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Preview / 포르쉐 909의 현대적 해석, 981 버그스파이더(981 Bergspyder)

포르쉐 909의 현대적 해석, 981 버그스파이더(981 Bergspyder)

porsche-981-bergspyder-5

포르쉐는 1968년 909 버그스파이더(909 Bergspyder) 모델을 제작했었다. 이 차는 힐클라임 레이스(hillclimb race)를 위해 특별히 제작된 1인승 경량 스피드스터였고, 무게는 384kg에 불과했다. 흰색과 초록색의 조화로운 색상으로 이루어진 이 버그스파이더의 수명은 짧았지만 그냥 없어지기엔 아까운 모델이었다.

porsche-981-bergspyder-2Porsche 909 Bergspyder

2015년, 포르쉐는 981 박스터에 기반을 둔 경량 스포츠카를 만들기 위해 바이자흐(Weissach)의 프로젝트 그룹에 의뢰했다. 포르쉐는 최대한 가볍고 단순하면서도 ‘근본적이고 타협 없는’ 디자인에 목표를 뒀다. 이 981 버그스파이더는 1960년대 후반에 나온 909 모델에 영감을 받아, 과거 흰색과 초록색의 조화로운 색상을 그대로 이어받았다.

porsche-981-bergspyder-1Porsche 981 Bergspyder

1인승 경량 스피드스터인 981 버그스파이더에는 지붕도 앞 유리도, 심지어 도어 손잡이도 없다. 981 버그스파이더가 되면서 크기는 커졌지만 909의 현대적인 해석임에는 틀림이 없다. 981 버그스파이더는 운전자를 중심으로 평평한 투명 윈드 디플렉터가 위치한다. 시트는 인조가죽으로 만들어진 방수시트이며, 마치 1954년 포르쉐 356 스피드스터를 연상케한다.

porsche-981-bergspyder-6

981 버그스파이더의 플랫폼은 3세대 박스터와 공유하는 반면, 내부 좌석 등은 918 스파이더로부터 이어받은 모습이다. 이 컨셉카는 단순한 1인승처럼 보이지만, 승객용 도어를 열면 헬멧을 위한 공간, 운전석용 탈착식 커버 및 트렁크 공간 등이 존재한다.

porsche-981-bergspyder-7

다양한 부분에서 무게 감량을 이뤄낸 981 버그스파이더의 무게는 1,099kg에 불과하다. 이 스피드스터 컨셉은 카이맨 GT4의 3.8리터 박서엔진을 기반으로 388마력의 최고출력을 내며, 0-100km/h 가속에는 불과 4초밖에 걸리지 않는다. 뉘르부르크링 랩타임은 7분 30초다.

porsche-981-bergspyder-4

포르쉐는 이 컨셉카를 생산 및 판매하지 않기로 했다. 운전이 가능한 981 버그스파이더는 포르쉐 박물관에 앞서 바이자흐에 전시되었으나, 공개적인 전시는 2019년 Gaisberg hillclimb race에서 처음으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모터리언기사_900

About 신한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