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Theme / 8세대 폭스바겐 골프, 300마력짜리 GTI 나온다?

8세대 폭스바겐 골프, 300마력짜리 GTI 나온다?

1 복사

글로벌 베스트셀링 해치백 폭스바겐 골프의 고성능 라인업인 GTI의 신형 모델이 최대 300마력을 낼 것이라는 추측이 나왔다. 외신에 따르면, 8세대 골프 GTI에는 약 300마력의 출력을 낼 수 있는 성능 옵션이 존재하며, GTI 기본 모델은 약 245마력을 낼 것으로 보인다. 외신의 소스 자료가 존재하지 않으므로 이 내용이 어느 정도 사실인지 확인할 방법은 없다. 그러나 적어도, 이 내용은 흥미로운 소문이 되기엔 충분하다.

2 복사

폭스바겐 골프 GTI는 세계 시장에서 가장 잘 팔리는 핫해치 중 하나다. 골프 GTI보다 강력한 골프 R은 292마력을 내는 2리터 가솔린 엔진을 장착했었다. 즉, 8세대 골프 GTI는 7세대 골프 R 보다 더 높은 마력을 낼 예정이다.

3 복사

최근 핫해치 시장의 분위기는 골프를 긴장하게 만든다. 혼다는 미국에서 305마력의 시빅 타입 R을 판매하기 시작했고, 현대도 벨로스터 N을 도입하여 275마력의 성능 패키지를 제공한다. 이 차들은 모두 제각각 다른 옵션과 가격으로 출시되지만, 폭스바겐이 차세대 골프 GTI에 더 강력한 힘을 실어야 함에는 틀림이 없다.

4 복사

해치백의 무덤이라는 별명이 붙은 국내 시장에서 7세대 골프의 인기는 해치백은 별로라는 국내 소비자의 심리를 뒤바꿨다. 신형 골프에는 디지털 콕핏과 헤드업 디스플레이 등 다양한 장비들이 추가될 예정이며, 특히 인공지능 기능도 추가되어 운전자에게 다양한 방면에서 도움을 줄 예정이다.

8세대 폭스바겐 골프는 올해 말에 공개될 예정이며, 출시는 2020년경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About 신한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