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Preview / 새롭게 공게된 신형 911, 전통에 최첨단 기술과 새로운 디자인을 입히다.

새롭게 공게된 신형 911, 전통에 최첨단 기술과 새로운 디자인을 입히다.

992_공개

포르쉐 AG는 미국 현지시각 지난 28일, 2018 LA오토쇼에서 포르쉐의 아이콘이자 스포츠카의 대명사인 8세대 신형 911을 최초로 공개하였다.

포르쉐 AG 감독 이사회 회장 올리버 블루메는 “포르쉐의 두 번째 고향과도 같은 이 곳 캘리포니아는, 신형 911을 소개하는데 가장 이상적인 장소”라고 말했다. 그는 또한, “8세대 신형 911은 이전보다 더 강력해졌고, 포르쉐만의 감성과 극대화된 효율성 및 광범위한 디지털 기술까지 모두 갖췄다. 무엇보다 이런 모든 혁신에도 불구하고, 911은 여전히 포르쉐의 스타일 아이콘이자 포르쉐의 심장을 뛰게 하는 순수한 스포츠카라는 사실에는 변함이 없다”고 신형 911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992_공개_프론트_쿼터

대체 불가능한 아이콘으로 끊임없이 스포츠카의 기준을 제시해 온 911은 포르쉐 디자인 DNA를 완벽하게 반영해 더욱 건강한 모습으로 돌아왔다. 특히, 전통적인 리어 엔진 스포츠카로서 절대 타협하지 않는 역동성을 디지털 트렌드에 부합하는 혁신적인 지원 시스템과 지능형 제어 및 섀시 요소와 완벽하게 결합시켰다.

이번에 공개된 신형 911 카레라 S와 카레라 4S는 6기통 수평대향 터보차저 엔진을 탑재해 최고 출력450마력을 발휘하며 그 어느 때보다 강력해진 파워를 자랑한다. 더욱 향상된 연료분사 프로세스와 터보차저 및 인터 쿨러 냉각 시스템의 새로운 레이아웃으로 엔진의 파워와 효율성 또한 개선했다. 신형 911에는 새롭게 개발된 8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PDK)가 장착되며 이에 따라 0-100km/h에 걸리는 시간은 카레라 S가 3.7초, 카레라 4S가 3.6초 (크로노 패키지 적용시 카레라 S 3.5초, 카레라 4S 3.4초)에 이른다. 최고 속도는 911 카레라 S가 308km/h, 카레라 4S는 306km/h이다.

992_공개_계기판

젖은 노면에서의 안전한 주행을 위한 웻 모드 등의 새로운 주행 보조 시스템, 열 화상 카메라를 탑재한 나이트 비전 어시스트, 스웜 인텔리전스를 사용하는 광범위한 연결성 또한 큰 특징이다. 이에 더해, 신형 911은 더욱 특별한 여행을 위한 애플리케이션 포르쉐 로드 트립, 포르쉐 360+ 개인화 지원, 그리고 웹을 기반으로 배출가스량을 계산해주는 포르쉐 임팩트 등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더욱 미래 지향적으로 만들어주는 다양한 디지털 기능을 제공한다.

992_공개_초기_911

“초기 911의 전통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외관 디자인”

외관 디자인은 의심할 여지가 없는 911의 모습으로 익숙하지만 동시에 완전히 새로워졌다. 외관의 인상을 더욱 공격적으로 보이게 만든 가장 큰 요소는 한층 넓어진 차체이다. 44mm 늘어난 리어 엔드로 이제 후륜 구동 모델도 사륜구동 911과 동일한 너비를 갖게 되었고 차량 전면의 45mm 더 넓어진 차체 폭과 앞으로 확장된 보닛 등의 요소로 더욱 다이내믹한 모습이 강조되었다. 20인치 프론트 휠과 21인치의 리어 휠로 더 넓어진 휠 하우징 아치 또한 인상적이다. 새롭게 개발된 LED 헤드라이트는 911 에 적용된 기술력의 진보를 잘 보여준다. 윙과 매끄럽게 연결되어 있는 리어라이트는 70년대부터 이어져온 911의 전형적인 뒷모습을 계승하고 있다. 도어에 통합된 전동 팝 아웃 핸들은 차의 옆면과 매끈하게 이어지며, 전동화된 사이드 미러 역시 소음을 최소화하는 공기역학적 디자인으로 변화했다.

992_공개_리어쿼터

차량 후면은 훨씬 더 넓어진 폭과 가변 리어 스포일러, 넓어진 차의 후면을 더욱 강조해주는 라이트 라인으로 미래지향적이면서 눈길을 잡아끈다. 뒤쪽 공기흡입구 중앙에 위치한 세 번째 브레이크등은 인테이크 루버에 위치한다. 후륜 구동 모델에는 블랙 컬러의 루버가 적용되며, 사륜 구동 모델은 리어 그릴에 크롬 소재로 마감했다. 신형 911의 프론트와 리어 패널 부분을 제외한 모든 외관은 알루미늄으로 제작되고 차체중량이 3kg 가벼워졌다.

992_공개_인테리어

“직선 라인으로 더욱 사용하기 편해지고 명료해진 인테리어”

완전 새로워진 인테리어는 직선 라인이 강조된 대시보드가 특징으로, 이 또한 1970년대 911로부터 영감을 받은 디자인이다. 전통적인 911의 디자인에 신형 파나메라와 카이엔에서 보여줬던 새로운 인테리어 디자인 언어를 녹여냈다. 포르쉐 전통에 따라 중앙에 위치한 타코미터와 함께 두 개의 얇고, 프레임이 없는 디스플레이는 운전자에게 다양한 정보를 보기 편하게 제공한다. 또한 기존의 PDK 기어노브는 조그만 레버 형식으로 교체되었다.

10.9인치의 PCM 센터 스크린은 새로운 시스템 덕분에 운전에 방해 없이 더 신속하게 작동된다. PCM 아래에는 차량의 중요한 기능에 접근할 수 있는 5개 버튼의 콤팩트 스위치 유닛이 자리한다. 시트 역시 새롭게 디자인되었다. 어깨 부분의 측면 지지력이 더욱 향상되었고 위치가 5mm 낮아졌으며 쿠션은 한층 얇아졌지만, 편안함은 오히려 향상되었다.

디지털화 측면에서도 911은 새로운 기능과 서비스는 물론, 영구적인 연결성으로 한 걸음 더 진화했다. 기본 사양의 PCM에는 스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온라인 내비게이션과 포르쉐 커넥트 플러스가 포함된다.

992_공개_인포그래픽

“강화된 주행 보조 시스템으로 안전성과 편리성 향상”

신형 911은 다양한 주행 보조 시스템을 추가하여 차량의 안전성과 편의성도 강화했다. 신형 911에는 세계 최초로 개발한 웻 모드가 기본 사양으로 탑재되는데 웻 모드는 노면 위 물을 감지, 제어 시스템을 사전 설정하고 운전자에게 경고하는 기능으로, 버튼을 누르거나 크로노 패키지의 경우 스티어링 휠의 모드 스위치를 통해 활성화시킬 수 있다. 또한, 기본 사양으로 제공되는 카메라 기반의 경고 및 브레이크 지원 시스템은 움직이는 물체와의 충돌 위험을 감지, 필요한 경우 비상 제동을 한다. 열 화상 카메라를 장착한 나이트 비전 어시스트 기능도 911 모델 최초로 옵션 선택이 가능하다. 또한, 옵션 사양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은 자동 거리 제어 시스템 및 스탑앤고 기능, 리버시블 탑승자 보호 기능, 그리고 혁신적인 자율 이머전시 어시스트 기능을 포함한다.

992_공개_탑뷰

“다시 한번 새로워진 911의 수평대향 6기통 터보 엔진”

수평대향 6기통 터보차저 엔진 역시 신형 911을 통해 다시 한번 새로워졌다. 전자제어식 웨이스트게이트 밸브를 탑재한 대칭형 레이아웃의 터보차저, 새롭게 재설계된 인터 쿨러 냉각 시스템, 최초로 장착된 피에조 인젝터가 결합되었으며, 이를 통해 응답성, 동력, 토크, 내구성, 회전 속도, 효율 등 모든 면에서 한층 업그레이드 되었다. 911 카레라 S의 엔진은 이전 세대보다 30마력 증가해 6,500rpm에서 최고 출력 450마력을 발휘하며, 최대 토크는 2,300~5,000rpm 사이에서 54.0kg∙m를 발휘한다.

911 카레라 S와 카레라 4S는 내년부터 판매를 개시하고 추후에 터보와 GT3 모델 가지치기 모델들이 공개될 예정이고 가격은 미국 기준 카레라 S는 $114,250(약 1억 2,810만원), 카레라 4S는 $121,660(약 1억 3,640만원)에서 시작한다.

About 신한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