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Theme / 기아차, EV 충전소 판매 및 설치를 위해 아마존과 제휴

기아차, EV 충전소 판매 및 설치를 위해 아마존과 제휴

0e813cf0-kia-amazon-ev-partnership-1

내연기관차 대비 전기차의 장점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은 구매를 고민한다. 가장 큰 이유 중 하나는 충전에 대한 걱정일 것이다. 충전기를 선택하는 것뿐만 아니라, 공동주택의 경우 주민의 동의도 받아야 한다. 미국도 전기차 충전에 대한 고민이 많다. 기아차는 이런 고민들을 해결하기 위해 아마존과 제휴를 맺었고, 간소화된 절차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e6012aa2-kia-amazon-ev-partnership-2

기아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혹은 전기차 모델 소유자들은 Amazon.com/ChargeMyKia를 방문해 충전기 3대 중 1대를 선택할 수 있다. 기아차는 764달러짜리 보쉬 충전기를 추천하지만, 699달러나 549달러짜리 저렴한 옵션도 존재한다.

이 제휴의 최대 장점은 아마존 홈서비스 프로그램의 일부인 고객과 전기 기술자 간의 편리한 연결이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약속을 잡고 설치 과정에 대한 초기 가격을 결정할 수 있게 된다. 가격 견적을 얻기 위해 사용자는 전기 패널 위치, 패널 수명, 패널이 충전기를 설치할 위치에서 얼마나 떨어져 있는지와 같은 몇 가지 정보만 입력하면 된다.

50dc834e-kia-amazon-ev-partnership-3

이번 기아차와 아마존의 제휴는 소유 과정의 합리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미국 기아 자동차 기획 텔레매틱스사의 Orth Hedrick 상무는 “아마존을 통해 레벨 2 충전기와 설치를 주문할 수 있게 되어, 기아차 EV와 PHEV 신규 소유자의 경험이 더욱 활발하면서도 단순화된다”며, “최고의 차량과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한 가지 예에 불과하다.”고 전했다.

기아차가 미국에서 판매 중인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자동차는 옵티마(K5)와 니로가 있으며, EV 모델로는 소울이 판매 중이다.

About 신한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