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New Model / 시트로엥, ‘New 그랜드 C4 피카소 1.6’ & ‘New C4 피카소 1.6’ 출시

시트로엥, ‘New 그랜드 C4 피카소 1.6’ & ‘New C4 피카소 1.6’ 출시

New 그랜드 C4 피카소 현장 이미지_가로컷 (1)

크리에이티브 테크놀로지(Créative Technologie) 시트로엥(CITROËN / www.citroen-kr.com)의 공식 수입원인 한불모터스㈜(대표 송승철)는 오늘(20일) 프리미엄 디젤 MPV 모델 ‘New 그랜드 C4 피카소(Grand C4 Picasso)’와 크로스오버 모델 ‘New C4 피카소(C4 Picasso)’를 국내 시장에 공식 출시한다.

2014년 처음 출시되었던 그랜드 C4 피카소는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 유일한 디젤 7인승 MPV로, 유니크한 디자인, 압도적인 연비, 높은 공간 활용도 등을 고루 갖춰 꾸준한 사랑을 받은 모델이다. 특히, 디젤 명가 시트로엥의 고효율 디젤 엔진을 탑재하고 특유의 개방감, 다양한 편의장치 등의 특장점으로 수입자동차 대표 패밀리카로 자리매김하였다.

그랜드 C4 피카소는 독일 유력 주간지 빌트암존탁(Bild am Sonntag)과 전문지 아우토빌트(Auto Bild)가 선정한 ‘2013 골든 스티어링 휠(2013 Golden Steering Wheel)’, 영국 유력 자동차 매거진 BBC 탑기어(TopGear)가 선정한 ‘올해의 베스트 패밀리카(Best Family Car of the Year)’를 수상했다. 또한, 영국 자동차 전문지 ‘왓카(What car?)’에서 2년 연속 ‘올해의 MPV(MPV of the Year 2014, 2015)’, ‘오토 익스프레스(Auto Express)’에서 ‘올해의 MPV(MPV of the year 2016)’에 뽑히며 그 상품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이번에 출시한 New 그랜드 C4 피카소와 New C4 피카소는 기존 유선형 디자인과 매력적인 아치형 루프는 유지한 채, 새로운 전면부 디자인을 적용해 세련되고 날렵해진 인상을 풍긴다. 여기에, ADAS(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s, 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을 옵션사양으로 도입해 차량의 안전성을 더욱 높인 것이 특징이다.

국내 시장에는 New 그랜드 C4 피카소 1.6 Feel모델(3,990 만원)과 New C4 피카소 1.6 Feel 모델(3,690 만원)이 각각 출시된다. (VAT포함) 한불모터스㈜는 수주 내 New 그랜드 C4 피카소 2.0 모델도 국내 출시할 계획이다.

한편, 한불모터스㈜는 이번 New시트로엥 그랜드 C4 피카소 런칭을 기념해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2월 중 New 그랜드 C4 피카소를 출고하는 고객에게는 내비게이션과 17인치 BLACK ZEPHYR 알로이 휠, 전동식 테일 게이트 시스템 패키지를 무상으로 제공한다.

 

시트로엥만의 유니크한 감성으로 무장한 디자인

New 시트로엥 그랜드 C4 피카소와 New C4 피카소의 유려한 유선형으로 완성된 볼륨감 넘치는 디자인과 유니크한 외모는 활기차고 현대적인 스타일을 보여준다. 특히 앞 유리 아래 쪽부터 이어지는 아치형 루프는 커다란 앞 유리를 두드러지게 하는 동시에 다른 차량에서는 볼 수 없었던 넓은 시야를 제공해준다.

New 시트로엥 그랜드 C4 피카소와 New C4 피카소의 가장 큰 변화는 세련된 인상의 새로운 프론트 엔드 디자인이다. 기존 두 모델 간 차이를 두었던 전면부 디자인이 이번 새로운 프론트 엔드 디자인의 적용으로 같은 모습을 공유하게 됐다.

상단 그릴의 면적을 확장하고, 하단 부분은 안개등 부분과 그릴을 통합해 더욱 시원한 인상을 풍긴다. 여기에 양측 안개등 주변을C자형 크롬 장식으로 마무리해 고매한 이미지를 한층 강조했다.

LED 주간등과 차체 바깥쪽으로 확장된 더블 쉐브론은 시트로엥만의 미래지향적인 스타일 아이덴티티를 고스란히 보여준다. 헤드램프 상단에서 길게 이어지는 슬림한 LED 주간등은 그릴까지 뻗어져 유니크한 개성을 나타내며, 시트로엥 특유의 패밀리룩을 완성한다. LED 주간등까지 매끄럽게 이어졌던 더블 쉐브론은 기존 모델보다 한층 날렵해졌다.

 

다재다능 MPV, 운전자와 탑승객 모두가 즐겁고 편안한 공간

시트로엥 그랜드 C4 피카소의 대표적인 장점은 운전자는 물론 탑승자 모두에게 안락하고 효율적인 공간을 선사한다는 점이다. 이번에 출시한 New 그랜드 C4 피카소 역시 PSA 그룹의 EMP2 플랫폼이 적용되어 넓고 편안한 실내 공간을 자랑한다.

New 그랜드 C4 피카소의 인테리어에서 가장 큰 매력 포인트는 확 트인 시야를 자랑하는 파노라믹 윈드 스크린과 파노라믹 글래스 루프다. 이 둘을 포함, 차량 밖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면적은 총 5.70m2로 다른 차량에서는 경험할 수 없던 뛰어난 개방감을 제공해 탑승객들에게 보다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또한 운전자에게는 넓은 시야를 통해 최상의 가시성을 제공함으로써 안전한 주행이 가능하도록 돕는다.

이와 함께 New 그랜드 C4 피카소는 온 가족이 즐겁고 편안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넉넉한 실내 공간을 제공한다. 2열의 3개 좌석들은 같은 너비의 독립적인 시트로 이루어져 있어 각각 개별적으로 조절이 가능해 여유로운 레그룸을 제공한다. 또한 좌석의 위치는 탑승자의 신체에 맞춰 앞뒤는 물론 젖힘 각도까지 조절이 가능하다. New 그랜드 C4 피카소의 3열에는 2명이 탑승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7명이 탑승해도 여유로운 공간을 자랑한다.

New 그랜드 C4 피카소는 다양한 수납공간과 더불어 실내 곳곳에 재치 있는 디테일을 더해 추가 수납공간은 물론 편의성을 높이는 등 다재 다능한 실용성의 매력까지 더했다. 3열은 원터치 수납형 좌석으로 필요에 따라 시트를 수납공간으로 전환할 수 있다. 기본 트렁크 공간은 645 리터이며, 2열을 가장 앞쪽으로 당기면 공간은 700리터 이상까지 늘어난다. 2열 좌석을 접으면 최대 1,843리터까지 적재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운전석과 조수석 후면에 부착된 에어크래프트 스타일의 접이식 테이블, 2열 바닥에 마련된 추가 적재공간, 대시보드 중앙 콘솔에 위치한 USB 단자, 3열 탑승자의 승·하차를 고려하여 설계한 뒷문 등 실내 곳곳에 기발한 재치를 발휘해 실용성은 물론 탑승자의 편의성까지 높였다.

 

운전자를 위한 풀 디지털 & 풀 터치 방식의 드라이빙 인터페이스

New 그랜드 C4 피카소와 New C4 피카소의 대시보드 중앙에 위치한 디지털 인터페이스에는 7인치 멀티 터치 스크린과 12인치 LED 파노라믹 스크린이 설치되어 있어 보다 직관적인 조작이 가능하다. 운전자는 7인치 멀티 터치 스크린을 통해 내비게이션, 오디오, 전화, 차량 세팅 등 차내의 모든 기능을 조작할 수 있다.

12인치 LED 파노라믹 스크린은 기본적인 운행 정보를 보기 쉽게 표시해주며, 운전자가 필요에 따라 언제든지 내비게이션 시스템 또는 차량 세팅 정보를 선택 설정할 수 있다. 또한 스크린 화면은 운전자의 개성에 맞게 계기반 형태를 3가지 테마로 변경할 수 있으며, USB를 사용하여 자신이 원하는 사진으로 화면배경을 지정할 수도 있다.

 

BlueHDi엔진으로 완성된 우수한 연료 효율 & 친환경성

New 그랜드 C4 피카소와 New C4 피카소에 탑재된 BlueHDi엔진은 유로6 기준을 충족시키는 디젤 엔진으로, 호쾌한 드라이빙 퍼포먼스와 높은 효율을 선보인다.

PSA그룹의 BlueHDi엔진은 최대 출력 120마력, 최대 토크 30.6kg.m의 탁월한 파워를 발휘하며, 디젤 엔진의 특성상 최대 토크가 일상생활에서 주로 사용하는 엔진 회전 구간(1,750rpm)에서 발생하기 때문에 도심에서도 시원한 퍼포먼스를 발휘할 수 있다.

New 그랜드 C4 피카소의 연비는 14.2km/ℓ(도심 13.2km/ℓ, 고속 15.6km/ℓ), New C4 피카소의 연비는 14.4km/ℓ(도심 13.4km/ℓ, 고속 16.0km/ℓ)로, 우수한 효율을 자랑한다.

특히 PSA그룹의 BlueHDi엔진은 유로 6 기준을 충족시키기 위해 SCR(Selective Catalytic Reduction system, 선택적 환원 촉매 시스템)에 DPF(Diesel Particulate Filter, 디젤 입자 필터) 기술을 조합하여 질소산화물(NOx) 배출을 90%까지 현저히 줄여주며, 미세한 입자 제거율을 99.9%까지 높였다. 미립자 필터 앞쪽에 설치된 SCR 시스템은 모든 주행 조건에서 작동한다.

여기에 6단 자동변속기(EAT6)를 채택해 우수한 연비효율은 물론 더욱 편안한 드라이빙 환경, 안정적인 승차감을 선보이며 운전자와 동승자의 편의를 한층 강화했다. 특히 빠르고 신속한 기어 변속으로 주행 성능을 개선하고 내부 마찰을 줄여 내구성을 강화했다. 여기에 시트로엥 특유의 민첩한 핸들링과 끈끈한 로드홀딩은 그대로 유지해 도로 위에서 운전자의 의도대로 기민하게 움직인다.

 

운전자 편의와 안전을 위한 ADAS(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 지원

New 그랜드 C4 피카소 & New C4 피카소는 편안하고 안전한 주행을 위해 다양한 편의 및 최첨단 안전 장치를 옵션사양으로 지원한다. 대표적인 시스템으로는 사고가 일어나기 전에 능동적으로 운전자에게 경고를 하거나, 차량을 자동으로 제어해주는 ADAS(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s, 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이 있다.

이번에 새롭게 적용된 액티브 시티 브레이크(Active City Brake) 시스템은 최대 시속 30km/h의 속도에서 윈드스크린 상단에 장착된 단거리 레이더 센서가 전방의 추돌 상황을 감지하면 자동으로 차량을 제동해 충돌을 방지한다.

블라인드 스팟 모니터링 시스템(Blind Spot Monitoring System)은 차량 전면과 후면에 장착되어 있는 4개의 센서를 통해 장애물이 감지되었을 때 도어 미러에 장착된 LED를 통해 운전자에게 알려주는 시스템이다.

액티브 크로즈 컨트롤 시스템(Active cruise control)은 레이더를 이용해 전방 차량과의 거리 및 속도를 계산해 차량간의 적정 거리를 유지하는 시스템이다. 운전자가 설정한 속도를 유지하다가 앞차와의 안전거리를 유지하기 위해 설정된 간격 이내로 거리가 줄어들면 자동으로 속도를 줄였다가 설정된 거리가 충족되면 다시 설정한 속도로 복귀한다.

이 외에도 ▲차선 이탈 방지 경고 시스템(Active lane departure warning system), ▲운전자 주의 경고 시스템(Driver attention alert)등 다양한 편의 및 안전 시스템이 옵션 사양으로 지원된다.

About 신지원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