q8 50 e-트론 콰트로’의 가격은 1억860만원, ‘더 뉴 아우디 Q8 55 e-트론 콰트로’의 가격은 1억2060만원, ‘더 뉴 아우디 Q8 55 e-트론 콰트로 프리미엄’의 가격은 1억3160만원, ‘더 뉴 아우디 Q8 스포트백 55 e-트론 콰트로’의 가격은 1억2460만원, ‘더 뉴 아우디 Q8 스포트백 55 e-트론 콰트로 프리미엄’의 가격은 1억3560만원, ‘더 뉴 아우디 SQ8 스포트백 e-트론’의 가격은 1억5460만원이다.

사진 3_아우디 X FC 바이에른 도어 엔트리 LED 라이트 [크기변환]사진 2_더 뉴 아우디 SQ8 스포트백 e-트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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