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Theme / 328km/h로 소금사막을 내달린 슈퍼 폭스바겐 비틀 등장

328km/h로 소금사막을 내달린 슈퍼 폭스바겐 비틀 등장

Volkswagen-Beetle_LSR-2016-1280-01

폭스바겐의 아이코닉 카 비틀이 슈퍼카도 울고 갈 초고속 드래그 레이서로 변신했다. 미국 유타 주의 보네빌(Bonneville) 호수 소금 사막에서 벌어지는 “월드 오브 스피드(World of Speed)” 행사에 참가하기 위해서다.

Volkswagen-Beetle_LSR-2016-1280-07

오직 이 행사만을 위해 마련된 더 비틀 LSR(Land Speed Record)은 2.0L TSI 엔진을 기반으로 하드코어한 튜닝을 거쳐 사상 최강의 딱정벌레로 거듭났다.

Volkswagen-Beetle_LSR-2016-1280-04

소금사막에서 최고속도를 기록하기 위해 새 터보차저와 경주용으로 세팅된 피스톤, 캠샤프트, 커넥팅 로드를 장착하고 실린더 헤드의 형상까지 수정한 2.0 TSI 엔진은 최고출력 550마력, 최대토크 58.2kg.m을 기록해 어지간한 슈퍼카보다 강력한 성능을 낸다.

Volkswagen-Beetle_LSR-2016-1280-03

뿐만 아니라 불규칙한 소금 노면에 대응하기 위해 특별한 휠과 타이어를 장착하고, 지상고도 대폭 낮췄다. 구동력을 안정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LSD까지 장착했고, 제동을 위한 2개의 낙하산도 달아 드래그스터가 될 준비를 끝마쳤다. 만일의 사고에 대비해 롤 케이지와 경주용 시트 및 5점식 벨트, 자동 소화 시스템까지 추가했다.

Volkswagen-Beetle_LSR-2016-1280-06

기록 측정에서 더 비틀 LSR은 번개처럼 가속해 1마일(약 1.6km)을 조금 넘는 계측 구간에서 최고속도 328.195km/h를 기록했다. 이는 폭스바겐 비틀로서는 사상 최고로 빠른 기록이다.

VW_Rear_Dr_Open1_PScopy

물론, 비공식적인 라이벌(?)도 있다. 지난 2007년, 미국 캘리포니아에 거주 중인 론 패트릭이라는 남성은 자신의 뉴 비틀에 특별한 엔진을 얹었다. 앞에서 보기에는 평범해 보이지만 뒷좌석을 완전히 제거하고 불을 뿜는 제트엔진을 올린 것이다.

OLYMPUS DIGITAL CAMERA

그의 비틀은 평상시에는 일반 엔진으로 주행하지만 언제든 1,350마력의 제트엔진의 시동을 걸 수 있다. 더 놀라운 것은 캘리포니아 주에서 번호판을 발급받아 합법적 도로주행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VW_Fire1copy

유감스러운 것은 이 “제트 비틀”의 계기판이 순정 상태이기 때문에 시속 140마일(약 225km/h)이 넘는 속도는 파악되지 않는다는 것이다. 론 패트릭은 제트 비틀이 적어도 300km/h 이상의 속도를 가뿐히 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그는 더 나아가 자신의 아내가 타고 있는 혼다 스쿠터에 2개의 소형 제트엔진을 탑재하기도 했다.

About 이재욱

자동차와 삶을 사랑하는 사람 2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