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News / 맥라렌, 2017년도 글로벌 판매량 또다시 신기록 달성

맥라렌, 2017년도 글로벌 판매량 또다시 신기록 달성

영국의 럭셔리 스포츠카 및 슈퍼카 브랜드인 맥라렌이 2017년 3,340대의 글로벌 판매량을 기록하며 또다시 신기록을 달성하였다.

많은 신규 고객 군이 지속적으로 유입되면서 맥라렌의 엔트리급인 스포츠 시리즈가 판매량의 대다수를 차지하였으며, 나머지 매출은 슈퍼 시리즈에서 창출되었다.

맥라렌의 스포츠 시리즈는 2,119대가 판매되었으며, 이는 2016년 2,031대에서 많이 성장한 규모이다. 또한, 지난 3월 슈퍼 시리즈의 새로운 모델인720S가 전 세계에 공개되면서 슈퍼 시리즈 판매량도 1,221대를 기록하였다. 이는 2016년도 판매량과 비슷한 수치이지만, 6개월이라는 짧은 시간 내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며 성공적 모델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맥라렌은 2017년 한 해에만 총 3개의 신규 모델을 각각의 제품 패밀리 아래 출시하였다. 스포츠 시리즈에서는 570S 스파이더를, 슈퍼 시리즈에서는 650S를 대체하는 720S를 출시하였으며 최상위급인 얼티밋 시리즈에서는 공도 주행도 가능하지만 트랙 주행에 초점을 맞춘 McLaren Senna(맥라렌 세나)를 출시하였다.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고객의 요구에 응답하기 위해 맥라렌은 지난 2016년 영국 워킹(Wocking)에 위치한 맥라렌 프로덕션 센터 (MPC, McLaren Production Centre)에 2교대 근무제도를 도입하였다. 맥라렌의 차는 모두 MPC에서 수작업으로 조립되어 전 세계 30개 국가의 80개의 공식 딜러사에게 공급되고 있으며, 2 교대 근무제도 도입이후  맥라렌은 하루에 20대의 차를 생산할 수 있게 되었다.

맥라렌의 CEO인 Mike Flewitt은 “2017년, 맥라렌의 모든 제품 패밀리에 대한 고객의 요구가 상당했습니다. 특히, 맥라렌의 최대 시장인 북미 고객의 요구가 컸으며, 대다수의 매출은 맥라렌의 엔트리급인 스포츠 시리즈에서 달성 되었습니다. 올여름까지 우리는 탄탄한 오더 뱅크를 확보해두었으며, 2018년도 매출의 반은 슈퍼 시리즈에서 달성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한정 판매 모델인 얼티밋 시리즈 McLaren Senna(맥라렌 세나) 또한 모두 판매 완료되었으며, 우리가 예상했던 것 이상의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새로이 출시될 예정인 얼티밋 시리즈의 코드네임 BP23 역시 벌써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어 앞으로가 더욱 기대가 됩니다.”라며 앞으로의 맥라렌의 성장에 자부심을 드러내기도 했다.

“2022년까지 15대의 새로운 모델을 출시하겠다는 트랙 22 비즈니스 플랜을 성공리에 마무리하기 위해, 우리는  올해에만 벌써 성공적으로 세 개의 모델을 선보였고 10억 파운드를 투자하는 등 계속해서 연구개발에 힘쓰고 있습니다.” 라고 Mike Flewitt은 덧붙였다.

“2018년에도 끊임없이 회사와 브랜드의 성장에 집중할 것이며, 영국 요크셔(Yorkshire)에 새로이 건설 중인 두 번째 프로덕션 센터가 우리의 성장에 밑거름이  될 것입니다. 새로운 프로덕션 센터가 완공되는 2019년에는 맥라렌 브랜드의 상징인 카본 파이더 터브(carbon fibre tubs)를 계속해서 혁신 개발하고 제조할 것입니다. 우리는 포뮬러 1에 최초로 카본 파이버를 도입 한 바 있으며, 카본 파이버는 우리 브랜드 DNA의 핵심이자 경량의 성질을 자랑하여 차량의 퍼포먼스를 극대화하는 아주 중요한 소재이기도 합니다.  차체를 더욱 가볍게 만들어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이 제 역할을 다 할 수 있도록 설계하는 것이 우리의 경쟁력이자 계속 다져가야 할 길이기도 합니다.”라며 포부를 다지기도 했다.

2017년 하이라이트

2월- 요크셔에 맥라렌 복합 재료 기술 센터(McLaren Composites Technology Centre) 건립하기로 계획

맥라렌은 앞으로 카본 파이버 모노셀(Monocell)과 모노케이지(Monocage) 섀시를 인소스(in-source, 자체 생산 및 공급)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신규 건설되는 이 시설은 약 200개의 신규 일자리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되며, 맥라렌의 MTC 캠퍼스 밖에 처음 건설되는 비스포크 시설(bespoke facility)이기도 하다.

2017년부터 건설이 시작된 이 시설은 2018년 하반기부터 카본 파이버 개발용 터브(carbon fibre development tub)를 생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2019년에는 완전 가동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맥라렌 오토모티브와 University of Sheffield’s Advanced Manufacturing Research Centre, Sheffield City Council과의 파트너십으로 진행되는 새로운 맥라렌 복합 재료 기술 센터는 약 5000만 파운드가 투자되었다. 이 새로운 센터는 2028 년까지 1 억 파운드의 GVA (총 부가가치) 혜택을 지역 경제에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McLaren_720S

3월 – 맥라렌 슈퍼 시리즈720S 출시

맥라렌의 2세대 슈퍼 시리즈인 720S가 제87회 제네바 국제 모터쇼에서 공개되었다. 국내에서는 지난 10월 맥라렌 서울을 통해 공식 출시되었다.

720S 카본 파이버 섀시는 모노케이지 II 카본 파이버 구조를 기반으로 하며, 건조 중량 1,283kg이라는 초경량과 뛰어난 실내 공간 및 가시성을 자랑한다. 고급스러운 운전자 중심의 캐빈과 최고급 가죽 및 알루미늄 스위치가 특징이다.

720S는 슈퍼 시리즈중 최고의 공기 역학적 효율과 차세대 맥라렌의 액티브 섀시 시스템인 프로액티브 섀시 컨트롤 II(proactive chassis control II)를 통해 탁월한 운전자와의 일체감을 제공한다. 프로액티브 섀시 컨트롤 II는 모든 맥라렌의 다이내믹한 성능을 극대화하기 위해 개발되었으며, 정확한 제어력과  편안함을 제공한다. 또한, 720S는 새로운 트윈 터보차져 4.0리터의 V8 엔진이 탑재되어 720PS 출력과 770Nm토크를 자랑하며, 톤당 561PS의 무게 대비 출력으로 뛰어난 성능을 구현해낸다.

McLaren_570S Spider

6월 – 그 어떤 것과도 타협 없는 컨버터블, 맥라렌 570S 스파이더 출시

맥라렌 서울을 통해 2017년 10월 국내에 공식 출시된, 2인용 후륜 구동 570S 스파이더는 570S 쿠페 그리고 570GT와 나란히 하는 맥라렌 스포츠 시리즈 포트폴리오의 세 번째 바디 스타일이다. 570S 쿠페에 하드톱 루프가 추가되어 드라이빙 시 오픈 에어링이 가능하여 훨씬 더 극대화된 몰입감과 재미를 제공한다.

9월 – HRH 케임브리지 공작 맥라렌 오토모티브 방문

HRH 케임브리지 공작이 맥라렌을 방문하여 맥라렌의 CEO인 Mike Flewitt와 함께 맥라렌 프로덕션 센터(MPC, McLaren Production Centre)를 둘러보았다.

공작은 맥라렌의 자동차를 디자인하고 수작업으로 조립하여 전 세계로 수출하는 2,100명의 맥라렌 직원들을 만나기도 했다. 공작의 투어에는 상업 및 법률 담당 이사인 Ruth Nic Adoidh와 최고 운영 책임자인Jens Ludmann도 함께하였으며, 과학, 기술, 공학 및 수학 (STEM) 관련 공부를 하고 경력을 쌓기 위해 노력 중인 청년들을 장려하는 맥라렌의 노력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기도 했다.

10월 – 맥라렌, 영국 성장 기업1위로 선정

맥라렌 오토모티브가 영국의 국내 조사에서 영국의 성장하는 기업으로 선정(중기업 카테고리)되었다. 맥라렌은 매출, 성장 및 수익성 측면에서의 영국 회사를 평가하는 The Sunday Times Top Track 250 리그 테이블에서 전체적으로 최고점을 받으며 1위의 영광을 차지했다.

11월 – 맥라렌 오토모티브, 고객 모터스포츠 활동 확대

계속해서 570S GT4가 성공적인 가운데, 맥라렌이 새로운 720S GT3 모델을 추가하고 GT레이싱 우승을 위한 액티비티를 확대한다고 밝혔다. 720S GT3는 2019시즌을 위해 고객 팀과 함께 올해부터 테스트를 시작할 예정이다.

모터스포츠에 관심이 많은 고객에게 가능한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맥라렌 오토모티브는 공도 및 트랙 제품을 판매할 전문 모터스포츠 리테일러를 지정하였으며, 내년부터는 맥라렌 오너가 one-make GT 시리즈에서 경쟁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맥라렌은 드라이버 육성 프로그램(Driver Development Programme)을 시작하여 차기 모터스포츠 인재 육성에도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McLaren_Senna

12월 – 얼티밋 시리즈 McLaren Senna(맥라렌 세나) 드디어 베일을 벗다

맥라렌의 최상위급 모델인 얼티밋 시리즈 맥라렌 세나는 공도 주행 가능한 트랙 중심의 차라는 목표 아래 디자인되고 개발되었다.

세나는 맥라렌팀에서 활약하며 월드 챔피언십에서 무려 세 번이나 우승을 차지한 전설의 포뮬러1 드라이버인 Ayrton Senna를 뒤따라 이름 지어졌다. McLaren Senna(맥라렌 세나)는 1,198kg으로 아이코닉 맥라렌 F1 이후, 맥라렌 로드카 중 최고의 경량을 자랑한다.

세나는 4.0리터 트윈 터보차져 V8엔진이 탑재되어 맥라렌 로드카 중 가장 강력한 내연기관 엔진으로 800PS (798bhp)출력과 800Nm (590lb ft)토크를 자랑하며, 톤당 668PS의 무게 대비 출력으로 따라올 수 없는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맥라렌 세나는 미드 엔진과 후륜 구동 구조를 갖추고 있으며 500대만 생산되는 글로벌 리미티드 에디션이다. 2018년 3분기부터 영국 워킹에 위치한 MPC에서 수작업으로 조립되어 고객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About 신한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