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Preview / 530마력 내는 왜건 ‘ABT RS4+’, 50대 한정 판매

530마력 내는 왜건 ‘ABT RS4+’, 50대 한정 판매

audi-rs4-by-abt-a

폭스바겐 그룹의 차량 튜닝을 전문으로 하는 ABT가 ABT RS4+의 사진을 공개했다.

아우디 A4 아반트의 고성능 버전인 아우디 RS4 아반트는 엄청난 동력성능과 넉넉한 공간을 바탕으로 두터운 팬층을 거느리고 있다. 여기에 ABT의 튜닝이 더해져 더 강력한 RS4가 탄생했다. 바로 ABT RS4+다.

audi-rs4-by-abt-7

audi-rs4-by-abt-6

ABT는 RS4의 보다 공격적인 외관을 위해 그릴, 스플리터, 프론트 펜더 등에 새로운 카본트림을 추가했다. 신형 ABT RS4+에는 유광 검정 20인치 ABT SPORT GR 합금 휠이 장착되어 멋진 모습을 보여주며, 다이아몬드로 장식된 림 플랜지(rim flange)는 매력적인 시각적 경계를 제공한다. 후면부는 다이내믹 ABT 리어 스포일러가 눈에 띈다.

audi-rs4-by-abt-9

실내는 작은 변화를 줬다. ABT는 엔진 스타트 버튼, 기어 변속 상단, 헤드레스트 및 기타 트림 부분에 로고를 추가했다. 또, 운전자가 차량에 접근하면 바닥에 RS4+ 로고를 비춰 반긴다.

audi-rs4-by-abt-4

기본적으로 아우디 RS4는 450마력을 낸다. ABT는 450마력을 내는 바이터보 V6 엔진에 별도의 ABT 엔진 컨트롤(AEC) 유닛을 결합시켜 60마력과 8.16kg.m의 힘을 증가시켰으며, 510마력에 달하는 출력은 옵션을 선택하면 530마력까지 늘어난다.

audi-rs4-by-abt-3

신형 ABT RS4+에는 8단 자동변속기와 최신 4륜구동 시스템이 적용돼 눈 위도 거침없이 달릴 수 있다. 신형 ATB RS4+에는 높이 조절식 서스펜션 스프링 및 스포츠 스테빌라이저도 장착된다. 직경 102mm의 카본 테일파이프는 짜릿한 소리를 들려준다.

audi-rs4-by-abt-5

신형 ABT RS4+는 50대 한정 판매되며, 2019년 3월부터 차량 인도가 시작된다. 신형 ABT RS4+는 3월 7일부터 열리는 제89회 제네바 모터쇼에 전시된다.

About 신한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