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Theme / 기아차, “3초 포르쉐” 프로씨드 왜건 티저 공개

기아차, “3초 포르쉐” 프로씨드 왜건 티저 공개

f4652b55-kia-proceed_teaser-rear

기아차가 올해 초 공개한 3세대 씨드의 첫 가지치기 모델, 프로씨드의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3-도어 해치백에서 슈팅브레이크 스타일의 왜건으로 재탄생한 프로씨드의 뒷모습은 일견 최신 포르쉐 모델들을 연상시킨다.

씨드는 기아차의 유럽 전략 모델이다. 기본형은 5-도어 해치백 바디를 채택하고 있으며, 1~2세대에서는 3-도어 해치백 버전인 프로씨드와 왜건 버전인 씨드 SW가 가지치기 모델로 출시된 바 있다.

3c374553-2017-kia-proceed-concept-30

하지만 유럽의 3-도어 시장이 크게 위축되면서 프로씨드의 입지도 좁아졌다. 이에 기아차는 프로씨드를스타일리쉬한 슈팅브레이크 왜건으로 변신시켰다. 그것이 바로 3세대 프로씨드다. 보수적인 씨드 SW(스포츠 왜건) 외에 쿠페 스타일과 실용성을 모두 원하는 소비자를 노린 것.

99f3af7a-2017-kia-proceed-concept-32

이러한 변신은 지난해 독일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이미 예고됐다. 기아차는 이 모터쇼에서 프로씨드의 이름을 계승한 슈팅브레이크 컨셉트카를 선보였다. 양산 버전은 컨셉트카처처럼 다이내믹한 볼륨감을 얻지는 못했지만, 그럼에도 일반 왜건보다 훨씬 날렵한 디자인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aac1a9f9-kia-proceed-gt-15

이번에 공개된 것은 양산차의 티저 이미지로, 신형 프로씨드의 뒷모습 실루엣이 드러난다. 일반 씨드 해치백이나 왜건에 비해 확연히 날렵한 루프라인과 포르쉐 카이엔, 파나메라 등을 연상시키는 가느다란 테일램프 디자인이 매우 인상적이다.

80c08960-kia-proceed-gt-12

특히 신형 프로씨드는 국내에서 판매 중인 K3의 패스트백 버전 가지치기가 될 가능성이 높다. 올 초 신형 K3 당시부터 K3의 패스트백 버전이 출시된다는 소문이 무성했고, 신형 씨드와 K3가 많은 디자인 및 설계를 공유하는 만큼 프로씨드가 K3 패스트백이 될 수도 있다는 것.

파워트레인은 기존 씨드와 비슷하게 1.4 터보와 1.6 가솔린, 1.6 디젤 등이 주력이 될 전망이다. 고성능 버전을 원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200마력을 내는 1.6 터보 GT 버전도 출시될 예정이다.

3eac13a6-2017-kia-proceed-concept-35

한편, 유럽 시장에서는 프로씨드와 마찬가지로 많은 3-도어 해치백들이 수요 급감으로 단종되는 추세다. 폭스바겐 폴로, 세아트 이비자, 시트로엥 C3, 푸조 208 등 B-세그먼트 모델 대부분이 3-도어 라인업을 단종시켰으며, 아우디 A3, 폭스바겐 8세대 골프 등 C-세그먼트에서도 다음 세대에는 3-도어 모델을 찾기 힘들 전망이다. 전문가들은 크로스오버/SUV의 인기 급증으로 실용성이 떨어지는 2-도어 쿠페와 3-도어 해치백의 수요 감소는 앞으로도 계속 이어질 것으로 예측한다.

About 신한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