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News / 브리지스톤, “사회공헌을 위한 우리의 길(Our Way to Serve)” 새로운 사회공헌 체계 공개

브리지스톤, “사회공헌을 위한 우리의 길(Our Way to Serve)” 새로운 사회공헌 체계 공개

세계 1위 타이어 기업 브리지스톤이 향후 전세계에서 추진할 그룹의 사회공헌(CSR) 활동의 새로운 체계, ‘Our Way to Service (사회공헌을 위한 우리의 길)’를 공개했다.

브리지스톤이 발표한 새로운 사회공헌 체계는 이동성(Mobility), 사람(People), 환경(Environment)의 3가지 중점 영역(Priority Areas)으로 구성됐으며, 지난 10년간 브리지스톤이 추진해온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22가지 CSR 핵심 부문(22 CSR Focus Points)’을 기반으로 업그레이드한 버전이다.

“사회 공헌을 위한 우리의 길(Our Way to Serve)”은 ‘우수한 품질로 사회에 공헌 한다’라는 브리지스톤 창업 철학을 반영하고 있으며, 더불어 가장 훌륭한 기업은 주주를 비롯한 이해당사자를 위해서 뿐만 아니라 더 나은 세계를 위해서도 헌신한다는 인식을 담고 있다.

“우리는 전세계적으로 전례없는 변화의 시대를 살고있다. 사회적 불평등의 심화에 의한 것이거나, 세계화의 거대한 물결에 의한 것이거나, 혹은 기후변화의 영향에 의한 것이거나 우리가 살고 있는 세상은 수많은 도전에 직면해 있다.”라고 브리지스톤의 CEO 겸 대표이사인 마사키 츠야는 말하며, “우리는 지속 가능한 발전과 전세계가 직면한 난제를 해결하는데 참여해야 한다는 책임감을 익히 받아들여왔다. 이제는 브리지스톤이 보유한 규모에 걸맞는 역량과 지식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는 중점 분야(Priority Areas)에 집중해야할 때이다.”라고 덧붙였다.

혁신적인 기술을 이용해 고객들이 보다 쉽고, 안전하고, 부드럽고, 단절 없는 이동수단을 누릴 수 있도록 브리지스톤은 노력하고 있다. 또한 전세계의 사람들을 서로 이어주고 교류를 장려하려는 브리지스톤 임직원들의 열정에 힘입어 브리지스톤은 보다 안전하고 건강한 지역사회 구축과 지역민들의 교육기회 확대에 힘쓰고 있다. 덧붙여 브리지스톤은 자연과 공존하는 지속가능한 사회의 건설, 자연자원의 가치 제고, 이산화탄소 배출물 감소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함으로써 환경에 대한 관심을 게을리하지 않고 있다.

“전세계에서 활동하고 있는 직원들이 사람들의 이동, 삶, 일, 여가를 개선하는데 창의적인 사고와 첨단 기술을 이용하고 있다는 점에서 브리지스톤은 글로벌 리더입니다.”라고 브리지스톤 CEO 마사키 츠야는 강조한다.

브리지스톤은 2017년 한해, 기존 사례 평가를 바탕으로 브리지스톤 사회공헌 활동 중 환경 부문을 재정립하고, 이동성 부문과 사람 부문에서는 효과측정을 계량화할 수 있는 평가지표(KPIs: Key Performance Indicators)를 구축하는데 매진할 계획이다.

새롭게 정립한 사회공헌 중점 영역에 매진하는 것과 동시에 책임있는 기업으로서 갖춰야할 기본적인 지배구조, 규율 준수 및 윤리 강령과 같은 부분도 함께 브리지스톤은 강화해나갈 방침이다. 이와 관련해서 보다 구체적으로는, 기업의 규율 준수, 공정 경쟁, 사업 연속성, 위험요소 관리, 인권, 노동 행위, 안전, 산업 위생, 구매, 품질 및 고객 가치 부문이 포함된다.

전세계 150여 개 국가에서 사업활동을 전개하면서 브리지스톤은 지역사회와 관계를 구축하고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터득해왔다. 브리지스톤은 자체 발간한 ‘지속 가능성 보고서(Sustainability Report)’에서 보다 안전하고,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지역사회의 창달이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About 신지원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