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Preview / 이거 하나면 어디든 ok! 혼다 패스포트

이거 하나면 어디든 ok! 혼다 패스포트

Honda-Passport-2019-1280-01

혼다는 2018년 LA 오토쇼에서 완전히 새로운 모습의 2019년형 패스포트(Passport)를 선보였다. 2019년형 혼다 패스포트는 강화된 유니바디(Unibody) 프레임, 강력한 직분사식 i-VTEC® V6 엔진, 완전 독립형 서스펜션, 민첩한 조향 장치 등이 있어 장거리 또는 도심 주행과 장거리 여행 모두에 이상적인 차량이며, 특히 오프로드에 신경을 더 썼다. 이 모델은 CR-V와 파일럿의 사이에 위치한 다목적 5인승 SUV로, 4개의 트림으로 제공된다. 잘 정비된 스포츠, 업그레이드 된 EX-L, 하이테크 투어링, 최상위 트림인 엘리트. 사륜구동이 기본 사양인 엘리트를 제외한 모든 모델은 2륜 또는 4륜구동으로 구성할 수 있다.

Honda-Passport-2019-1280-08

“강력한 파워 트레인”

2019년형 혼다 패스포트의 모든 트림은 최고 출력 280마력과 최대 토크 36.3kg.m을 발휘하는 3.5리터 i-VTEC® V6 엔진으로 구동된다. 이 엔진은 동급 최강의 9단 자동 변속기와 결합되어 부드럽고 반응이 빠른 동력 전달을 제공한다.

Honda-Passport-2019-1280-04

혼다의 i-VTM4™ 사륜구동 시스템은 전천후 오프로드 주행 기능이 핵심이다. 혼다 패스포트는 두바이의 모래 사막, 러시아의 진흙투성이 시골길, 미네소타의 눈길 등 세계에서 가장 가혹한 환경에서 테스트하여 바디 온 프레임(body on frame) SUV보다 뛰어난 성능을 발휘한다. 대부분의 경쟁 모델과 달리 i-VTM4 ™는 액티브 토크 벡터링을 사용하여 최대 70%의 엔진 토크를 리어 액슬에 보내고 경우에 따라 필요한 만큼의 토크를 좌측 또는 우측 리어 휠에 보낸다. 이 기능은 비나 눈이 내리는 도로에서나 모래가 많은 비포장 도로에서 탁월한 핸들링을 제공함과 동시에 바깥 쪽의 리어 휠을 번갈아 가며 오버드라이브함으로써 응답성이 뛰어난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지능형 트랙션 매니지먼트(ITM)는 전륜 구동과 사륜 구동 모델 모두에 적용되지만, 사륜 구동 모델은 전륜 구동 모델에 비해 4개의 모드로 다양한 지형에서 탁월한 성능을 수행한다.

Honda-Passport-2019-1280-0c

신형 패스포트는 견인용으로도 이용할 수 있을 만큼 넉넉한 파워를 가지고 있다. 전륜 구동 모델은 약 1,590kg을, 사륜 구동 모델은 약 2,270kg을 운반할 수 있으며, 캠핑 트레일러나 보트 등을 운송할 수 있다. 또한, 멀티-뷰 후방 카메라와 ‘버드 아이 뷰(bird’s eye view)’ 기능을 통해 운전자가 편하고 안전하게 트레일러를 견인할 수 있도록 돕는다.

Honda-Passport-2019-1280-0a

“유니바디 플랫폼 및 기능적 외부 디자인”

혼다 패스포트는 글로벌 경량 트럭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여, 고도로 단단한 유니바디(unibody) 구조로 제작됐다. 파일럿(SUV)과 릿지라인(픽업 트럭)의 기본 구조물의 대부분을 공유한다. 이 플랫폼은 전면의 맥퍼슨 스트럿과 후면의 독립식 멀티-링크를 탑재하여 정교하면서도 강력한 차체 구조를 형성하고 있다. 특히, 혼다의 독점적인 ‘고급 호환 기술(ACE: Advanced Compatibility Engineering™)’ 차체 구조는 크고 작은 차량과의 충돌 보호 기능에서 탁월한 성능을 제공한다.

신형 패스포트의 외관 디자인은 단순히 외모를 넘어 뛰어난 기능성을 제공한다. 패스포트는 형제 모델인 파일럿과 비교하여 전륜 구동 모델은 1.3cm, 사륜 구동 모델은 2.8cm 정도 짧은 후면 오버행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이는 험로에서 접근 방식이나 출발 및 경사 이탈 각도를 고려해 범퍼나 하체를 다치지 않기 위함이다.

Honda-Passport-2019-1280-0d

패스포트의 폭이 넓은 휠와 타이어는 스포티한 자세를 보완하여 강인해 보이는 스탠스를 형성하고 일반 도로에서뿐만 아니라 오프로드에서도 빠른 응답성을 제공한다. 모든 트림에는 245/50R20 사이즈의 사계절용 타이어와 스포티 스타일링의 합금 휠이 적용되어 있다. 투어링과 엘리트 트림은 좀더 큰 265/45R20 사이즈의 타이어를 선택할 수 있다.

견고한 스타일의 전면부는 오프로드 주행에 적합한 스크래치 방지용 무광 블랙 그릴과 LED 헤드 램프를 탑재해 존재감을 드러낸다. 휠 아치와 사이드 스커트, 범퍼 등에도 무광 블랙으로 마감 처리했다. 트림에 따라 추가적인 업그레이드에는 핸즈프리 작동이 가능한 파워 테일 게이트, 원터치 문루프, 가열 자동 디밍 및 파워 폴딩 사이드 미러가 포함된다.Honda-Passport-2019-1280-13

“실용적인 실내 디자인 및 동급 최강의 적재 공간”

신형 혼다 패스포트의 현대적이고 세련된 실내 디자인은 5명을 위한 충분한 공간을 제공하며 최대 4450리터의 실내 공간을 자랑한다. 스포츠에서 엘리트 트림에 이르기까지 패스포트는 매력적이고 내구성 강한 스포츠 직물 시트 또는 천공 가죽 시트를 제공한다.

패스포트의 트렁크에는 자질구레한 소품을 운반하거나 귀중품을 눈에 보이지 않게 유지할 수 있는 널찍한 언더플로어 화물칸이 있다. 2열 시트를 접으면, 평평한 공간이 트렁크와 연결되어 더 큰 화물을 실을 수 있는 동급 최강의 적재 공간을 만들 수 있다.

Honda-Passport-2019-1280-12

“편의성이 강화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신형 패스포트는 Apple CarPlay® 및 Android Auto™ 통합 디지털 인포테인먼트와 같은 현대적인 편의 시설을 갖춰 오늘날의 SUV 구매자가 요구하는 모든 최신 기술을 제공한다. 혼다 패스포트 스포츠 트림은 5와트 디스플레이 모니터와 6개의 스피커가 있는 215와트 오디오 시스템과 서브 우퍼가 기본 제공된다. EX-L 트림부터 8인치 디스플레이 터치 스크린 시스템이 적용되고, 투어링 트림부터는 10개의 스피커를 장착한 590와트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이 제공된다.

계기판은 다양한 정보 내용이 담긴 7인치 TFT(Thin Film Transistor) 화면을 사용한다. 풀 컬러 디지털 미터에는 차량 속도와 RPM 등과 같은 일반적인 차량 기능을 표시하는 것 외에도 오디오 시스템 정보, 자세한 정보를 보여주는 주행 컴퓨터, 사용자 정의가 가능한 기능이 있는 ‘멀티 정보 디스플레이(MID) 네비게이션’이 제공된다. 또한, 프리미엄 기능에는 2단 차양, 무선 전화 충전, 임베디드 혼다 위성 링크식 내비게이션 시스템, 4세대 LTE 차량용 Wi-Fi, 원격 잠금 해제, 컨시어지 서비스, 도난 차량 위치 확인 등의 혼다-링크®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가 포함된다.

Honda-Passport-2019-1280-10

“최상위의 안전 및 운전자 보조 기술”

혼다 센싱(Honda Sensing®)의 고급 안전 및 운전자 보조 기술 패키지는 모든 트림에 기본으로 적용됐다. 혼다 센싱은 차량 주변의 운전 조건을 보다 안전하고 신속하게 인식하는데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며, 경우에 따라 운전자가 차선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특정 조건에서 잠재적인 전방 충돌을 감지하면 차량 속도를 늦추거나 정지시킬 수 있다. 이 안전 패키지에는 전방 충돌 경고(FCW), 차선 이탈 경고(LDW), 차선 유지 시스템(LKAS), 적응형 크루즈 컨트롤(ACC)을 포함한 도로 이탈 완화(RDM)가 포함된 충돌 완화 감속 시스템(CMBS™)이 포함된다. 신형 혼다 패스포트는 능동적이고 수동적인 안전 성능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으며 NCAP와 IIHS에서 모두 최상위 안전 등급 평가를 받았다.

About 신한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