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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브랜드 엔트리 SUV, 뉴 X1 xDrive20i 모델 등판

사진1-BMW 코리아, 사륜구동 프리미엄 소형 SAV ‘뉴 X1 xDrive20i’ 출시

자칭 BMW의 엔트리급 소형 SAV 뉴 X1 xDrive20i가 출시를 알렸다. BMW에서 말하는 SAV는 스포츠 액티비티 비히클을 나타내는 말로 SUV와는 차이가 있다는 설명. 기본적으로는 큰 의미 차이가 없다. 차량 가격은 6210만원(뉴 X1 xDrive20i xLine)부터 6680만원(M스포츠)까지.

기본적으로 뉴 X1 xDrive20i는 사륜구동 시스템인 BMW xDrive가 조합됐고 세련된 외관 진보적인 디자인 실내, 더욱 넉넉한 공간과 운전자 보조 시스템이 새롭게 적용됐다.

뉴 X1 외관은 매끈하게 다듬어진 차체 패널과 긴 루프라인이 조화를 이루는 역동적 실루엣을 갖췄다고 한다. 헤드라이트에 적용된 ‘ㄱ’자 형태의 LED 주간주행등과 일체형 키드니 그릴이 스포티한 감각을 드러내며 디자인의 리어라이트와 대형 디퓨저가 뒷모습을 한층 날렵하게 완성했다.

실내에는 10.25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10.7인치 컨트롤 디스플레이가 조합된 운전자 중심의 BMW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탑재되며 BMW 헤드업 디스플레이, 새로운 디자인의 기어 셀렉터와 컨트롤 패널이 통합된 플로팅 타입 암레스트가 조화를 이뤄 미래지향적인 분위기까지 연출한다.

앞좌석에는 마사지 기능이 포함된 액티브 스포츠 시트가 설치됐고 뒷좌석에는 등받이 각도 조절이 가능하게 됐다. 트렁크 적재공간 역시 다재다능한 활용성을 자랑한다. 기본 540리터, 뒷좌석 등받이를 모두 접으면 최대 1600리터까지 확장되며 전동식 트렁크는 발동작으로 열고 닫을 수 있다.

뉴 X1 xDrive20i에는 최고출력 204마력, 최대토크는 30.6kg·m를 발휘하는 BMW 트윈파워 터보 4기통 가솔린 엔진과 7단 스텝트로닉 자동변속기가 탑재되며 지능형 사륜구동 시스템인 BMW xDrive가 조합돼 다양한 주행 환경에서 높은 수준의 안정성을 발휘하도록 했다.

이외 뉴 X1 xDrive20i xLine 트림에는 차로 유지 보조 기능, 스탑앤고 기능이 포함된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 등으로 구성된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플러스’가 기본 사양으로 적용되며, 뉴 X1 xDrive20i M스포츠 트림에는 차선 변경 보조 기능이 추가된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 및 어댑티브 M 서스펜션이 기본 사양으로 제공된다. 진입 경로에 따라 후진 조향을 돕는 ‘후진 보조’ 기능 및 서라운드 뷰를 지원하는 ‘파킹 어시스턴트 플러스’도 2가지 트림에 모두 기본 탑재된다.

이 밖에도 BMW 디지털키 플러스가 기본 적용돼 차량 키 없이도 스마트폰으로 차량 잠금 및 해제, 시동, 주행 등이 가능하다. 차량 소프트웨어를 최신 상태로 유지해주는 리모트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무선 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 모두 사용할 수 있다.

사진2-BMW 코리아, 사륜구동 프리미엄 소형 SAV ‘뉴 X1 xDrive20i’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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