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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승소재, 신소재 TPE 매출 23% 상승, 글로벌 평균 성장률 상회

화승소재 명례공장 전경

글로벌 화학 전문 소재기업 화승소재는 지난해 차량용 실링 소재인 CMB(Carbon Master Batch), TPE(Thermo Plastic Elastomer) 및 방산산업, 해양산업 분야에서 총 2,814억의 매출을 기록했다고 3일 밝혔다.  이중 수출액은 595억원으로 21.2%의 매출 비중을 차지했다.

특히 친환경 소재인 TPE 매출은 2017년 대비 23% 상승한 318억을 달성, 이 분야에서 국내 1위를 지켰다.  또한 TPE의 경우, 자동차는 물론, 생활용품, 의료용품, 건축, 전기 전자, 포장, 스포츠레저, 완구 등 다양한 산업군에 대한 매출 비중을 높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화승소재의 TPE 매출 23% 성장률은 연간 5%씩 성장하는 글로벌 시장을 고려해 볼 때 글로벌 평균 성장률을 훨씬 상회하는 수치다. 최근 자동차 분야에서 경량화의 바람이 불면서 핵심 소재로 주목받고 있는 TPE는 차량용 실링(글래스런 G/RUN) 및 인스트루먼트 패널(대시보드), 도어트림 등 차량 내장재 분야에 크게 활용되면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화승소재 대표 허성룡

특히 TPE는 상온에서 열경화성 고무의 특성 즉, 탄성을 유지하면서 가공 시 열가소성 수지처럼 모양이 복원되고 쉽게 가공할 수 있는 고기능성 고분자재료로 리사이클링이 가능한 친환경 화학소재다.

아울러 화승소재는 올해에도 자동차외 비중을 높여 나가는 사업구조 변화, 설비 생산라인 효율적 운영 등 공장 고도화 추진, 해외거점 확대 및 협력체계 구축, 지속적 수익성 개선 등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다는 전략이다.

이로써 국내 매출뿐만 아니라 중국, 인도, 미국, 일본 등 해외 매출을 지속적으로 늘려 나갈 방침이다. 또한 화승소재는 CMB, 방산 산업, 해양 산업 분야에도 꾸준하게 저변을 확대하고 있다.

화승소재 관계자는 “최근엔 자동차 경량화의 바람으로 TPE 소재의 수요가 많아지고 있다”며 “화승소재는 앞으로도 국내외로 지속적인 투자와 생산 라인의 효율적 운영으로 화승소재의 경쟁력을 극대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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