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New Model / 렉서스 코리아, 외강내유 도심형 SUV ‘NEW NX300h, NEW NX300′ 출시

렉서스 코리아, 외강내유 도심형 SUV ‘NEW NX300h, NEW NX300′ 출시

IMG_0084

올해 수입 하이브리드 SUV 판매량 1위 NX300h가 한층 더 새로워진 모습으로 찾아온다. 이번 NEW NX는 SUV의 강인함과 도심의 세련된 인상을 동시에 담은 디자인과 프리미엄 SUV만이 보여 줄 수 있는 각종 편의사양 및 예방안전사양이 주목할 만 하다.

24캡처

지난 모델과의 차이는 모래시계형 스핀들그릴, 휠, 프론트 램프, 리어램프, 앞뒤 하단의 에어덕트 디자인 면에서 난다. 지난 모델의 스핀들 그릴 프레임은 두꺼운 가로 배치의 크롬 라인으로 채워져 있던 반면, 이번 신형 스핀들 그릴 프레임은 촘촘한 라인으로 채워졌다.  휠은 18인치 투톤 알로이 휠로 입체적이고 세련된 이미지를 완성한다.

25캡처

프론트 램프는  초소형 3-beam LED로 채워졌다. 지난 프론트램프 3구가 일렬로 배치돼 있던 반면, 이번 3구는 삼각형 구도로 배치돼 있다. 리어램프는 렉서스 앰블럼 쪽으로 더 길어졌고, 리어 캐릭터 라인이 더 예리해졌다.

26캡처

프론트 램프와 리어램프 아랫쪽에 위치한 에어덕트는 실제로 뚫려있진 않고 디자인만 취하고 있다.

New NX는 사각지대 감지모니터(BSM), 후측방 경고 시스템 (RCTA) 와이드 백 뷰 (Wide Back View) 후방 카메라를 전모델에 기본 장착했다. 특히 렉서스 최초로 탑재된 와이드 백 뷰는 후진 시 더 넓은 후방 시야를 제공한다. 이러한 첨단 예방안전 사양의 확대는 8개의 SRS 에어백과 더불어 ‘안전한 SUV’로서의 가치를 빛낸다.

27캡처

또한, 첨단 편의사양은 운전을 더욱 편하고 즐겁게 해준다. 디스플레이 화면은 기존의 7인치에서 10.3인치로 더욱 와이드해졌고, 프레임이 없어진 리모트 터치패드는 조작을 더 자유롭게 해준다.

이그제큐티브 그레이드에는 파워 백 도어에 킥오픈 기능이 추가되어 양손에 짐을 든 상태에서 자동으로 트렁크를 개폐할 수 있으며, 더 넓어진 스마트폰 무선 충전패드는 프리미엄 SUV에서만 느낄 수 있는 경험을 선사한다.

한편 렉서스는 이번 New NX부터 가솔린 터보 모델명을 변경, NX200t는 NX300으로 명칭이 바뀐다. 이는 렉서스의 2.0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이 238마력의 강력한 퍼포먼스와 탁월한 가속반응으로 3.0 리터 급의 파워를 실현했다는 의미를 담았다. 부드럽고 편안한 주행감각은 다소 과격한 외관 이미지와 거리감이 있다.

사진자료_NEW NX300 F SPORT

렉서스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NEW NX는 한마디로 ‘내실있는 변화’라고 할 수 있다. 한층 더 고급스럽고 다이나믹해진 디자인은 물론, 고객들이 직접 느낄 수 있는 각종 편의사양이 대폭 개선되었다. NEW NX는 이 모두를 찾는 고객에게 그 해답이 될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About 김송은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