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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틀리모터스, 세계 최초 3D 우드 패널 공개

[참고사진] 벤틀리 세계 최초 3D 우드 패널 (2)

벤틀리모터스가 자동차 업계 최초 3D 우드 패널을 공개했다. 신형 플라잉스퍼에 최초로 적용되는 이 3D 우드 패널은 매끄러운 표면으로만 구현되던 기존의 우드 베니어와는 달리 입체 다이아몬드 패턴을 수작업으로 구현한 원목이 적용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3D 우드 패널은 벤틀리의 비스포크 전담 부서인 ‘뮬리너(Mulliner)’ 컬렉션에서 선보이는 독특한 베니어 옵션 중 하나로, 현대적인 럭셔리 디자인의 정수를 보여주면서도 원목 자체의 아름다움에서 느낄 수 있는 촉감을 그대로 살렸다. 신형 플라잉스퍼 뒷좌석도어 트림과 쿼터 패널에 적용된 3D 우드 패널은 전부 미국산 호두나무 또는 체리나무 원목으로 만들어졌으며, 벤틀리 뮬리너만의 전통적인 수작업 기술과 최신 기술을 조화롭게 적용해 제작되었다.

[참고사진] 벤틀리 세계 최초 3D 우드 패널 (1)

이번 3D 우드 패널의 컨셉은 지난 2015 제네바 모터쇼 때 처음 공개되어 많은 찬사를 받았던 EXP 10 스피드 6 (EXP 10 Speed 6) 컨셉카에서 최초로 선보였다. 이 우드 패널의 다이아몬드 패턴은 벤틀리 뮬리너 드라이빙 스펙 중 인테리어 스위트 옵션인 가죽 다이아몬드 퀼팅 형태에서 착안해 만들어진 것으로, 제작 전 수작업 장인들에 의한 개발에만 18개월이 소요됐다.

3D 우드 패널의 모든 부분들은 계기판 및 도어 웨이스트 레일에 적용되는 일반적인 베니어가 아니라 원목으로 만들어졌다. 3차원의 표면을 구현해내기 위해 숙련된 작업자가 다축 루팅 머신(multi-axis routing machine )을 이용, 오차 범위를 인간의 모발 굵기보다 얇은 0.1mm 수준으로 낮춰 원목을 조각했으며, 마지막으로 뮬리너 장인들의 수작업을 거쳐 완벽하게 마무리했다. 그 다음 원목의 색과 질감을 살릴 수 있는 오픈 포어 라커(open-pore lacquer)를 덧입혀 더욱 정교하면서도 자연스러운 원목의 느낌을 살렸다.

[참고사진] 벤틀리 세계 최초 3D 우드 패널 (3)

제작에 사용된 미국산 호두나무와 체리나무 원목들은 모두 북미의 숲들에서 확보된 재료들로,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원재료를 풍부하게 공급받을 수 있는 목재 중 하나이다. 벤틀리는 이 원목들 중 깊숙한 곳부터 매듭무늬나 송진 찌꺼기가 없는 최상급의 원목을 선택해 원목의 결을 살린 매끄러운 마감 처리를 구현해냈으며, 자연스러운 질감과 따뜻한 느낌의 플라잉스퍼 실내를 한층 더 풍부하게 완성했다.

미국산 호두나무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인기가 높은 목재 중 하나로, 유럽산 호두나무보다 좀 더 어두운 색을 띄며, 중간 정도의 밀도를 지녔으면서도 좀 더 질기고 단단하다. 미국산 체리나무는 가구와 실내 장식 제작에서 가장 높이 평가되는 목재로 진한 붉은색부터 적갈색까지 다양한 마감처리가 가능하다.

[참고사진] 벤틀리 신형 플라잉스퍼 (4)

신형 플라잉스퍼의 인테리어 총괄을 맡은 브렛 보델(Brett Boydell)은 “3D 우드 패널은 컨셉카 아이디어로부터 실제 생산까지 성공한 벤틀리의 차세대 인테리어 디자인 요소 중 하나이다. 이것은 플라잉스퍼의 인테리어 전반에 적용된 3D 가죽 퀼팅 디자인과 완벽한 조화를 이루며, 승객들에게 좀 더 특별한 드라이빙 환경을 선사한다”라고 말했다. 덧붙여 “지난 제네바 모터쇼에서 단단한 원목으로부터 기하학적인 3D 다이아몬드 패턴을 만들어내는 기술을 인정받아, 컨셉카에 적용된 해당 기술을 신형 플라잉스퍼 고객들을 위해 선보일 수 있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한편 신형 플라잉스퍼는 강력한 퍼포먼스, 민첩성, 독보적인 4도어 리무진 스타일의 편안함이 완벽하게 조화를 이룬 궁극의 그랜드 투어링 세단이다. 이 벤틀리의 새로운 플래그십 모델은 운전자와 승객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도록 독특하게 디자인 되어 럭셔리 모빌리티의 새로운 시대를 개척했다. 세계 최초의 탄소 중립 럭셔리 카 제조 공장인 벤틀리의 크루(Crewe) 공장에서 수작업으로 생산된 신형 플라잉스퍼는 호화로운 실내에 혁신적인 기술이 더해져 럭셔리의 정수를 보여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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