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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동 변속기 없애는 MINI, 전기차 레이싱은 ‘고려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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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NI 자동차의 최고경영자인 스테파니 워스트가 최근 <탑기어>와의 인터뷰에서 앞으로의 제품에서는 수동 기어박스를 제공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그리고 그는 전기 자동차 레이싱 분야에 진출할 계획도 언급했다.

스테파니 워스트 MINI 브랜드 최고경영자는 “앞으로 내연기관 자동차에서는 수동 기어박스를 제공하지 않을 것”이라면서. 뮌헨에서 개최된 ‘IAA 모빌리티 2023’에서 새로운 쿠퍼와 컨트리맨의 전동화 모델을 소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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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까지, MINI는 새로운 내연기관 엔진 모델을 내놓고 있지 않다. 모든 모델은, 보고서에 따르면, 마일드 하이브리드 지원을 받아 배출량을 개선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스테파니 워스트 MINI 브랜드 최고경영자는 “찰리(Cooper, 존 쿠퍼의 손자)를 만나고 나서 모터스포츠를 계속 진행하는 데 자신감을 가지게 된 것 같다”며 “그래서, 우리는 그와 함께 전기 모터스포츠 분야로 진출할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더불어 그는 “지금으로서는 새로운 형태의 모든 전기 모터스포츠가 성공적이었다고 말하기 어렵다”며 “미래를 위한 좋은 플랫폼은 무엇일까 좀 더 고민해보고 발전 가능성이 큰 쪽에 참여 계획을 세울 것”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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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NI는 수동 기어박스 장착 고성능 모델을 적절하게 소개하기 위해 존 쿠퍼 웍스 불독 레이싱 에디션을 선보였다. 이 모델은 리무스(Remus) 배기 시스템과 6단 수동 변속기를 장착한 터보차저 2.0L 4기통 엔진으로 231마력, 235lb-ft의 토크를 발휘한다. 이 모델은 조절 가능한 KW V3 서스펜션과 피렐리 P 제로 타이어가 장착된 17인치 OZ 하이퍼GT 휠을 사용한다. 무게 절감을 위해 내부에는 뒷좌석이 없다.

새롭게 데뷔한 MINI 쿠퍼 전기차는 E와 SE 두 가지 트림으로 제공된다. 베이스 모델은 전면에 장착된 전기 모터를 사용하여 181마력과 213lb-ft의 토크를 뿜어낸다. 이 모델은 7.3초 만에 시속 100km 속도에 도달할 수 있다. 40.7kWh 배터리는 WLTP 기준 약 189마일의 주행 범위를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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좀 더 핫한 SE 변형 모델은 214마력의 최고출력과 243lb-ft 최대토크를 뿜어낸다. 이 버전의 제로백은 6.7초에 달한다. 54.2kWh 배터리 팩은 WLTP 기준 249마일의 주행 범위를 제공한다.

두 트림 모두는 BMW그룹과 중국의 그레이트 월 모터(Great Wall Motor)가 공동 개발한 스포트라이트 EV 플랫폼 위에 개발된다. 차량의 일부 생산은 중국에서 이루어질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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