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Theme / GM의 핵심 전동화 모델, 볼트 EV의 SUV 버전(볼트 EUV) 출시하나?

GM의 핵심 전동화 모델, 볼트 EV의 SUV 버전(볼트 EUV) 출시하나?

Chevrolet-Bolt_EV-2017-1280-0b

제너럴모터스(GM)가 미국 특허청(USPTO)에 ‘BOLT EUV’라는 상표 등록을 신청한 것으로 확인됐다.

외신에 따르면, 지난 9일 GM이 낸 상표권 신청서에는 시리얼 넘버 ‘88376963’이 적혀 있으며, 용도가 자동차 상품의 이름으로 명시되어 있다.

General-Motors-Bolt-EUV-Trademark-Application-Filing-April-2019출처 : gm authority

EUV라는 명칭은 EV와 SUV를 결합한 단어일 가능성이 높다. 만약 EUV의 뜻이 Electric Utility Vehicle이라면 볼트 EUV는 SUV의 형태 혹은 크로스오버 형태의 차량이 될 것이며, 곧 출시될 쉐보레의 전기차 모델이 될 가능성이 높다.

Orion-Assembly-2출처 : gm authority

GM은 지난 3월, 미국 디트로이트 오리온 공장에 3억 달러를 투자하겠다고 발표하면서 향후 쉐보레의 전기차 모델 개발 계획을 확정했다. 이 공장에서는 볼트와 같은 플랫폼을 공유하는 쉐보레의 신형 전기차들을 만들 예정이다. 오리온 공장에서는 현재 쉐보레 소닉(Sonic), 쉐보레 볼트 EV, 그리고 크루즈 AV 프로토타입(Cruise AV prototypes) 등을 제작하고 있다.

Chevrolet-Bolt_EV-2017-1280-27

2017년 발표에 따라, GM은 2023년까지 최소 20대의 신형 전기차를 출시할 계획이다.

추후 등장할 쉐보레의 전기차에 대해 확실한 것은 현재 볼트 EV에 사용된 BEV2 플랫폼을 사용한다는 것이다. 그러나 새로 선보일 전기차의 경우 현재 볼트 EV보다 큰 사이즈를 가질 것이라는 이야기에 따라, 이쿼녹스 급 이상의 전기차가 될 것으로 보인다.

Chevrolet-Bolt_EV-2017-1280-08

국내에서 출시됐던 볼트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 VOLT와 순수 전기차인 BOLT EV 두 가지 모델이다. 헷갈리기 쉬운 B와 V의 발음 때문에 BOLT는 순수 전기차를 뜻하는 EV를 붙여 출시했다. 현재 국내에서는 BOLT EV만 만나볼 수 있다.

About 신한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