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News /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2017 람보르기니 아카데미아 일정 발표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2017 람보르기니 아카데미아 일정 발표

[사진자료] 람보르기니 아카데미아 트랙 프로그램

2017 람보르기니 아카데미아(Lamborghini Accademia)가 신형 모델 아벤타도르 S 테스트 드라이브 및 신규 서킷 추가 등 보다 풍성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의 모터스포츠 부서 스콰드라 코르세(Squadra Corse)가 매년 개최하는 람보르기니 아카데미아는 안전하면서도 스포티한 드라이빙을 꿈꾸는 드라이버들을 위해 올해 새로운 코스를 개설했다.

특히 이탈리아 리비뇨(Livigno)에서 진행되는 윈터 아카데미아에서는 빙판 위에서 신형 아벤타도르 S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최초로 제공된다. 또한 올해 람보르기니 아카데미아는 세계적으로 손꼽히는 국제 서킷인 벨기에 스파프랑코르샹(Spa-Francorchamps), 이탈리아 무겔로(Mugello), 아랍에미리트의 야스 마리나(Yas Marina) 서킷을 신규 서킷으로 채택했다. 이탈리아 나르도(Nardó)에서 열리는 ‘콜라우다토레 람보르기니(Collaudatore Lamborghini)’ 신규 코스는 시험 주행 환경에서 자신의 주행 능력을 검증하고 싶어하는 이들에게 최적화된 코스다.

[사진자료] 리비뇨 윈터 아카데미아

이탈리아 리비뇨 설원 아벤타도르 S

람보르기니 아카데미아는 람보르기니 고객뿐만 아니라 모든 람보르기니 팬들을 위한 개방형 프로그램으로, 참가자들은 람보르기니 스콰드라 코르세 모터스포츠 프로그램의 드라이버 및 인스트럭터의 노하우를 배우면서 람보르기니 슈퍼 스포츠카를 체험해 볼 수 있다. 본 프로그램 참가자들은 눈길과 빙판 위에서 신형 모델인 12기통 아벤타도르 S의 혁신적인 기술들을 시험해 볼 수 있는데, 최대 740마력에 이르는 엔진 출력에서부터 사륜스티어링 시스템, 운전자의 취향에 따라 차량의 셋업을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 새로운 EGO 모드가 여기에 포함된다. 또한, ‘리비뇨에서의 12시간(12 Hours of Livigno)’ 프로그램을 통해 참가자들은 조명이 설치된 트랙에서 특별한 야간 드라이빙을 경험할 수 있다.

 

벨기에 스파프랑코르샹과 이탈리아 무겔로 서킷

2017년 3월, 람보르기니 아카데미아 트랙 프로그램이 호주 필립 아일랜드 레이싱 서킷(Phillip Island racing circuit)에서 시작되며, 이곳에서도 새로운 아벤타도르 S를 만나볼 수 있다.

4월, 람보르기니 아카데미아는 벨기에의 스파프랑코르샹으로 이동한다. 스파프랑코르샹은 벨기에의 유명한 포뮬라 원 서킷으로, 매년 람보르기니 원메이크 레이스인 슈퍼 트로페오 시리즈, GT3 차량이 참가하는 토탈 24 아워스(Total 24 Hours)가 개최되는 곳이기도 하다. 참가자들은 7km가 넘는 아르덴 숲 트랙을 따라 람보르기니 우라칸과 아벤타도르 S 모델을 운전해 볼 수 있으며, 스파프랑코르샹 서킷의 가장 유명한 커브인 오루즈(Eau Rouge)/라디옹(Radillon)부터 레꽁브(Les Combes), 블랑시몽(Blanchimont)에 이르는 구간이 선사하는 짜릿한 스릴을 경험할 수 있다.

2017 람보르기니 아카데미아는 7월, 올해 새롭게 추가된 이탈리아 투스카니에 위치한 무겔로 서킷으로 이어진다. 무겔로 서킷은 수시로 바뀌는 고도와 날렵한 턴 구간이 많아 전세계에서 가장 변화 무쌍한 트랙으로, 참가자들은 우라칸과 아벤타도르 S를 타고 다이나믹하고 짜릿한 로드 환경에서 자신의 드라이빙 스킬을 테스트하면서, 진정한 드라이빙 감성을 경험해 볼 수 있다. 또한 디자인, 건축, 음식과 와인 등을 통해 현지에서 경험할 수 있는 진정한 이탈리아 감성은 전세계 참가자들에게 주어지는 추가적인 즐거움이다.

 

라스베이거스 필로타 트레이닝 프로그램(Pilota training program)

2017 람보르기니 아카데미아는 9월부터 두 달 간 중국의 상하이 레이스 트랙(Shanghai race track), 미국 텍사스의 서킷 오브 디 아메리카(Circuit of the Americas), 그리고 네바다에 위치한 라스베이거스 모터 스피드웨이(Las Vegas Motor Speedway)로 이동한다. 라스베이거스 트랙은 올해로 3년 연속 필로타 람보르기니 트레이닝 프로그램의 무대로 선정됐다.

필로타 트레이닝 프로그램은 람보르기니 아카데미아의 최상급 코스로, 세계 대회 진출을 꿈꾸는 드라이버들을 위해 고안됐다. 참가자들은 람보르기니 스콰드라 코르세의 전문 레이싱 드라이버들의 감독 아래, 주말 동안 우라칸 슈퍼 트로페오(Huracán Super Trofeo) 레이싱카의 휠 끝에서부터 전해지는 진정한 레이싱 경험을 만끽할 수 있다.

올해의 람보르기니 아카데미아는 12월 아부다비에서 막을 내리는데, 독특한 F1 서킷으로 알려진 야스 마리나를 신규 서킷으로 채택했다. 아랍 에미레이트에 위치한 이 야스 마리나 트랙에서 지난 2월 9일 새롭게 도입된 중동 슈퍼 트로페오의 첫 번째 레이스가 진행됐다.

이몰라에서 진행되는 람보르기니 에스페리엔자(Lamborghini Esperienza)

최근 몇 년과 동일하게 올해의 람보르기니 에스페리엔자 또한 이탈리아의 이몰라 오토드롬(Autodrome of Imola)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람보르기니를 처음 경험한 드라이버들을 위해 기획된 이 프로그램은 4월, 9월,  10월 중 총 8일 동안 진행된다. 람보르기니 에스페리엔자는 산타가타 볼로냐 공장에서 시작해 리뉴얼된 람보르기니 박물관, 생산라인 등을 거쳐 이몰라 트랙으로 이어지며, 참석자들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람보르기니 슈퍼 스포츠카의 다채롭고 다이나믹한 매력을 발견할 수 있다.

 

2017 람보르기니 아카데미아 일정

2월  – 윈터 아카데미아 리비뇨 (이탈리아)

3월  – 트랙 아카데미아 필립 아일랜드 (호주)

4월  – 트랙 아카데미아 스파프랑코르샹 (벨기에)

6월  – 트랙 아카데미아 스즈카 (일본)

7월  – 트랙 아카데미아 무겔로 (이탈리아)

9월  – 트랙 아카데미아 상해 (중국)

10월  – 트랙 아카데미아 라스베이거스 (미국)

10월  – 필로타 람보르기니 라스베이거스 (미국)

12월  – 트랙 아카데미아 야스 마리나 (아랍에미리트)

 

2017 람보르기니 에스페리엔자 일정

4월  – 에스페리엔자 이몰라 (이탈리아)

9월  – 에스페리엔자 이몰라 (이탈리아)

10월  – 에스페리엔자 이몰라 (이탈리아)

About 신지원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