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New Model / 와이즈오토홀딩스, 벤츠 스프린터에 전자동 휠체어 리프트 장착한 ‘유로코치 화이트’ 출시

와이즈오토홀딩스, 벤츠 스프린터에 전자동 휠체어 리프트 장착한 ‘유로코치 화이트’ 출시

[참고사진] 벤츠 스프린터에 전자동 휠체어 리프트 장착한 유로코치 화이트 출시

서울 – 메르세데스-벤츠 밴 공식 서비스 딜러이자 벤츠 스프린터 밴 바디빌더인 와이즈오토홀딩스 (www.wiseauto.co.kr)는 장애인/노약자 등 휠체어를 이용하는 승객들의 편리하고 안전한 이동성 확보를 위한 ‘유로코치 화이트’를 출시했다.

최근 빠른 고령화와 장애인들의 사회활동 증가로 인해 휠체어 사용자들을 위한 교통수단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으나 일반 대중교통 시스템에서는 이를 소화할 수 없는 것이 현실이다. 이에 와이즈오토홀딩스는 전자동 휠체어 전용 리프트를 기본으로 장착한 특수 밴을 개발해 휠체어 이용자들도 아무런 불편 없이 차량에 탑승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안락하고 안전한 이동을 자유롭게 할 수 있도록 했다.

30대 한정으로 출시되는 ‘유로코치 화이트’는 세계 최고의 안전과 품격을 자랑하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스프린터 319 모델을 기반으로 제작됐으며, 차량 후미에 전자동 휠체어 리프트가 장착되어 안전하고 편리하게 차량 탑승이 가능하다.

리모컨으로 조작되는 휠체어 리프트는 승차를 위한 하강 및 상승 시간이 총 46초에 불과하며, 특히 휠체어에서 내린 후 차량에 탑승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없앴다. 또한 휠체어용 특수 안전벨트를 채택하고, 휠체어 사용자를 위한 넉넉한 공간을 확보해 탑승 이후 목적지까지 이동도 쾌적하게 할 수 있어 장거리 여행에도 아무런 불편함이 없도록 했다.

‘유로코치 화이트’는 휠체어 사용자를 위한 넉넉한 공간 및 운전석, 조수석, 그리고 6인의 승객석을 갖춘 총 9인승 모델로 기본 출시되며, 고객의 요구에 따라 최대 3개의 휠체어 사용자 탑승이 가능하다. 내부 승객석에는 독립식 레일 시스템이 채택되어 고객의 요구에 따라 승객석 및 휠체어석의 위치를 맞춤형으로 조정할 수 있다.

판매가격은 7,800만원(부가세 별도)이며, 전자동 휠체어 리프트가 기본으로 포함되어 있다.

한편, 전자동 휠체어 리프트는 와이즈오토홀딩스가 판매하는 모든 스프린터 모델에 옵션으로 장착할 수 있다. 차량 내부에 탑재되는 방식인 버터플라이식(1,500만원/VAT별도) 및 차량 하부에 장착되는 카세트 방식(2,500만원/VAT별도) 등 두 가지 방식 중 선택할 수 있다. 현재 와이즈오토가 판매하는 스프린터는 6,800만원(VAT별도)부터 1억900만원(VAT별도)까지 총 6개 모델이 있으며 리프트 옵션을 채택할 경우 휠체어 탑승가능 숫자에 따라 고객의 선택에 따라 인승을 선택할 수 있게 된다.

[참고사진] 유로코치 화이트 시연 (1)

벤츠 스프린터 유로코치 스탠다드 – 승용차와 상용차의 장점을 절묘하게 결합한 프리미엄 밴 시장의 대표 베스트셀러

‘유로코치 화이트’의 베이스 모델인 유로코치 스탠다드 모델은 메르세데스-벤츠 스프린터 319를 와이즈오토홀딩스에서 국내 고객의 취향에 맞춰 특장 제작한 프리미엄 밴으로, 메르세데스-벤츠의 V6 3.0 트윈 터보 디젤 엔진과 7단 자동변속기를 장착해 190마력의 최고 출력과 44.9 kg.m의 최대 토크를 발휘한다.

전장X전폭X전고가 각각 5,926X1,993X2,350mm, 휠베이스 3,665mm로 넉넉한 실내 공간을 갖추면서 편의성을 높였다. 특히, 차량 높이가 2,350mm인스탠다드 루프 모델이어서 지하 주차장 진출입 편의성 등 국내 운행 환경에 최적화 됐다. 이와 함께 하이빔 어시스트, 횡풍 어시스트, 충돌방지 어시스트, 차선 유지 어시스트, ASR(Acceleration Skid Control), ESP, 경사로밀림방지 등 프리미엄 밴에 걸맞은 다양한 안전사양들도 기본으로 채택하고 있다.

한편, 전 세계 프리미엄 밴의 대명사 벤츠 스프린터는 지난 1995년 첫 출시 이후 20여년 동안 130개 국에서 300만대 이상이 판매된 밴 시장의 대표적 베스트셀러 모델이다. 특히, 승용차의 주행 감각 및 편의성과 상용차의 다목적 활용성을 절묘하게 결합시켜 승용과 상용의 경계를 넘나드는 스프린터 만의 독특한 영역을 개척하는데 성공했다.

[참고사진] 유로코치 화이트 시연 (2)

와이즈오토홀딩스 – 강남 수입차 1번지에서 업계 최초의 벤츠 스프린터 밴 전용 프리미엄 스토어 운영 중

와이즈오토홀딩스는 서울 강남 수입차 거리인 도산대로 인근(강남구 언주로 840)에 지상 2층, 총 면적 1,409.3㎡(약 430평) 규모의 메르세데스-벤츠 밴 강남 프리미엄 스토어를 국내 최초로 오픈하며 프리미엄 밴 전용 라이프스타일 공간을 선보였다.

메르세데스-벤츠 밴 강남 프리미엄 스토어는 와이즈 오토 프리미엄 밴 강남 전시장, 메르세데스-벤츠 밴 공식 강남 서비스센터, 스타 라운지로 구성되어 있어 차량의 구입부터 서비스, 사후 관리를 한 곳에서 진행할 수 있는 원 사이트(One-Site)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메르세데스-벤츠 밴 강남 프리미엄 스토어의 와이즈 오토 프리미엄 밴 강남 전시장에서는 와이즈오토홀딩스가 컨버전한 다양한 메르세데스-벤츠 스프린터 모델들을 만나볼 수 있으며 메르세데스-벤츠 스프린터 모델들에 대한 상담 및 구매가 가능하며 직접 시승해보고 경험해 볼 수 있다.

또한, 국내 최초로 오픈한 메르세데스-벤츠 밴 공식 강남 서비스센터는 최신 진단 장비를 비롯하여 2개의 최첨단 밴 전용 워크베이를 갖추고 있어 일반 정비에서 차량 진단, 수리까지 밴 고객들만을 위한 프리미엄 정비 서비스를 제공한다.

About 김송은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