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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르쉐 뉴 파나메라 GTS & GTS 스포츠 투리스모 공개

Porsche-Panamera_GTS_Sport_Turismo-2019-1280-0a포르쉐는 파나메라 라인업에 스포티한 모델 2개를 추가했다. ‘파나메라 GTS’와 ‘파나메라 GTS 스포츠 투리스모’가 그 주인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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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성과 효율성: 460마력의 V8 엔진과 스포츠 배기 시스템

신형 포르쉐 파나메라 GTS는 4리터 V8 바이-터보 엔진을 얹어, 최고 출력 460마력과 최대 토크 63.2kg.m를 발휘한다. 이 엔진은 가솔린 미립자 필터를 장착해, 이전 모델보다 20마력 및 10.2kg.m 높은 성능을 발휘한다. 파나메라 GTS 및 GTS 스포츠 투리스모는 기본으로 제공되는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 덕분에 0-100km/h를 4.1초 만에 가속한다. 두 모델의 최고 속도는 각각 292km/h와 289km/h이다. 파나메라 GTS는 9.7km/l의 연비와 235g/km의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갖는다. 파나메라 GTS 스포츠 투리스모는 9.4km/l의 연비와 242g/km의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갖는다.   특히, ‘포르쉐 트랙션 매니지먼트(PTM: Porsche Traction Managemet)’ 사륜구동 시스템은 듀얼 클러치 미션인 8단 PDK와 함께 항시 4바퀴에 동력을 전달하여 견인력이 중단되지 않는다. 또한, 기본으로 제공되는 스포츠 배기 시스템은 감성적인 배기 사운드를 통해 운전의 재미를 더해준다.

Porsche-Panamera_GTS_Sport_Turismo-2019-1280-04<2019년 포르쉐 파나메라 GTS 스포츠 투리스모>

성능과 편안함: 3챔버 에어 서스펜션이 장착된 스포츠 섀시

신형 포르쉐 파나메라 GTS의 섀시는 우수한 주행 성능을 위해 안정성과 역동성을 강화했다. 3챔버 기술을 적용한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션이 기본 장착되어 있어, 유연한 제어와 최적의 완충 작용을 제공한다. ‘포르쉐 액티브 서스펜션 매니지먼트(Porsche Active Suspension Management)’는 더욱 스포티한 주행 감각을 만들기 위해 채택되었으며, 이로 인해 두 모델의 차체 높이는 10mm 낮아졌다. 제동 시스템은 전륜 390mm 디스크와 6피스톤 캘리퍼, 후륜 365mm 디스크와 4피스톤 캘리퍼를 장착하여 최고의 제동력을 보장한다.Porsche-Panamera_GTS-2019-1280-03<2019년 포르쉐 파나메라 GTS>

GTS만의 특별함: 블랙 하이라이트 스포츠 디자인 패키지

포르쉐는 다른 파나메라 모델과의 차별화를 위해, 스포츠 디자인 패키지를 신형 포르쉐 파나메라 GTS 모델에 기본으로 탑재했다. 프론트 립에서 시작, 사이드 스커트를 지나 후방의 머플러를 포함한 디퓨져까지 모두 블랙으로 새롭게 디자인되었다. 또한, 프론트 그릴과 프론트 휀더 끝의 송풍구도 블랙 처리되어 있다. 이 모델에는 20인치 파나메라 디자인 휠이 기본 장착되어 있다.

내부는 블랙 알칸타라와 양극 처리된 알루미늄으로 둘러싸여 있다. 표준 패키지에는 패들 쉬프트, 알칸타라 트림의 온열 다기능 스포츠 스티어링 휠, 다양한 디지털 서비스를 위한 커넥트+ 모듈 등이 포함되어 있다. GTS 인테리어 패키지는 선택 사항이며 GTS 로고, 특수 스티칭, 음영의 대조를 보여주는 카민 레드(Carmine Red)와 크레용(Crayon) 색상의 계기판이 적용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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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나메라를 위한 첫 도전: 다채로운 옵션과 HUD

GTS 모델은 2세대 파나메라 제품군과 동일한 혁신적인 사양을 제공한다. 여기에는 디지털 ‘Porsche Advanced Cockpit’,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이 포함된 ‘Porsche InnoDrive’, 선택 사양인 후방 차축 조향 장치가 포함된다. 또한, GTS 모델에 전체 파나메라 모델 중 최초로 HUD를 도입했다. 이 HUD는 운전자의 설정에 따라 관련된 모든 정보를 풀-컬러로 직접 투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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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TS 역사: 최초의 파나메라 GTS 스포츠 투리스모

포르쉐의 GTS는 그란 투리스모 스포츠(Gran Turismo Sport)의 약자다. 1963년에 출시된 ’904 카레라 GTS’는 일반 도로에서 달릴 수 있는 포르쉐 최초의 스포츠카이다. 포르쉐는 이 차를 통해 레이싱 기술을 일반 도로로 확장시켰다. 그 뒤를 이어 1980년대와 1990년대, 924 GTS와 928 GTS가 탄생했다. 2007년에는 Carrera GTS와 함께 GTS의 부흥을 기념했다.

파나메라 GTS의 1세대 모델은 2011년에 처음 출시되었으며, 스포츠 세단 전용으로 제공되었다.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신형 포르쉐 파나메라 GTS 스포츠 투리스모는 2017년 모델을 기반으로 뛰어난 성능을 제공함과 동시에 최상의 주행감을 느끼게 한다. 특히, 스포츠 투리스모 트림은 더 커진 트렁크 및 트렁크 보호 리드, 더욱 넓어진 실내 공간 및 4+1 구조의 뒷좌석이 적용돼 일상생활에서도 편하게 탈 수 있다.     2019년형 GTS 모델은 유럽, 미국 등에서 현재 주문 가능하지만 국내에서는 아직 미정이다. 포르쉐 파나메라 GTS는 128,300달러(약 1억 4,500만 원), GTS 스포츠 투리스모는 134,500달러(약 1억 5,200만 원)에 구입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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