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News / 친환경 0.5t 전기트럭 라보ev 피스, 경기도 고양시에 보급 실시

친환경 0.5t 전기트럭 라보ev 피스, 경기도 고양시에 보급 실시

라보ev

파워프라자가 친환경 전기화물차 ‘라보ev피스’를 경기도(고양시)에 2019년 1호 보급을 진행하게 되었다. 이번 구매자의 경우 화물운송업체(퀵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구매자는 기존 사업을 하면서 영업용번호판 가격에 대한 부담이 있었던 중 1.5톤 미만의 전기화물차에 한하여 영업용 번호판을 신규발급 해준다는 소식을 접하고 구매하게 되었으며 저렴한 연료비와 운영비, 영업용 번호판 신규발급이 마음에 들어서 구매를 결정하게 되었다고 한다.

구매자는 가까운 근거리 배송의 경우에는 연료비가 저렴한 전기화물차를 이용해서 운행을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자택에 전기차 전용충전기를 보조금 지원을 받아 설치하여 전기차 이용시 충전기 사용이 편리할 것 같다고 덧붙였다.

경기도는 올해 친환경전기화물차에 대한 경기도민들의 관심이 많아지고 미세먼지 정책에 맞춰 올해 추경예산으로 전기화물차 구매보조금을 추가 편성하였다. 또한 경기도 내에 위치한 물류업체, 도민들의 전기화물차 문의전화가 증가하고 있던 중 2019년 경기도 첫 보급이 진행되어 의미 있는 보급사례가 될 전망이다.

현재 파워프라자 라보ev 피스는 국비 1100만원과 지자체별 보조금이 합쳐진 구매보조금을 받을 수 있다.

About 신한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