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Theme / “품격도 승차감도 하이(High)”, SUV 시대에는 더 뉴 GLS가 대세

“품격도 승차감도 하이(High)”, SUV 시대에는 더 뉴 GLS가 대세

gls1다운로드SUV 시대, 메르세데스-벤츠의 인기가 이목을 끌고 있다. 지난해에는 8만대 돌파 역대급 실적을 기록하며 기염을 토했다. 그 중에서도 SUV, 또 그중에서도 고급 라인. 내외관 디자인, 주행성능, 첨단 기술 및 편의사양 등 어디 하나 빠진 곳 없는 최상의 업그레이드를 이룬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LS가 인기의 중심에 서 있다.

국내에는 ’더 뉴 GLS 580 4MATIC’과 ‘더 뉴 GLS 450d 4MATIC’ 두 가지 모델이 제공된다. 가격은 각각 1억8150만원과 1억6160만원이다.

더 뉴 GLS는 세부적인 외관 디자인 변경을 통해 기존의 파워풀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이미지가 강조됐다.

사진2-더_뉴_메르세데스-벤츠_GLS

외관에서 가장 두드러지는 변화는 전면부다. 새롭게 디자인된 대형 라디에이터 그릴(이전보다 커졌다)에는 크롬 처린된 4개의 루브르가 적용됐고 프런트 범퍼에는 고광택 블랙 컬러로 테두리가 장식된 일체형 공기 흡입구가 적용됐다. 후면 범퍼 역시 새로운 디자인이 적용됐으며, 리어 램프도 블록형으로 기존돠는 디자인을 달리했다. 더욱 입체감 있고 뚜렷한 외관을 완성하는 요소로 꼽힌다.

이번 부분변경 모델에는 우아함과 클래식함을 겸비한 ‘마누팍투어 알파인 그레이 솔리드’ 색상과 도희적이고 세련된 분위기의 ‘소달라이트 블루’ 총 2가지 새로운 외장 색상이 추가돼 선택의 폭을 넓혔다.

더 뉴 GLS에는 AMG 라인 외장 패키지가 기본으로 적용됐다. AMG 라인에는 AMG 전용 프런트 및 리어 에이프런, 차량 색상으로 도색된 AMG 사이드 에이프런 및 AMG 전용 배기구 등이 포함돼 역동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더 뉴 GLS의 인테리어는 운전석, 동승석, 뒷좌석 승객 모두가 최상의 안락함을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전방 도어를 열면 도어 바닥 부분에 투사되는 새로운 브랜드 프로젝션 로고가 탑승자들을 맞는다.

gls4

운전석에는 최신형 다기능 스티어링 휠이 눈길을 끈다. 최신형 다기능 스티어링 휠에는 고급 가죽과 우드 소재가 적용돼 고급감을 나타냈으며, 좌우 터치 컨트롤 패널을 탑재해 운전자에게 조작 편의성을 제공한다.

중앙 및 측면 송풍구에도 변화가 있다. 더 뉴 GLS의 송풍구는 메르세데스-마이바흐 GLS의 인테리어 요소를 계승해 각진 형태를 띄며 크롬 루브르를 더해 깔끔하면서도 럭셔리한 분위기를 만들어냈다. 여기에 고급스러움을 배가하는 ‘마누팍투어 플로잉 라인 블랙 피아노 라커’와 ‘하이 글로스 브라운 라인스트럭쳐 라임 우드’ 2종의 신규 인테리어 트림 옵션이 추가됐다.

더 뉴 GLS는 3열에 2개의 개별 좌석이 더해진 7인승을 기본으로 한다. 전 좌석은 전동식으로 조절이 가능하다. 부분변경 모델은 마사지 시트 기능을 제공하는 멀티컨투어 시트가 앞과 뒷좌석에 모두 탑재됐고 캐빈 환기를 위한 공기 청정 패키지, 그리고 특수 유리막과 보충재 등으로 소음 차단 및 단열 효과를 극대화한 어쿠스틱 컴포트 패키지가 적용됐다.

이에 더해 운전자와 동승자의 동작과 시선을 인식해 차량 기능을 조절할 수 있는 MBUX 인테리어 어시스턴트, 실내 온도 조명, 음악, 열선 및 통풍 시트 등을 유기적으로 조절해 최적의 주행 환경을 지원하는 에너자이징 패키지, 쾌적한 실내 주행 환경을 제공하는 에어 밸런스 패키지, 돌비엩모스 사운드 기술과 13개 스피커와 590W 출력, 사운드 개인화 기능으로 오디오 경험을 한 차원 끌어올린 부메스터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이 적용됐다.

더 뉴 GLS의 뒷좌석은 SUV의 S-클래스라는 이름에 걸맞은 편의사양들이 다수 탑재됐다고 한다. 2개의 11.6인치 고화질 터치스크린과 7인치 탈착식 MBUX 태블릿을 포함한 MBUX 뒷좌석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은 탑승객들이 뒷좌석에서도 차내 기능을 조작하고 다양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뒷좌석 컴포트 패키지 플러스는 무선 충전기능을 더한 넓은 팔걸이와 센터 콘솔, 럭셔리하고 편안한 헤스레스트를 더했다.

더 뉴 GLS 580 4MATIC에는 V형 8기통 가솔린 엔진(M177)이 탑재돼 최고출력 557마력, 최대토크 78.5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이전 대비 68마력 향상된 수치다. 더 뉴 GLS 450d 4MATIC에는 직렬 6기통 디젤 엔진(OM 656M)이 적용됐다. 최고출력이 37마력 향상된 367마력, 최대토크는 76.5kg·m를 발휘한다.

더 뉴 GLS의 엔진에는 모두 통합 스타터 제너레이터가 장착된 2세대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탑재됐다.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더 뉴 GLS 580 4MATIC의 경우 16kW(680~1340rpm), 더 뉴 GLS 450d 4MATIC은 15kW(900-5000rpm)의 추가 출력을 지원한다.

또한, 기존 모델과 동일하게 운전 조건, 속도 및 하중에 따라 서스펜션을 자동으로 조절할 수 있는 지능형 서스펜션인 어댑티브 댐핑 시스템이 기본 적용된 에어매틱 서스펜션이 탑재됐으며 최신 버전의 오프로드 주행 모드가 적용됐다. 새로워진 오프로드 주행모드는 운전석 디스플레이와 중앙 디스플레이를 통해 노면의 기울기, 경사도, 지리 좌표 및 나침반, 스티어링 각도 등 오프로드 주행에 필요한 정보들을 시각적으로 보여준다.

gls5

더 뉴 GLS에는 최신 텔레메틱스 NTG7이 탑재된 2세대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탑재됐다. 직관적이고 디지털화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더 뉴 GLS에는 가장 최신 버전의 주행 보조시스템인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플러스가 기본 사양으로 탑재된다. 여기에는 앞차와의 간격 유지 및 자동 속도 조절, 제동 및 출발을 지원하는 액티브 디스턴스 어시스트 디스트로닉, 측면 충돌 감지 시 사이드 볼스터를 부풀려 앞 좌석 탑승자를 보호하는 프리-세이프 임펄스 사이드(PRE-SAFE Impulse side) 등이 포함된다.

멀티빔 LED는 모듈당 84개의 고성능 LED가 적용됐으며, 주행 상황에 맞춰서 고속도로 모드, 코너링 모드 등 다양한 조명모드를 지원한다. 매직 비전 컨트롤은 열선 와이퍼 및 와이퍼에 결합된 분사구에서 워셔액을 분무해 운전자의 시야를 가리지 않고 앞 유리를 깨끗하게 세척한다.

마지막으로, 업그레이드된 360 카메라가 포함된 주차 패키지가 탑재돼 편리하고 안전한 주차를 돕는다. 특히, 이번 부분변경 모델부터는 오프로드 주행모드 시 360도 카메라를 통해 투명 보닛 기능을 사용할 수 있어, 중앙 디스플레이에서 운전자의 시야가 닿지 않는 차량 전면 하부의 가상 뷰를 포함한 전방 시야를 확인할 수 있다.

About 김동훈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