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Preview / 미니 쿠퍼보다 작은 6인승 전기차, ‘트레이시(Tracy)’

미니 쿠퍼보다 작은 6인승 전기차, ‘트레이시(Tracy)’

ied-tracy-1

이탈리아의 ‘Istituto Europeo di Design(IED)’은 2020년 제네바 모터쇼에서 미래 도심형 전기차를 선보일 예정이다. ‘트레이시(Tracy)’라고 이름 붙여진 이 차량은 석사 프로그램 학생들에 의해 개발됐다.

ied-tracy-6

트레이시는 길이가 147인치(약 3,734mm)로 피아트(Fiat) 500보다 7인치(178mm)가 길다. 소파 같은 비대칭 좌석에는 6명의 승객을 태울 수 있다. 가솔린 엔진보다 훨씬 작은 전기 모터를 사용했기 때문이다. 또한 커다란 유리는 승객들에게 넓은 공간감을 준다.

ied-tracy-3

트레이시의 외관은 스마트 포투(Smart ForTwo)와 흡사하다. 외관 대부분이 흰색이며, 바닥 부분은 회색이다. 앞면과 뒷면 유리를 보호하는 패널에는 두드러진 노란색 포인트가 여러 개 있다. 실내는 화물 공간이 따로 없는 라운지 형태다. 따라서, 서류 가방보다 큰 물건은 차량의 앞이나 뒤에 끈으로 묶어야 한다.

ied-tracy-2

트레이시에는 잭업(jacked-up) 서스펜션과 피렐리 스콜피언(Pirelli Scorpion) ATR 타이어가 탑재된다.

ied-tracy-5

트레이시는 순수 전기차며 사륜구동도 제공된다. 그러나, IED는 차체 하부에 무엇이 있는지, 최대 주행 거리와 성능은 얼마인지 등은 비밀로 유지하겠다고 밝혔다. 그 이유는 컨셉카를 만든 학생들이 공학이 아닌 디자인을 공부했기 때문이라고 귀띔했다.

ied-tracy-4

트레이시를 생산에 투입할 구체적인 계획은 없다. 트레이시는 차세대 디자이너들이 미래 도심형 자동차를 어떻게 구상하고 있는지 잘 보여준다.

About 신한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