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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모빌리티 세상 수소•전기차의 트렌드를 서울에서 만난다.

[참고] EV Trend Korea 2019 이미지.JPG

대한민국 대표 전기자동차 전시회, EV(Electric Vehicle) 엑스포 ‘EV TREND KOREA 2019’가 5월 2일(목)부터 5일(일)까지 4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환경부와 서울시가 후원하고 코엑스(Coex)와 한국전지산업협회에서 공동 주관하는 EV 트렌드 코리아(EV TREND KOREA)는 고농도 미세먼지로 날로 심각해지는 대기환경을 적극 개선할 수 있는 대안으로써 전기차의 중요성을 알리고, 친환경 EV 수요에 따른 글로벌 트렌드와 신기술 정보를 많은 국민들에게 전달하기 위하여 기획됐다.

특히, 전시회에서는 전기차 고려 시 가장 궁금해하는 전기차 충전 정보와 정부∙지자체 보조금 상담 및 EV전용 금융상품 소개 등 구매 상담까지 가능한 원스톱 플랫폼을 구축해 다른 EV 행사와 차별화할 예정이다.

EV 트렌드 코리아 2019는 포르쉐코리아가 메인(플래티넘) 스폰서로 참가하고, 약 150개사 400개 부스 운영으로 5만명 이상의 관람객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행사 프로그램은 전기자동차 신차 발표, 전기차 시승체험, 전기차 국제컨퍼런스 등의 전기자동차 맞춤형 프로그램과 e-모빌리티(Electronic mobility) 기술인 자율주행, 커넥티드 서비스, AI기술 등의 신기술 정보를 공유하는 프로그램으로 더욱 알찬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여기에 EV 관계자들간의 네트워트 강화 및 정보 교환이 가능한 부대행사가 마련되어 전기차를 대표하는 국제적인 마이스(MICE) 행사로 한 단계 도약할 것으로 전망된다.

[참고] EV Trend Korea 2018 현장 이미지

EV 트렌드 코리아 2019의 서울 개최는 현재 국내 자동차시장 등록대수(약 2,252만대, 2018년 9월 기준)의 50% 이상을 해당하는 수도권을 중심으로 EV 문화와 글로벌 EV 트렌드를 소개하고, 현재 1.5%(약34만대) 수준에 그친 친환경 자동차를 민간 보급 확대에도 긍정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코엑스 관계자는 “EV 트렌드 코리아 2019의 슬로건인 ‘Beyond the car, towards culture’처럼 전기자동차가 하나의 자동차 문화로 정착되길 바란다”며 “평소 전기차를 접하기 어려웠던 일반인들에게 전기차에 대한 유익한 경험을 제공하고, 전기차 활성화를 넘어 실제 보급의 장이 될 수 있는 전시회가 될 수 있도록 잘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행사기간에는 문화공연·전시·체험 행사로 국내 최대 도심 속 문화 축제라고 평가 받는 ‘씨-페스티벌(C-Festival)’과 함께 개최될 예정이다. 씨-페스티벌은 행사 방문객이 약 75만명에 달하는 콘텐츠 쇼케이스 페스티벌로 360˚Unbound Seoul(컨퍼런스), 문화 공연 및 맥주축제, 백상예술대상 등의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다. EV 트렌드 코리아 2019는 씨-페스티벌과의 방문자 시너지효과로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친환경 EV 트렌드를 알릴 수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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