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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갑 맞은 마세라티 콰트로포르테, 헤리티지 재조명

[첨부 이미지 1] 이탈리아 우아함의 상징, 마세라티 럭셔리 세단 '콰트로포르테', 출시 60주년 맞아

마세라티는 요즘 축제 분위기에 들어갔다. 브랜드를 대표하는 럭셔리 세단 콰트로포르테가 출시 60주년을 맞았기 때문이다. 마세라티는 이에 콰트로포르테의 60년 이야기를 담은 자료를 1일 전달했다.

1963년 10월 30일 세계 최대 자동차 이벤트 중 하나였던 제45회 토리노 모터쇼에서 콰트로포르테가 첫 선을 보였다. 스타일, 혁신, 기술 발전 등 두 세기에 걸쳐 성공저으로 자리 잡은 콰트로포르테는 가장 특별한 자동차의 세계를 담고 있다. 럭셔리 스포츠 세단으로서 콰트로포르테는 오랫동안 특정 계층의 사람들에게 사랑받아온 차였으며 주요 세그먼트 중 하나를 차지하고 있기도 했다.

1960년대 초에 데뷔한 이래 콰트로포르테는 시대를 상징하는 많은 차들과 마찬가지로 수많은 운전자들로부터 찬사를 받았다. 1세대 콰트로포르테는 경주용에서 가져온 8기통 엔진과 역동적이면서도 우아한 디자인, 그리고 세련된 인테리어를 갖췄다. 수년 동안 이동하는 거실이자 레이싱 정신을 지닌 리무진으로 평가 받았다. 초기 모델의 최고속도는 230km/h에 달했다. 그러면서도 쾌적한 공간, 고급스러운 매력을 충분히 느낄 수 있었다.

콰트로포르테는 세계적인 자동차 디자이너들이 함께 했다. 프루아(Frua)가 최초로 곡선을 디자인했고 베르토네(Bertone), 주지아로(Giugiaro), 간디니(Gandini), 피닌파리나(Pininfarina)와 같은 거장들이 이를 이어받아 디자인을 발전시켰다. 현행 콰트로포르테는 마세라티 센트로 스틸레(Centro Stile)에서 디자인됐다. 한편, 기술자, 정비사, 시험 운전자, 디자이너로 구성된 전체 팀이 도면에서 도로까지 함께 작업한 것으로도 알려져 있다.

2세대는 더 대담했지만 큰 주목을 받지 못했다. 다만, 드 토마소(De Tomaso)가 맡은 3세대는 압도적인 성공을 거두었고, 격렬한 1990년대 말에는 새로운 도전 과제를 완벽하게 극복했다. 2003년에 출시된 수상 경력에 빛나는 모델은 과거와 결별하면서도 승리의 공식을 유지했다. 수년 후 가장 현대적인 버전으로 다시 한번 무대에 올랐다. 스타일링, 엔지니어링의 발전, 기업 구조의 변화, 수많은 모델의 출시 등을 거치면서도 콰트로포르테는 무엇보다도 특별함에 대한 강력한 접근 방식을 유지해 왔으며, 여전히 뛰어난 세단으로 평가받고 있다.

콰트로포르테는 20세기에 자동차 산업의 주축으로 자리 잡았고, 새로운 시대에도 여전히 그 자리를 지키고 있다. 세련된 자동차 애호가들과 왕족들의 차고에서, 기억에 남는 영화의 배경에서 (60개 이상의 작품에 출연), 레드 카펫 위에서 사진을 찍거나, 엄숙한 행사의 최고 관료들이나 산업계의 가장 중요한 VIP들과 함께 한 콰트로포르테는 60년 동안 수없이 달려왔으며, 시대의 변함없는 스타로서 여정을 계속하고 있다.

다비데 그라소(Davide Grasso) 마세라티 CEO는 “콰트로포르테는 마세라티의 역사다. 반세기 넘게 세단 자동차의 세계에서 마세라티의 이야기를 전하고 위상을 높여준 자동차다”라며 “시대의 흐름과 사회 변화, 기술과 산업의 발전, 트렌드에 맞춰 매 순간 자신의 정체성을 잃지 않고 스스로를 재창조하는 데 성공한 자동차는 우리가 선택한 고객의 선택이 됐다”고 말했다.

[첨부 이미지 2] 마세라티 콰트로포르테 1세대 (1963) [첨부 이미지 3] 마세라티 콰트로포르테 3세대 (1979) [첨부 이미지 4] 마세라티 콰트로포르테 5세대 (2003) Quattroporte Trofeo - MY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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