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News / SK엔카닷컴, 미네르바 스쿨과 협업으로 ‘나에게 맞는 차’ 베타 서비스 오픈

SK엔카닷컴, 미네르바 스쿨과 협업으로 ‘나에게 맞는 차’ 베타 서비스 오픈

[참고이미지] SK엔카X미네르바스쿨_나에게 맞는 차는 무엇일까

SK엔카 직영 중고차몰 SK엔카닷컴이 미네르바 스쿨 학생들과 개발한 알고리즘이 적용된 베타 서비스를 20일 SK엔카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에서 공개한다. 해당 서비스를 통해 소비자는 자신의 성향과 어울리는 차 모델을 추천 받을 수 있다.

SK엔카는 지난 10월부터 11월까지 글로벌 혁신 대학인 미네르바 스쿨과 함께 성공적으로 협업 프로젝트를 마쳤다. 이는 처음 차를 구매하는 이들의 성향을 분석해 여러 가지 유형으로 분류하고, 각 개인의 유형에 맞는 차량을 추천해주는 알고리즘이 적용된 서비스 개발 프로젝트다.

질문은 총 7개로 성별을 비롯해 좋아하는 히어로, 선호하는 드라이브 스타일, 주차 능력 등 개인의 성향이 반영되는 것으로 구성됐다. 응답한 질문에 따라 취향에 맞는 차를 1위부터 5위까지 다양하게 추천 받을 수 있다.

SK엔카는 공식 페이스북에서 ‘나에게 맞는 차는 무엇일까’ 페이지를 공개하고 12월 20일(목)부터 1월 6일(일)까지 소비자 참여 이벤트도 진행한다. SK엔카와 미네르바 스쿨이 함께 만든 항목에 본인의 취향에 따라 답을 한 후 나온 테스트 결과를 캡쳐해 해당 게시물에 댓글로 인증샷을 남기면 된다. 추첨을 통해 치킨과 콜라세트 교환권(3명), 커피교환권(10명)을 제공한다. 당첨자는 1월 9일(수) 발표 예정이다.

[참고이미지] SK엔카X미네르바 스쿨

미네르바 스쿨은 온라인으로만 수업이 이뤄지는 혁신 대학으로 미래 대학의 대안으로 주목 받고 있다. 미네르바 스쿨의 학생들은 세계를 캠퍼스로 삼아 4년간 이 도시들을 돌며 현지 기업들과 협업해 직접 과제를 해결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SK엔카닷컴 사업총괄본부 박홍규 본부장은 “혁신과 융합의 상징인 미네르바 스쿨과 함께 소비자들이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알고리즘을 개발했다”며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얻은 인사이트로 혁신적인 소비자 맞춤 서비스 제공을 위해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K엔카닷컴은 연간 약 100만대의 중고차 차량이 등록되고 온라인과 모바일 방문자 수가 매일 50만명을 넘어서는 국내 최대 규모의 자동차 유통 플랫폼이다.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자동차 및 중고차 시장 분석, 소비자 동향을 파악해 전달하고 있으며 온라인 기술을 통해 소비자의 자동차 생활을 혁신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이를 위해 ‘헛걸음 보상 서비스’, ‘엔카보증’, ‘클린엔카’, 등의 다양한 소비자 중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About 신한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