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Theme / 레고, 실제 크기의 맥라렌 세나 공개

레고, 실제 크기의 맥라렌 세나 공개

mclaren-senna-fullsize-lego (1)

블록 완구 제조업체 레고(LEGO)는 실제와 똑같이 생긴 실물 크기의 맥라렌 세나(Mclaren Senna)를 공개했다. 이 모델은 46만 7,854개의 블록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무게는 1,700kg으로 실제 세나보다 약 500kg 정도 더 나간다.

mclaren-senna-fullsize-lego (7)

레고로 만든 세나는 문을 열고 닫을 수 있으며, 헤드 램프도 사용 가능하다.

mclaren-senna-fullsize-lego (3)

실내는 완벽하게 재현됐다. 운전석, 스티어링 휠, 페달은 실제 차량 부품을 사용했고, 나머지는 모두 레고 블럭으로 이루어졌다. 엔진 스타트 버튼을 누르면 녹음된 트윈 터보 V8 엔진의 우렁찬 사운드를 들을 수 있다.

mclaren-senna-fullsize-lego

외부는 빅토리 그레이(Victory Grey)와 주황색의 조합으로 구성되어 있다. 휠과 타이어는 실제 차량 부품을 사용했지만 브레이크 디스크와 캘리퍼는 레고 블럭이다.

mclaren-senna-fullsize-lego (5)

레고가 이 프로젝트를 완수하기까지 걸린 시간은 총 4,935시간이다. 그중 약 50만 개의 레고 블록을 조립하는데 10명의 인원과 2,725시간이 동원됐다. 이 차량을 만들면서 실물과 비교하는데 걸린 시간만 300시간이다.

mclaren-senna-fullsize-lego (6)

맥라렌은 올해 전세계에서 열리는 여러 이벤트에 참가해 레고 세나를 전시할 계획이며, 가장 먼저 7월에 열리는 굿우드 축제(Goodwood Festival of Speed)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About 신한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