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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 제로백 3초대 ‘RS5 쿠페 & 스포트백’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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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Audi)는 2020년형 RS5 쿠페와 RS5 스포트백을 공개했다. 신형 RS5는 새로운 디테일로 더욱 진보적인 외관 디자인을 보여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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싱글프레임은 더 넓고 평평해졌으며, 그릴 위 공기 통풍구는 1984년 클래식 아우디 스포츠 콰트로를 연상시킨다. 40mm 더 넓어진 휠 아치는 안정적인 자세를 만든다. 아우디 레이저 광선이 장착된 매트릭스 LED 헤드 램프는 베젤을 어둡게 해 기본 모델인 A5와 구별되도록 설정했다. 범퍼 아래에는 RS6 및 RS7과 비슷한 느낌의 크고 강하게 형상화된 오각형 공기 흡입구가 위치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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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개의 큰 테일 파이프를 감싸는 범퍼 및 디퓨저도 재설계됐다. 유광 블랙, 무광 알루미늄, 카본 스타일링 패키지는 전후면 부착물들을 더욱 개성 있게 만들어 준다. 4개의 링과 RS 로고는 요청 시 검은색으로 변경 가능하다. 외관 색상은 터보 블루와 탱고 레드가 추가됐다. 쿠페 모델에는 탄소 섬유 강화 플라스틱(CFRP: carbon fiber reinforced plastics)으로 만든 루프가 장착됐다. 덕분에 루프 무게만 4kg 가까이 감량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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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형 아우디 RS5 모델의 내부는 수평선과 어두운색으로 구성되어 있다. RS 스포츠 시트는 알칸타라와 가죽으로 기본 제공되며, 고급 나파 가죽을 선택할 수도 있다. 이때 빨간색 또는 회색 포인트가 있는 RS 디자인 패키지를 추가 요청할 수 있다. 무릎 패드뿐만 아니라, 스티어링 휠과 셀렉터 레버와 같은 제어 요소에는 빨간색 또는 회색 대비 스티칭이 있는 알칸타라 커버가 탑재되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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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 RS5 모델의 새로운 운영 개념은 10.1인치 MMI 터치 디스플레이에 집중되어 있다. 음향 피드백이 있는 독립형 대형 디스플레이는 운전자 쪽으로 약간 기울어져 있다. 상위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MMI 내비게이션 플러스가 탑재된 경우, 특정 RS 모니터는 운전자에게 드라이브 온도, 종/횡방향 가속도, 콰트로 스포츠 디퍼렌셜, 타이어 압력 및 타이어 온도 등 30가지가 넘는 정보를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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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3인치 디스플레이를 사용하는 아우디 버추얼 콕핏 플러스는 선택사양이다. 운전자에게 여러 화면을 보여 주기도 하며, 운전자가 원하는 화면을 선택할 수도 있다. 운전자가 스티어링 휠에 있는 RS 모드 버튼을 사용하면 RS 퍼포먼스 디자인이 펼쳐지며 최대 중력 가속도 값이 함께 표시된다. HUD를 선택하면 유리창에서도 멋진 RS 그래픽을 감상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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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신형 RS5의 핵심은 효율성과 강력한 힘의 결합니다. 두 모델 모두 2.9리터 TFSI 트윈-터보 V6 가솔린 엔진이 탑재돼, 최고출력 444마력과 최대토크 61.2kg·m의 힘을 발휘한다. 두 RS5 모두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3.9초 이내에 가속할 수 있고, 최고 속도는 280km/h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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빠른 속도로 변속되는 8단 팁트로닉 변속기는 엔진의 동력을 사륜구동 콰트로 시스템으로 보낸다. 운전자는 대형 알루미늄 시프트 패들을 사용해 기어를 변경할 수 있다. 콰트로 드라이브 트레인은 날씨에 관계없이 두 RS5 모델에 중요한 추가 견인력, 역동성, 안정성 등을 제공한다. 리어 액슬에 장착되는 스포츠 디퍼렌셜을 선택하면 휠 사이 토크를 능동적으로 분배해 더욱 스포티한 핸들링을 맛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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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 RS5 모델에는 RS 스포츠 서스펜션이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다. 다이내믹 라이드 컨트롤(DRC: Dynamic Ride Control)이 장착돼 유압 롤 및 피치 안정화 기능이 있는 RS 스포츠 서스펜션 플러스는 옵션으로 제공된다. 고속 코너링 시 피칭과 롤링을 줄여 차량의 핸들링 특성을 향상시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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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 드라이브 셀렉트 다이내믹 핸들링 시스템은 RS1과 RS2라는 2가지 새로운 모드를 제공한다. 운전자가 개인 취향에 맞게 2가지 모드를 설정하고 저장하면, MMI 터치 디스플레이를 다시 조작할 필요 없이 스티어링 휠의 ‘RS MODE’ 버튼을 통해 직접 활성화할 수 있다. 이 시스템은 엔진, 변속기, 댐핑, 스티어링, 스포츠 디퍼렌셜, 엔진 사운드 등을 조절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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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형 아우디 RS5에는 19인치 휠이 장착된다. 새로운 20인치 휠은 3가지 버전으로 선택할 수 있으며, 그중 하나는 유광 블랙으로, 다른 하나는 무광 청동으로 도색되어 있다. 브레이크 시스템은 스틸 디스크와 함게 검은색 또는 빨간색으로 칠해진 캘리퍼가 기본으로 적용된다. 프런트 액슬에 탄소 섬유 세라믹 브레이크 디스크와 회색, 빨간색 또는 파란색으로 칠해진 캘리퍼를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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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 스포츠의 올리버 호프만(Oliver Hoffmann) 상무 이사는 “신형 RS5 쿠페와 스포트백은 의미 있는 모델 확장과 더불어 아우디 스포츠 25주년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한다”며, “콰트로 드라이브 덕분에 해당 세그먼트에서 특별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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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 차량의 가격은 독일 기준으로 83,500유로(약 1억 1천만 원)부터 시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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