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News / 기아차 ‘이매진(Imagine) 컨셉’, 2021년 순수 전기차로 출시된다

기아차 ‘이매진(Imagine) 컨셉’, 2021년 순수 전기차로 출시된다

190306_geneva01

기아차는 지난 3월 제네바 모터쇼에서 처음 선보인 컨셉카 이매진(Imagin)을 2021년부터 양산하기로 결정했다. 기아차 유럽 최고운영책임자인 에밀리오 헤레라(Emilio Herrera)는 오토모티브 뉴스 유럽과의 인터뷰에서 이같이 밝혔다.

Kia-Imagine_Concept-2019-1280-0c

그러나 그는 양산 모델이 컨셉카와 어떻게 다른지에 대해서는 구체적으로 밝히지 않았다. 컨셉 모델의 지붕까지 자연스럽게 올라간 전면 유리창, 실내에 적용된 21개의 스크린은 아마 양산 모델에 적용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Kia-e-Niro-2019-1280-12

기아차는 현대차와 공유하는 새로운 전기차 아키텍처를 계획하고 있다. 이를 통해 기아 e-니로 및 소울EV와 같은 제품보다 더 다양하고 크고 강력한 전기차를 선보일 예정이다. e-니로는 유럽의 WLTP(Worldwide Harmonised Light Vehicles Test Procedure) 기준 282마일(약 452km)의 1회 충전 주행거리를 인증받았다. 기아차는 500마일(약 800km)을 주행할 수 있는 차량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이다. 기아차는 “이매진이 감성적인 관점에서 전기화에 접근한다”며, 파워트레인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하지 않았다.

imagine-by-kia-concept-1

하레라 최고운영책임자는 유럽의 더 강력한 이산화탄소 배출 규제가 임박한 것과 관련해, 배출량을 낮추기 위한 5가지 방법을 설명했다. 또한 그는 차량의 생산 능력, 가격, 배터리 공급 등 전기차 환경에서 몇 가지 어려움에 대해 이야기하며, 일부 경쟁 업체의 저렴한 소형 전기차 출시를 의심하는 이유도 설명했다.

imagine-by-kia-concept-1 (1)

기아차의 유럽 디자인 부사장인 그레고리 기야메(Gregory Guillaime)는 “이매진은 대형 C 세그먼트”라며, “근육질의 SUV, 날렵하고 주행 성능이 우수한 가족용 세단, 다재다능하고 널찍한 크로스오버”라고 말했다.

Kia-Imagine_Concept-2019-1280-04

컨셉카 이매진이 전세계에 진출할 가능성은 현재로서는 미지수다. 하지만 전기 파워트레인 차량을 출시하는 것은 환경 규제에 따른 벌금을 피하는 길이기도 하다. 만약 현지에서 이 차량이 팔리게 된다면 약 3만 달러(약 3,500만 원) 이상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닛산 리프(Nissan Leaf), 테슬라 모델 3(Tesla Model 3) 등과 경쟁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About 신한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