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Theme / 8세대 신형 폭스바겐 골프, 독일에서 위장막 없는 채로 포착!

8세대 신형 폭스바겐 골프, 독일에서 위장막 없는 채로 포착!

8세대_골프_스케치

8세대 골프가 인스타그램의 한 계정에서 공개되었다. 신형 8세대 골프의 생산이 올해 하반기부터 시작될 예정인 가운데, 폭스바겐은 아직까지 8세대 골프의 티저 스케치 외에는 별다른 이미지를 공개한 적이 없다. 그런 와중에 독일의 도로에서 8세대 골프로 예상되는 차량이 위장막이 없는 상태로 발견되었다. 작년 12월, 우연히 남아프리카의 도로에서 촬영된 이후 처음으로 공공 도로에서 다시 포착된 것이다.

8세대_골프_앞(사진 출처 – Intagram : johannes.vag)

7세대_골프_앞7세대 폭스바겐 골프

사진 상으로 확인할 수 있는 8세대 골프의 전면부 디자인은 전체적으로 날렵해졌고 거기에 아래쪽으로 굴곡이 생긴 헤드램프가 7세대의 위로 치켜올라간 헤드램프에 비해 날카로운 인상을 만든다. 범퍼에는 최근 폭스바겐에서 계속적으로 강조하고 있는 가로선을 많이 사용해 차체가 더 넓어보이게끔 했다.

뒷모습은 살짝 달라진 리어램프가 뒤로 떨어지는 루프라인과 함께 좀더 낮고 넓어 보이는 뒷모습을 연출한다. 옆면의 캐릭터 라인은 기존의 엣지만 살짝 잡혀있는 형태에서 좀 더 입체감 있게 숄더를 형성하는 형태로 변화됬다. 골프의 특징적인 C필러 파팅라인 형상은 그대로 유지된다.

8세대_골프_뒤(사진 출처 – Intagram : johannes.vag)

7세대_골프_뒤7세대 폭스바겐 골프

8세대 골프는 폭스바겐의 MQB Evo 플랫폼을 사용해 경량화를 이루었고, 이전에 비해 좀더 길어진 휠베이스를 바탕으로 늘어난 실내공간을 제공한다. 엔진 라인업으로는 1.5리터 4기통 터보, 2.0리터 4기통 터보 외에 고성능 골프 R의 경우 최대 350마력을 발휘하는 3.0리터 V6 엔진이 올라가고 여기에 추가적으로 48볼트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몇몇 라인업에 적용될 것으로 전문가들은 내다보고 있다.

또한, 올트랙 왜건 (Alltrak Wagon) 모델 외에도 4륜 구동이 옵션으로 선택 가능하고 폭스바겐의 업그레이드 된 자율주행 기능이 적용된다. 완전 전기구동 방식인 e-골프는 사라지고 동일한 카테고리의 차량이 I.D.라인업으로 출시가 될 예정이다. 8세대 골프는 I.D. 전기차 라인업과 함께 디젤게이트 사건 이후의 폭스바겐을 이끌어 가야하는 아주 중요한 모델이 될 것이다. 8세대 골프는 올해 9월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공개된다.

About 신한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