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Theme / 벤틀리, 벌꿀 생산 시작! 벤틀리가 벌(bee)을 키우는 이유는?

벤틀리, 벌꿀 생산 시작! 벤틀리가 벌(bee)을 키우는 이유는?

Flying-Bees-HERO

벤틀리가 벌꿀을 생산한다? 이 문장만 보면 의아함이 가시지 않는다. 여기서 벤틀리는 영국 고급 자동차 브랜드가 맞고, 벌꿀은 우리가 먹는 그 꿀이 맞다.

IMG_6377

벤틀리의 크루(Crewe) 공장에는 벌(bee)들 살고 있다. 벤틀리는 크고 무거운 벌통 2개에서 모두 12만 마리의 꿀벌을 키우고 있다. 벤틀리에 따르면 12만 마리의 벌이 매년 약 33파운드(약 15kg)의 꿀을 생산할 수 있다고 한다. 벤틀리는 이 꿀이 약 50병의 가치가 있다고 주장하는데, 만약 이 꿀을 팔게 된다면 한 병에 얼마씩 팔리게 될까? 잘 모르지만 왠지 비쌀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IMG_6392

벤틀리가 차랑 관련이 없는 벌을 키우는 이유는 자연을 지키기 위함이다. 이 양봉 프로젝트는 벤틀리의 생물 다양성 계획 중 일부다. 벤틀리는 “영국에서 벌의 수가 감소하고 있기 때문에 생물 다양성을 증진시키기 위해 공장 외곽에 있는 초원에 벌집 두 개를 설치했다”며, “우리는 50년 이상의 경험을 가진 지역 양봉가들에게 꿀벌을 맡기며, 그들의 도움을 받아 관리하고 있다. 우리는 이미 벤틀리 벌꿀의 생산을 시작했다.”고 전했다.

cq5dam_web_881_495출처 – 포드, 포드의 양봉 프로젝트 사진

실제로 벌집이 벤틀리의 공장과는 멀리 떨어진 곳에 설치되었기 때문에 공장을 방문했을 때 벌을 만나기는 어려울 것이다. 자동차 제조사가 벌과 관련된 프로젝트를 시작한 건 포드가 처음이다. 위의 사진은 포드가 2018년 벌 보호 프로젝트를 시작할 때 사진으로, 디어본(Dearborn)에 6개의 벌통을 설치해 36만 마리의 벌을 기르기 시작했다.

IMG_6403

생물 다양성의 보존은 자연보호 및 자원관리 측면에서 매우 중요하다. 이런 점에서 이번 프로젝트는 비록 작은 노력이라 할지라도 박수받기에 충분하다. ‘생물 다양성 과학 기구(IPBES)’의 보고서에 따르면, 과거 50년간 벌의 개체 수는 37%나 감소했으며 일부 유럽 지역의 경우 40% 이상의 벌이 생존 위협을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About 신한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