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Preview / 포르쉐, 다운사이징 엔진으로 더 강력해진 ‘마칸 터보’ 공개

포르쉐, 다운사이징 엔진으로 더 강력해진 ‘마칸 터보’ 공개

Porsche-Macan_Turbo-2019-1280-01

포르쉐가 신형 마칸 터보(Porsche Macan Turbo)를 공개했다.  이번에 출시한 마칸 터보는 이전 모델보다 조용하고 엔진의 크기도 작아졌으며, 더 빠른 가속력과 더 강력한 제동력을 겸비한 채 2020년형으로 돌아왔다. 참고로, 신형 마칸은 지난 2018년 출시됐다.

포르쉐 엔지니어들은 신형 마칸 터보에 기존 트윈 터보 차지 3.6리터 V6 엔진 대신, 익숙한 2.9리터 6기통 바이 터보 엔진을 탑재했다. 이 엔진은 이미 카이엔과 파나메라에 사용되고 있으며, 중앙 터보 레이아웃으로 알려진 최신형 엔진이다. 2개의 배기 터보 차저는 V 모양의 실린더 내부에 각각 1개씩 배열되어 있다. 냉각 배기 매니폴드는 고효율 연소를 위해 실린더 헤드에 통합되어 있으며, 연소실과 터보 차저 사이의 짧은 배기 경로는 빠른 출력 증가와 반응을 이끌어낸다. 이 엔진은 5,700~6,600rpm에서 최고 출력 434마력, 1,800~5,600rpm에서 최대 토크 56.1kg·m의 힘을 발휘하며, 토크가 떨어지는 시점부터 최고 출력이 나오게 된다. 20% 줄어든 배기량에도 불구하고 최고 출력은 이전 모델보다 10% 높아졌다.

신형 마칸 터보는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4.3초 만에 도달한다. 여기에 선택 품목인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를 적용시키면 0.3초를 단축할 수 있다. 동력 전달은 7단 PDK 듀얼-클러치 기어 박스와 포르쉐 트랙션 매니지먼트(PTM) 사륜구동으로 이뤄진다. 최고 속도는 270km/h에서 제한되며, 연비는 유럽 연비 측정 방식(NEDC) 기준으로 10.2km/l 정도다.

Porsche-Macan_Turbo-2019-1600-02

신형 마칸 터보에는 탁월한 주행 성능에 걸맞게 최적화된 섀시와 강력한 포르쉐 표면 코팅 브레이크(PSCB)가 내장되어 있다. 각각의 브레이크 디스크에는 텅스텐 카바이드 코팅(Tungsten Carbide Coating)이 적용되어 기존의 주철 브레이크 대비 빠른 반응 속도와 증가된 내마모성을 가진다. 특히, 이 브레이크 시스템은 분진을 최대 90%까지 줄여준다. 고광택 브레이크 디스크와 흰색 캘리퍼는 PSCB의 특징이며, 다른 모든 마칸 모델에도 추가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최적화된 롤링 피스톤과 새로운 쇽업소버 유압장치, 포르쉐 토크 벡터링 플러스(PTV Plus), 포르쉐 세라믹 컴포지트 브레이크(PCCB)를 포함한 높이 조절식 에어 서스펜션은 역동성을 한층 더 높여준다.

Porsche-Macan_Turbo-2019-1280-03

신형 마칸 터보의 외관은 이전 모델과 크게 다르지 않다. 자세히 보면, 3개의 대형 공기 흡입구가 특징인 전면부 끝부분 디자인이 달라졌다. 포르쉐 다이내믹 라이트 시스템(PDLS)을 포함한 스탠드형 LED 헤드 램프는 독창적인 디자인 덕분에 더 빨리 달릴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을 준다.

측면은 새롭게 디자인된 20인치 마칸 터보 휠, 스포츠 디자인 사이드 스커트, 바디 컬러의 스포츠 디자인 미러로 기본 모델과 차별점을 뒀다.

후면부에는 SUV의 폭을 강조하면서 테일 램프를 연결하는 라이트 바와 이중 날개 디자인으로 새롭게 개발된 고정식 루프 스포일러가 장착돼 눈길을 끈다.

Porsche-Macan_Turbo-2019-1280-04

실내에는 기본으로 제공되는 고품질 장비들을 포함해 우수한 품질의 부품들이 쓰였다. 운전석과 조수석에는 모두 18개의 방향으로 조절 가능한 전동 스포츠 시트가 장착된다. 또한, 665와트 14개 스피커로 무장한 BOSE®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10.9인치 Full-HD 터치스크린이 장착된 포르쉐 커뮤니케이션 매니지먼트(PCM)가 기본으로 탑재된다. 알칸타라 헤드라이너와 브러시드 알루미늄 내부 패키지는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만든다. 911에서 봤던 GT 스포츠 스티어링 휠은 열선이 포함되며, 스포티한 스티어링 휠을 원하는 운전자를 위해 옵션으로 제공된다.

또한 실시간 교통 정보 및 스마트 음성 제어 기능이 있는 온라인 탐색 기능도 포함되어 있으며, 다른 표준 기능으로는 LTE 전화 모듈, 통합 SIM 카드, 외부 SIM 카드용 슬롯과 함께 제공되는 포르쉐 컨텍트 플러스(PCP), Wi-Fi 핫스팟 등 수많은 서비스가 제공된다.

신형 포르쉐 마칸 터보의 가격은 VAT 및 국가별 장비 등을 포함해 91,922유로(약 1억 2,370만 원)다.

About 신한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