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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라리, 원-오프 모델 SP38 공개… ‘F40·308 GTB 오마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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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라리가 새로운 원-오프 모델, SP38을 공개했다. SP38은 전설적인 페라리의 슈퍼카, 308 GTB의 오마주로 개발돼 페라리의 열성 팬인 익명의 차주에게 전달됐다. 엄청난 가격표가 붙어 페라리의 재원 확보에 도움이 된 것은 말할 필요도 없다.

SP38은 페라리 디자인 센터의 원-오프 프로그램에 의해 개발됐다. 모든 종류의 맞춤형 주문 제작을 수행하는 페라리에게도 이 같은 원-오프 카는 특별한 존재다. 페라리는 최근 수 년간 적극적인 원-오프 프로그램을 추진해 오너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해 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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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38의 디자인은 클라이언트의 레이싱에 대한 강한 열정과 비전을 구체화해 반영했다. 그 결과 일반 도로에서 강렬한 존재감을 드러낼 뿐 아니라, 트랙에서도 페라리의 품격을 잃지 않도록 디자인됐다.

그 차체와 설계는 488 GTB의 것을 그대로 사용하지만, 외관 상 단 하나의 부품도 호환되지 않을 정도로 철저히 주문 제작됐다. 범퍼 끝단부터 헤드라이트와 테일램프, 머플러 팁에 이르기까지 모든 부품이 새롭게 디자인됐다. 그 위에 완전히 새롭게 조색된 3-레이어 메탈릭 레드 컬러가 적용돼 깊고 우아한 색감을 자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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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라리는 이 과격한 스페셜티 카에 전설적인 한정판 슈퍼카들의 아이덴티티를 담았다. 소체가 된 488 GTB와 동일한 레이아웃의 V8 터보 엔진을 탑재한 F40의 퓨어 모터스포츠 이념을 통해 원-오프 프로젝트의 방향성을 제시하는 한편, 헤드라이트 DRL 디자인과 범퍼 끝단의 검은색 립 부분은 308 GTB의 디자인에서 영감을 얻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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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488과 달리 엔진 커버는 유리 대신 슬릿 커버를 부착한 형태를 적용했다. 이는 F40의 리어 디자인에서 영감을 얻은 것으로, F40과 마찬가지로 리어 휀더까지 통째로 개방되는 디자인이 특징이다. 날렵한 스포일러 형태 역시 F40에서 따온 디자인적 특징.

페라리는 구체적 성능을 밝히지 않았지만, 이러한 신규 디자인은 SP38에게 일반 488 GTB보다 더 강력한 에어로다이내믹 성능을 부여했다. 또 엔진 열기를 더 빠르게 발산시킬 수 있을 뿐 아니라 멋지기까지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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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38의 차주가 누군지는 알려지지 않았다. 하지만 SP38이 고객에게 인도되기에 앞서, 대중에게 공개되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세상에 한 대 뿐인 이 페라리를 실물로 보고 싶다면 이탈리아에서 개최 중인 2018 콩코르소 델레간차 빌라 데스테를 방문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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