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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임러 트럭 코리아, 프리미엄 대형 트럭 Actros Cargo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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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상용차 그룹 Daimler AG사의 자회사이며 국내 수입 트랙터사의 리더인 다임러 트럭 코리아㈜가 프리미엄 대형 트럭 Actros 6×4 2641L Cargo를 새롭게 출시한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Actros 6×4 2641L Cargo는 국내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408마력의 6×4(전체 3개의 액슬 중 2, 3축이 구동축) 초장축 Cargo트럭이다.

이번 출시로 다임러 트럭 코리아는 프리미엄 대형 트럭 Actros 8×4 4148K, Actros 6×4 2641L, 프리미엄 중형 트럭 Atego 4X2 1229, Atego 6×2 2329L로 구성된 강력한 Cargo 라인업을 갖추게 되었다.

Actros는 1996년 출시 이후, 전 세계 100여 개국에서 75만대 이상 판매되며 가장 성공적인 글로벌 트럭으로 자리매김하였다. 국내에서도 Actros는 메르세데스-벤츠 브랜드만의 가치, 운전자를 위한 혁신적인 안전성과 편의 장치, 탁월한 연료 효율성과 경제성으로 많은 트럭 운전자들에게 사랑 받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하는 Actros 6×4 2641L Cargo는 축간 거리가 긴 초장축 샤시로 완벽하게 하중을 분배해 다양한 종류의 화물 수송 및 장거리 운송에 적합하다. 또, 2가지 캡사이즈 (L-Cab, DD2 Cab)과 2가지 축간거리 (5,900+1,350, 5,400+1,350) 타입으로 출시되어 고객의 용도에 따라 선택의 폭이 더욱 넓어졌다. 이에 더해 Euro 5를 만족시키는 최신 V6 BlueTec 엔진과 12단 메르세데스 파워시프트 2(MPS 2) 자동변속기가 적용되어 대량 화물 운송 및 고속 주행에 탁월한 성능과 연료 효율성을 발휘한다. 또, 최첨단 텔리전트 브레이크 시스템과 정속주행을 도와주는 오토 크루즈 컨트롤 등 메르세데스-벤츠 트럭만의 혁신적인 기술과 다양한 안전, 편의 장치들이 대거 장착되어 운전자에게 최고의 안전성과 편의성을 제공한다.

Actros 6×4 2641L Cargo는 배기량 11,946cc 급 V6 BlueTec 엔진에 향상된 메르세데스 파워시프트 2(MPS 2) 자동변속기가 기본 장착되어 최고 출력 408PS(1,800rpm)와 최대 토크 204 kg.m(1,080rpm)의 강력한 파워를 발휘한다. 가격은 옵션에 따라 1억 4천 9백만원(부가세 포함)부터 1억 5천 2백만원(부가세 포함)까지이다.

라이너 게르트너(Dr. Rainer Gärtner) 다임러 트럭 코리아㈜ 세일즈 & 마케팅 부사장은 “안전, 편의, 경제성을 모두 갖춘 새로운 Actros 6×4 2641L Cargo를 국내에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며 “Actros 6×4 2641L Cargo는 국내 시장을 위해 특별히 제작된 모델로 앞으로도 한국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다임러 트럭 코리아, 프리미엄 대형 트럭 Actros Cargo-00

매력적인 외관, 다용도로 특장 가능한 초장축 샤시와 캡 디자인

Actros 6×4 2641L Cargo는 튼튼한 초장축 카고 샤시를 갖춰 탱크로리, 윙바디 등 필요한 용도와 화물의 종류에 맞춰 다양한 변신이 가능하며 대량 화물 운송은 물론 고속 주행 시에도 안정된 주행 성능을 제공한다. 또, 용도에 맞춰 다양하게 캡을 선택, 장착할 수 있다. Actros 6×4 2641L Cargo의 뛰어난 경제성은 캡 디자인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 바람의 저항을 최소화할 수 있게 디자인한 A-필러 트림과 공기 역학성을 반영한 사이드 미러 디자인을 통해 경제성과 스타일리시한 디자인 두 가지 모두를 만족시키고 있다.

장거리 화물 운송과 고속 주행에 탁월한 성능

Actros 6×4 2641L Cargo에는 Euro 5를 만족시키는 최신 디젤 기술이 적용된 V6 BlueTec 엔진이 장착되었다. 최신 V6 BlueTec 엔진은 분사 압력을 2,200 bar까지 높여 엔진 출력은 향상시키고 배기 가스는 감소시켜 성능과 친환경성 모두를 만족시키는 결과를 가져왔다.

또, Actros 6×4 2641L Cargo는 메르세데스-벤츠의 12단 자동 기어 변속 시스템인 메르세데스 파워시프트 2(MPS 2)가 장착되어 V6엔진과 호흡을 맞춘다. 파워시프트 2(MPS 2) 변속기는 일시적으로 파워를 높일 수 있는 파워 모드, 차량을 정교하게 움직여야 할 때 사용하는 메뉴버링 모드, 내리막에서 저단 변속을 유지하는 오버런 모드, 기어를 중립으로 전환하여 연비를 높이는 에코롤 모드, 움푹한 노면에서 보다 쉽게 차량이 빠져나올 수 있게 하는 락킹 모드 등 총 다섯 가지 변속 모드를 제공한다. 운전자는 버튼 조작만으로 간단히 원하는 변속 모드로 세팅을 변경할 수 있다.

최상의 안락함을 제공하는 실내 공간

Actros 6×4 2641L Cargo는 무엇보다 장시간 운행이 잦은 운전자의 피로를 덜 수 있도록 캡에 기본적으로 에어 서스펜션이 장착되어 있으며, 차량 내부 인테리어와 편의성에 특별한 주의를 기울였다. 운전석 시트에 에어 서스펜션 기능을 장착하여 보다 편안할 뿐만 아니라 안락한 침대는 물론, 다양한 수납 공간을 갖춰 운전자가 편안하게 운전과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운전석에 맞춰 높이와 경사도를 조절할 수 있는 스티어링 휠에는 오디오 및 운전자 정보 시스템 등을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는 스티어링 휠 버튼이 장착되었다. 특히, 차량 관리에 도움을 주는 각종 센서들이 장착되어 최적의 효율성과 경제성을 제공한다. 차량 관리 유지 항목들을 한번에 확인 및 점검할 수 있는 텔리전트 유지관리 시스템이 장착되어 있으며 차량에서 장기간 대기 시 차량의 배터리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배터리 상태 표시기가 장착되어 간편한 차량 관리가 가능하다.

운전자의 안전을 고려한 혁신적인 안전 기술

Actros 6×4 2641L Cargo는 온로드 주행 및 화물 운송 차량에 적합한 후축 싱글 리덕션 타입 액슬에 디스크 브레이크와 에어 서스펜션을 기본으로 적용, 최적의 제동 능력과 내구성을 제공한다. 또, 최첨단 보조 브레이크 시스템인 COTV와 배기 브레이크, 리타더(선택사양) 장착으로 운행 중 브레이크 소모를 줄여 유지관리비를 낮추며 기어 변속을 줄여 평균 운행 속도를 증가시키며 동시에 최고의 연비를 구연한다. 뿐만 아니라, 내리막길까지 일정 속도로 주행할 수 있어 운전 부담을 줄여주는 오토 크루즈 컨트롤 등 혁신적인 안전 기술들이 장착되었다.

About 박기돈

자동차와 삶을 사랑하는 사람 1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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