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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적인 고성능 SUV, DS 7 크로스백 E-Tense 4×4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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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트로엥에서 분리된 프리미엄 브랜드 DS Automobiles는 자사 주력 SUV인 ’2019년형 DS 7 크로스백’의 새로운 고성능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버전을 발표했다. 이는 프리미엄 C 세그먼트 SUV 중 세계 최초이다. DS의 모든 전기차 및 하이브리드 모델은 ‘E-Tense’라는 별명이 붙으며, 푸조 3008 GT 하이브리드4와 배터리 및 파워트레인을 공유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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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워트레인은 200마력의 가솔린 엔진과 2개의 80kW(109마력) 전기 모터, 새로운 8단 자동 변속기의 결합으로 이루어져 있다. 그 결과, 최고 출력 300마력과 최대 토크 45.9kg.m를 발휘하며, 네 바퀴 모두에 강력한 힘이 전달돼 6.5초 만에 0-100km/h에 도달한다. 또한, 1리터당 47.6km를 갈 수 있는 엄청난 연비를 자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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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S 7 크로스백 E-Tense 4×4 PHEV는 13.2kWh 배터리를 통해 전기 주행모드로만 최대 50km의 거리를 달릴 수 있으며, 최고 135km/h의 속도를 낼 수 있다. 이는 더 엄격해진 국제배출가스 테스트인 WLTP(Worldwide Harmonized Light Vehicle Test Procedure) 기준이다. 만약, 배터리 용량이 낮아지게 되면 브레이크를 밟을 때마다 더 효과적으로 배터리를 충전하게 된다. 더 큰 견인력이 필요하다면 가솔린 엔진이 가동된다. 여기서 대단한 것은 이산화탄소 배출량이 50g/km 이하라는 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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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S 7 크로스백 E-Tense 4×4  PHEV에 탑재된 배터리는 32암페어의 벽 장착형 단자나 6.6kW 충전기를 사용하여 2시간 이내로 충전할 수 있으며, 기존 소켓인 가정용 13암페어 플러그를 사용한다면 약 8시간 내로 충전할 수 있다. 부피가 큰 배터리 팩 때문에 트렁크 공간이 줄어든 다른 하이브리드 차량들과 달리, DS 7 크로스백 E-Tense 4×4 PHEV은 차량 바닥 아래에 배터리를 배치하여 기존 일반 내연 기관 모델과 동일한 적재 공간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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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S 7 크로스백 E-Tense 4×4 PHEV의 카리스마 넘치는 외관 디자인은 19인치 휠과 새로운 바디 컬러인 크리스탈 그레이로 강화되었다. 또한, 고해상도 터치스크린 네비게이션은 실시간으로 운전자에게 교통 상황을 보여 주며, 근처 충전소를 표시해 주는 등의 업그레이드가 되었다. 특히, 2016년 제네바 모터쇼에서 최초 공개된 기어 노브의 E 마크는  DS 7 크로스백 E-Tense 4×4 PHEV가 전기차라는 인식을 하게 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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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S Automobiles에 따르면 DS 7 크로스백 E-Tense 4×4 PHEV의 가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으며, 2018년 파리 모터쇼에 전시 후 시판할 예정이다.

About 박상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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