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Theme / 폭스바겐, 실제 크기의 레고 T2 캠핑카 공개

폭스바겐, 실제 크기의 레고 T2 캠핑카 공개

volkswagen-t2-transporter-lego (1)

레고는 1962년에 출시한 폭스바겐 T1 캠퍼 밴을 장난감으로 선보인 바 있다. 이제 캠퍼 밴은 잊어버려도 되겠다. 왜냐하면 독일 뮌헨에서 열린 F.re.e Leisure and Travel Fair에서 실물 크기의 폭스바겐 T2 캠퍼 밴이 공개됐기 때문이다. 이 T2 캠퍼 밴은 팝업 지붕을 포함한 외부뿐만 아니라 실내까지 레고 블록으로 완벽하게 재현되어 있다.

volkswagen-t2-transporter-lego (4)

공인 레고 마스터 모델 제작자인 Rene Hoffmeister와 Pascal Lenhard는 40만 개의 레고 블록을 사용하여 6주 동안 이 캠핑카를 만들었다. 그들은 모델을 완성을 위해 얼마나 많은 블록이 필요한지 파악하려고 3D 이미지를 사용했다. 하지만 작업이 끝나갈 때쯤 자동차 창문을 만들기 위해 2만 개의 투명한 블록이 더 필요한 것을 알게 됐다. 심지어 실제 T2 트랜스포터와 같이 슬라이딩 도어도 추가하려고 했다. 우선 그들은 있는 부품부터 활용해 만들기 시작했고, 마감 시기가 가까워 올수록 밤낮으로 작업하여 조립을 끝냈다.

volkswagen-t2-transporter-lego (5)

캠퍼 밴의 내부는 밝은 녹색 좌석 공간과 주황색 지붕으로 표현했다. 이것은 1960년대 출고 당시 모델과 일치하는 모드 스타일(mod-style)의 색상으로 조합한 것이다. 라디오 및 식기류와 같은 내부 액세서리도 모두 레고 블록으로 이루어져 있다.

volkswagen-t2-transporter-lego

이 레고 캠핑카의 길이는 197인치(5미터)이고 높이는 78.74인치(2미터)이다. 지붕을 위로 올리면 39.37인치(1미터)가 추가된다. 무게는 약 1,433파운드(약 700kg)이다.

the_test

폭스바겐 그룹 내의 누군가가 레고 블록으로 실제 크기의 자동차를 만드는 것을 좋아하는 듯하다. 예를 들면, 부가티(Bugatti)는 레고 블록으로 실물 크기의 구동 가능한 시론(Chiron)을 발표했고, 포르쉐는 작년 4월에 레고 블록으로 실제 크기의 911 터보 스피드 챔피언스 킷을 만들었다. 또한, 2016년에는 포르쉐가 911 GT3 RS 레고 테크닉 킷의 거대한 버전을 만들기도 했다.

About 신한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