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New Model / 확 달라진 디자인, 9세대 토요타 캠리 등판

확 달라진 디자인, 9세대 토요타 캠리 등판

2025-toyota-camry

토요타 캠리는 브랜드를 대표하는 명실상부한 중형 세단이다. 전세계적으로 세단 시장이 축소된다는 우려가 있지만, 토요타는 매년 약 30만대의 캠리를 팔고 있다. 저렴하고 완전히 신뢰할 수 있는 교통수단이 필요한 그 누구에게나 해당되는 말이다. 그리고 최근 새로운 모델이 등장했다.

2025년형 토요타 캠리는 9세대 모델로 파워트레인은 하이브리드로만 제공된다. 전륜 구동 또는 전륜 구동 설정과 LE, SE, XLE, XSE 트림 레벨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2.5리터 4기통 엔진과 전기 모터를 결합한다. 전륜 구동 버전은 두 개의 전기 모터를 사용하며 총 225마력을 발휘한다. AWD(전륜 구동) 버전은 후륜 축에 세 번째 전기 모터와 제너레이터를 추가하여 시스템 출력을 232마력으로 높인다.

두 파워트레인 모두 전자 제어 CVT(Continuous Variable Transmission)를 사용한다.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리튬이온 배터리를 사용하지만, 토요타는 새로운 캠리의 출시에 가까워질 때까지 배터리 용량을 공개하지 않을 작정이다.

캠리의 V6 엔진은 제공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토요타 관계자는 “모두 하이브리드로 전환하는 일의 일부”라며 “새로운 시스템은 충분한 파워를 가지고 있고 성능 주행 감각을 위해 재조정이 있었다”고 말했다.

그러나 9세대 캠리는 대대적인 개편을 거쳤지만, 완전히 새로운 것은 아니다. 2025년형 모델은 8세대 모델에서 사용된 TNGA-K 플랫폼을 계승하고 있다. 대신, 새로운 쇼크 업소버와 개선된 서스펜션이 탑재됐다. 토요타는 이 구성을 “향상된 반응성과 민첩한 핸들링”을 제공한다고 소개했다.

2025 캠리는 8세대 모델과 유사한 외관을 가지고 있으며 큰 하단 프론트 그릴, 날씬한 헤드라이트를 특징적으로 한다. 표준 LED 헤드램프, 주간 주행등 및 테일램프도 갖추고 있다. 오션젬(Ocean Gem) 및 헤비메탈(Heavy Metal) 색상은 현재의 캠리가 갖고 있는 아이스캡(Ice Cap), 윈드칠펄(Wind Chill Pearl), 셀레스티얼 실버 메탈릭(Celestial Silver Metallic), 언더그라운드(Underground), 미드나잇 블랙 메탈(Midnight Black Metallic), 슈퍼소닉레드(Supersonic Red) 및 리저보어 블루(Reservoir Blue)에 추가된 옵션이다.

XSE 모델은 차체 색상의 하단 페이셔, 트렁크에 있는 블랙 트림, 그리고 19인치 휠을 갖추고 있다. 이는 오션젭, 윈드칠펄, 헤비메탈 및 슈퍼소닉 레드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미드나잇 블랙 메탈 색상 지붕이 어우러지는 옵션으로 제공된다.

캠리는 7.0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8.0인치 인포테인먼트 스크린이 적용된다. XLE 및 XSE는 계기 및 멀티미디어 기능을 위한 12.3인치 디스플레이를 특징으로 한다. 기술적으로는 무선 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 지원과 함께 무선 충전 패드도 포함되어 있다. 상위 등급은 또한 10.0인치 헤드업 디스플레이를 제공한다. JBL 스테레오의 9개 스피커 옵션도 있다.

다양한 트림은 여러 가지 시트 소재를 사용한다. SE는 보울더(Boulder) 또는 블랙에 흰색 악센트가 있는 소프텍스(SofTex)를 사용한다. LE는 언뜻 바다 물결 무늬가 새겨진 패브릭을 특징으로 한다. XSE는 검정 또는 선명한 빨간색의 가죽을 사용하며, XLE의 가죽은 다이나미카(Dinamica) 마이크로파이버 트림이 있는 것이 특징이다. XLE 및 XSE는 선택적으로 열선과 통풍이 가능한 시트를 제공한다. 이러한 트림은 또한 풍소음을 줄이기 위해 앞쪽 창에 아쿠스틱 라미네이트 글래스를 포함하고 있다.

2025년형 캠리는 모두 토요타 세이프티 센스 3.0 기술 패키지를 기본으로 제공한다. 여기에는 차량 및 보행자를 감지하는 사전 충돌 시스템, 적응형 크루즈 컨트롤, 차선 이탈 보조, 도로 표지판 보조, 자동 원격 등이 포함된다. XLE 및 XSE는 트래픽 점잖게 움직이는 동안 도움이 되는 트래픽 잼 어시스트, 프론트 크로스 트래픽 어시스트, 차선 변경 어시스트, 파노라마 뷰 모니터 및 자동 제동 기능이 있는 프리미엄 플러스 패키지를 추가할 수 있다.

현재는 스포티한 TRD 트림에 관한 정보는 없다. 앞으로 포함될지 여부는 알 수 없다. 토요타의 한정된 정보 제공에 따르면 가능성은 크지 않다.

캠리는 여전히 이 토요타에 있어 중요한 차종 중 하나다. 2022년에는 29만5201대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미국에서 다섯 번째로 많이 팔린 차로 등극했다. 네 번째는 토요타의 RAV4로 39만9941대의 판매량을 기록했다.

새로운 캠리는 2024년 봄 딜러를 통해 고객에 전달될 예정이다. 미국 시장의 경우다. 가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기존 캠리와 유사한 가격대를 기대할 수 있다.

2025-toyota-camry (1) 2025-toyota-camry (2) 2025-toyota-camry (3) 2025-toyota-camry (4) 2025-toyota-camry (5) 2025-toyota-camry (6) 2025-toyota-camry (7) 2025-toyota-camry (8) 2025-toyota-camry (9) 2025-toyota-camry (10)

About 김동훈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